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 드래곤(Horse Dragon)들은 스카이윙, 오커 드레이크, 프릴 드래곤과 같은 알 문구를 공유하지만 프릴 외에는 서식지가 겹치지 않습니다. 원 제작자는 silvanon이었지만 kila를 비롯한 세 도트 제작자들이 모여 다른 드래곤 도트와 비슷한 분위기로 변경했습니다.

7주년 기념으로 헬파이어 와이번들과 교배하면 혼혈인 헬호스 드래곤을 낳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has strange markings on it." (이 알은 이상한 무늬가 있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seems to bear some semblance to a horse."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말의 외관과 일부 닮은 점이 있군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Horse Dragons have equine-shaped bodies and hooves instead of claws, which allow them to be fast runners. They specialize in running takeoffs, which are quicker than taking off from a stand-still. Horse dragons are able to stalk their prey from the ground then quickly execute an aerial attack for the kill."

(호스 드래곤들은 그들을 발빠른 달리기 선수로 만들어주는 말과 같은 몸과 발톱 대신에 발굽을 갖고 있습니다. 이들은 가만히 서 있다가 출발하는 것보다 빠른, 달리면서 도약하는데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호스 드래곤들은 사냥감을 지상에서 몰래 접근하다가 재빨리 공습으로 숨통을 끊어 죽이는 게 가능합니다.)

드래곤 백과[]

  • 몸은 말을 연상시키고 커다란 날개는 속도를 높이기 위해 몸에 붙여 접을 수 있음.
  • 파란 갈기에 보라색 신체, 빛나는 붉은 눈과 은빛 뿔을 가짐.
  • 날개는 단시간에 빠르게 날아오르도록 해주지만 활공에는 적합하지 않음.
  • 먹이를 무력화시켜 끝장내기 위한 날카로운 이빨.
  • 발톱 대신인 발굽과 털이 아주 많은 다리.
  • 긴 갈기가 난 짧고 강한 목
  • 긴 꼬리와 풍성한 머리칼
  • 수컷들은 털이 더 많고 짧은 다리와 암컷보다 탄탄한 몸을 갖고 있다.

해츨링 습성[]

  • 해츨링들은 부화하고 난 지 얼마 안되어 달릴 수 있고 곧 도약도 하게 된다.
  • 매우 장난기 많고 다른 해츨링들과 달리기를 종종 즐긴다.
  • 보통 다른 해츨링과 인간들에게 살가운 편.
  • 논 뒤에는 오래 쉬어야 되고 자주 잠.
  • 자주 물건에 몰래 접근해 덮칠 것이다.
  • 보통은 죽은 고기를 먹지만 곤충과 설치류를 죽이기도 할 것.
  • "장난감" 물체에 매우 거침 ―짓밟고 흔들어댐.
  • 낯선 것을 접하면 다소 겁을 먹음.

서식지[]

  • 달릴 곳이 많은 온난한 지역을 선호함.
  • 나무가 많은 구역이나 동굴에 둥지를 틀기도 하지만 트인 공간이 반드시 주변에 있어야 함.
  • 넓게 트인 대초원에서 자주 찾아볼 수 있음
  • 지역은 먹이감이 풍부해야 함.
  • 바위가 너무 많은 곳은 대개 피함.
  • 풍성한 덤불 혹은 높은 수풀은 알을 숨기는데 이용된다.
  • 깨끗한 물과 가까운 정도는 중요하다.
  • 가끔 새로운 지역으로 이주하는 사냥감을 따라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