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차 드래곤(Black tea Dragon)은 2013년 5월에 드래곤케이브 7주년 기념으로 일주일간 연속으로 출시된 신종 중 하나였습니다.

제작자 Marrionetta에 따르면 비늘없이 가죽으로 된 몸이며 날지는 못하고 매우 힘이 세고 격투도 마다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략 들소만한 크기이며 체격이 꽤 탄탄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날개로 사람 하나쯤은 쳐서 날려버릴 수 있을 정도라고 하며 콧방귀를 자주 뀐다고도 덧붙였습니다.

인간을 우스꽝스러운 분홍빛 작은 생물로 여겨 인간 거주지 가까이서 때로는 기와장이 같은 기술공들을 데려와 사람들이 더 많이 모여살게 유도하기도 합니다. 벌의 독에 내성이 있어 벌도 잘 먹고 온혈동물로 기분이 내킬 때는 불도 뿜는다고 했습니다. 고양이를 좋아하고 수영도 매우 좋아하며 기분이 좋으면 뜀박질을 하며 날개를 퍼덕거리기도 합니다. 몸 빛깔은 식성에 따라 탁한 담홍색에서 밝은 분홍색 범위로 개체군이 가까울 경우 백화증인 알비노가 나오는 경향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has a faintly exotic scent." (이 알은 흐릿하게 이질적인 향이 나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loves to chase butterflies."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나비를 쫓아다니길 좋아하는군요.)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it has grown wings that release a faint, spicy scent when it waves them. It must be close to maturing." (그리고 보세요, 흔들 때마다 흐릿하게 강렬한 향기를 풍기는 날개 자랐군요. 어른이 될 때가 가까워지고 있나봐요.)

성룡[]

"Black Tea dragons have small scent glands on the underside of their wing arm that release a pleasant scent. Though many creatures enjoy being in the vicinity of Black Tea dragons, the scent is intended to draw in swarms of butterflies. Though Black Tea dragons are full sized dragons, these insects are the mainstay of their diet."

(홍차 드래곤들은 날개 밑둥에 안락한 향을 풍기는 작은 분비샘을 갖고 있습니다. 비록 많은 생물들이 홍차 드래곤들 가까이 있길 좋아하지만, 향내는 나비떼를 끌어모으기 위함입니다. 홍차 드래곤들은 대형 용들이나, 이런 곤충들이 그들의 주식단입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