후디드 머클링 드래곤(Hooded Murkling Dragon)은 드래곤 케이브 16주년 기념으로 2022년 5월에 등장한 드래곤 중 하나입니다.

구상은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에서 등장하는 로그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같은 16주년 기념으로 출시된 썬더스노우, 아스트랄로핀, 퓨로르 피그미, 파날레아, 파이리키오스 드래곤들과 함께 종별 특수 능력인 모험(Adventure)를 사용해 선택하면 스커지키퍼 드래곤을 동료로 영입할 수 있습니다. 만약 성공한다면 성룡 스커지키퍼가 스크롤에 추가되며 해당 기능을 사용한 드래곤은 영구적으로 모험에서 은퇴한 상태가 되어 비활성화됩니다. 다른 성공하지 않은 용들은 여전히 모험을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험이 실패했다면 14일 뒤에 해당 기능을 재사용 가능합니다.

이름은 후드를 쓴듯한 외형(hooded)과 흐림, 어두컴컴하다는 뜻을 지닌 murk에 작은 것, 어느 특성에 속한 것을 뜻하는 접미사 -ling을 붙여 만든 것으로 추정됩니다.

설명 문구[]

[]

"This shady egg seems to be lurking just out of sight." (이 그늘이 드리워진 알은 보이지 않는 곳에 숨어있는 것 같습니다.)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s very slinky and mischievous and loves to play mean tricks on others."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아주 나긋나긋하고 짓궂으며 다른 이들에게 못된 장난을 치길 좋아하는군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Hooded Murklings are a smaller breed of dragon and quite the shifty, cunning sort. Typically they are ambush predators, submerging themselves in murky waters among the reeds or beneath the mud and will launch themselves armed with a poisonous attack when suitable prey comes along. It’s not uncommon for one to barter for meat instead by using treasures stolen from other dragons or their hoards, and though they tend to be solitary the promise of riches and fine meats can easily sway a Hooded Murkling into joining up with others to lend a “helpful” claw. Playing nicely or fairly with said others is not a strength they often possess."

(후디드 머클링들은 작은 종의 용으로 꽤나 구린 구석이 있고 교활한 부류입니다. 일반적으로 매복형 포식자로 탁한 물 속에 갈대 사이나 진흙 아래로 파묻혀있다가 적당한 먹잇감이 접근하면 유독성 공격으로 무장해 덮칠 겁니다. 다른 용이나 무리로부터 빼앗은 보물을 이용하는 대신으로 고기로 물물교환하는 모습을 흔치 않게 보이며, 단독생활을 하는 성향이긴 해도 부와 질좋은 고기를 약속해준다면 후디드 머클링을 다른 이들한테 "도움이 되는" 발톱을 빌려주고자 합류하도록 쉽게 움직이게 할 수 있습니다. 친절하거나 공평하게 남들과 노는 일은 그들이 곧잘 소유하는 강점은 아닙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

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