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 드래곤(White Dragon)들은 드래곤케이브 초창기부터 있던 종으로 2017년 5월 21일 기점으로 특수능력 "보호"가 추가되어 6시간 동안은 알이 병으로 아프지 않게 해주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데이드림 드래곤과 교배해서 언데드 드래곤을 설정상 정화시켜 유일하게 완전히 죽게 할 수 있는 혼혈인 소프로서니 드래곤들을 낳을 수 있습니다. 또한 언딘 드래곤과 교배해 또 다른 혼혈인 아말테안 드래곤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has a very clean look; it's completely devoid of dirt and scratches." (이 알은 아주 깨끗한 모습입니다. 완벽하게 전혀 먼지나 흉터가 없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has bright blue eyes, and is as clumsy as any other hatchling, but it never seems to get injured."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밝은 파란눈을 갖고 있고 여느 해츨링들처럼 서투르지만, 한 번도 다친 적이 없어 보여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White dragons are pacifists, and specialize in extremely strong healing magic. The only limit of this magic is that it can't bring back the dead. They only eat plants, and never kill living things."

(화이트 드래곤들은 평화주의자로 극도로 강력한 치유 마법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이 마법의 유일한 한계는 죽은 자는 불러올 수 없다는 것뿐이죠. 이들은 오직 채식만 하며, 결코 다른 살아있는 것은 죽이지 않습니다.)

도트[]

성별
해츨링
성숙기
성룡
공통
Whiteegg
White hatchi
White mature hatchi
White adult

드래곤 백과[]

  • 커다란 비늘이라기보단 빛나는 가죽같은 피부를 갖고 있음
  • 화이트 드래곤의 눈은 밝고 선명한 파란 눈이다
  • 날개는 장거리보다는 단기간의 가속과 손쉬운 기동성을 위한 형태이다
  • 이들의 날개는 깃털이 나있고 부드럽다
  • 가죽은 곱고 달콤한 향내가 나는, 경미한 치유 특성이 있는 가루를 뿌림
  • 어른이 된 화이트 드래곤들은 때때로 오래된 느릅나무의 곧은 가지를 부러뜨린 다음, 다른 나무나 돌에 갈아서 형태를 만든 막대기를 공들여 만들어냄.
  • 막대기는 세대를 거쳐 전해져 내려오기도 한다.

해츨링 습성[]

  • 해츨링들은 때때로 내성적일 수 있음.
  • 다른 종의 해츨링들이 즐기는 공격하는 식의 장난을 꺼려함.
  • 화이트 해츨링들은 달리고 뜀박질하는 놀이를 좋아함
  • 구조하기 놀이는 또다른 선호하는 활동임
  • 여타 해츨링들처럼 활동적일 순 있어도, 화이트들은 다른 종에게는 흔한 타박상과 상처로 아파한 적이 단 한번도 없어보인다.
  • 근접 관찰에 따르면 성숙하기도 전에, 치료 마법에 강력한 능력을 보임.

성룡의 습성[]

  • 스스로가 위험해지는 순간까지도 맞서싸우길 꺼려함.
  • 방어 마법에 능하며 공격 대신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함
  • 다른 종족(혹은 인간에게 편의를 제공)을 부탁을 들어주는 대가로 치료해주기도 함
  • 완전히 갈등에서 벗어나려 하진 않고, 부상당한 이를 돌보거나 보호용 가호를 내려주는 범위까지 개입할지도 모른다.

서식지[]

  • 보호 마법 덕분에 극한의 기온에서도 살아남을 순 있으나, 화산과 빙하권 지역은 이상적인 환경과는 거리가 멀다.
  • 서식지 선택은 주로 이들의 제한된 식성에 의해 좌우된다.

식성[]

  • 엄격한 채식으로 그러하기에, 상당량의 시간을 먹는데 소비함
  • 배고픔이나 갈증은 마법으로 치유나 치료할 수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