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 드래곤(Holly Dragon)들은 드래곤 케이브에서 최초로 출시된 기간한정 드래곤입니다. 본래 동굴에 출현했을 때는 전부 수컷만 나오는 종이었으나 교배해서 낳는 동종의 후손은 암컷도 나오며 명절 추첨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사람들은 특별히 야생산 알에 영향력을 써 야생산 암컷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2008년에 오류가 생겨 명절 기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알이 태어났었는데 이 때 낳은 알들은 방치된 용의 알이 되었고 오류는 시정되었습니다.

또한 홀리 드래곤들은 제작자 전용 특전 도트가 없는 몇 안되는 기간한정 종 중 하나로 나머지는 뱀파이어 드래곤, 블랙 매로우소울스톤 드래곤입니다.

2015년에 도트가 개편되기 전까지 다른 용들과 같은 해츨링 도트를 공유했었습니다. TJ09에 따르면 본래 제작자가 붙여준 이름은 노엘 드래곤이었다고 합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has a holly leaf stuck to it." (이 알은 호랑가시 나무잎이 붙어있군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s very festively colored."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축제 분위기의 색이네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Holiday dragons are a very mysterious breed. They are only seen during winter, and even then it is hard to catch a glimpse of one. They are responsible for the general cheer that spreads during the holidays. In essence, they are the “Spirits of Winter.”"

(성탄절 드래곤들은 아주 신비로운 종입니다. 오직 겨울동안에만 볼 수 있고 얼핏 하나라도 보기조차 어렵습니다. 이들은 성탄절 동안 분위기를 띄우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본질적으로는 "겨울의 정령"입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