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호스 드래곤(Hellhorse Dragon)들은 7주년 기념으로 일주일 간 새로운 종의 용들이 추가되던 기간 중에 추가되었으며 호스 드래곤헬파이어 와이번을 교배하면, 혼혈인 헬호스를 낳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흥분하기 쉬운 호스 드래곤과 성질이 포악한 설정이란 헬파이어 와이번의 혼종이라 유달리 더 성격이 극악하게 묘사되었습니다.

제작자인 LadyLyzar에 따르면 본래 헬호스란 이름은 임시였고 원래는 절망과 불꽃을 뜻하는 영단어를 합친 Dreadflare란 이름을 지을 예정이었으나 어쩌다보니 지옥의 말이란 뜻인 헬호스로 명칭이 굳어지게 된 경우라고 합니다.

설명 문구[]

[]

"This hot egg shakes violently when you touch it." (이 뜨거운 알은 당신이 만지면 격하게 흔들거리네요.)

해츨링[]

"This hatchling’s behavior is not cute at all; It keeps trying to kick and bite you." (이 해츨링의 행동은 전혀 귀엽지 않군요. 당신을 계속 걷어차고 물려 하고 있어요.)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It has grown wings, and flickers of flame have appeared along its body. Maybe something is happening?" (그리고 보세요! 날개가 자라났고 어른거리는 화염이 몸을 따라 생겨났습니다. 어쩌면 뭔가 일어나고 있는 걸까요?)

성룡[]

"Hellhorse Dragons are foul-tempered, spirited creatures with tempestuous and violent dispositions. Torrents of scorching flames erupt from their bodies and can easily set their surroundings ablaze. Highly aggressive and territorial toward other dragon species, Hellhorses will tolerate others as long as they believe the association to be beneficial. Such alliances are tenuous in nature and frequently short-lived, as the slightest disagreement can easily escalate into a full-out brawl."

(헬호스 드래곤은 성미가 급하며 거세고 폭력적인 기질을 지닌 팔팔한 생물입니다. 그슬리는 화염의 급류가 몸으로부터 분출되며 쉽게 자기 주변을 불태워버릴 수 있습니다. 매우 호전적이고 다른 드래곤 종에게 텃세를 심하게 부리는 헬호스들은 연계가 이득이 된다고 여기는 동안에나 다른 생물을 용인할 것입니다. 이런 동맹은 약간의 의견 충돌로도 쉽사리 본격적인 싸움으로 확대될 수 있기 때문에, 본질적으로 미약하고 흔히 오래가지 못합니다.)

드래곤 백과[]

  • 대략적으로 헬파이어 와이번의 양 성별을 따르는 색상을 가진 말을 닮은 신체.
  • 불꽃이 목덜미, 꼬리와 발목에서 분출됨.
  • 갈라진 은빛 발굽
  • 길고 유연한 꼬리는 전속력으로도 지면에서 버티기에 충분할만큼 무게가 가볍다.
  • 원하는 대로 몸의 비늘을 세우고 낮추는 게 가능하여, 털을 곤두세우는 효과를 줌
  • 어떤 식으로든 화염은 용을 해치지 않음.
  • 용은 자기 몸의 불꽃을 제어하지 못함.
  • 비늘은 아주 날카롭고 만졌을 때 심각한 부상을 입힐 수 있다.

해츨링 습성[]

  • 해츨링들은 서로에게 매우 공격적이며 약한 혈육을 자주 공격하거나 죽일 것이다.
  • 어리고 약한 해츨링들은 손윗형제들에게 부상당하거나 죽임당하는 것을 피하고자 둥지에서 도망친다.
  • 부화한 뒤에는 무방비한 상태에서 벗어나기 위해 최대한 빨리 일어설 수 있게 됨.
  • 만지거나 손이 닿는 걸 싫어하고 우선 공격하고 볼지도 모름.
  • 어린 형제들은 때때로 살아남기 위해 가장 나이 많은 형제를 죽이거나 다치게 하려고 협력하려 할 것.
  • 잡혀 길러진 해츨링들은 야생의 동족보단 덜 공격적이지만 여전히 아주 위험하다.
  • 어떻게 봐도 다정한 편이 아니며, 심지어는 먹이를 주는 이한테도 그러하다.

성룡의 습성[]

  • 극도로 공격적이고 쉽게 흥분해서, 어떤 불만이 인지되든 싸워댈 것이다.
  • 숙련된 비행사지만 땅에 있길 선호함.
  • 고의로 자신들의 영역을 표시하기 위해 주변 구역을 불태워 침입자들에게 가까이 오지 말라고 경고함.
  • 무리 외에서 키워진 성룡들은 훨씬 더 사근사근하고 사람을 용인할 지도 모르나, 여전히 쉽게 화를 낸다.
  • 갈기와 꼬리로 소통함 ―불꽃은 용이 의견을 주장할 때 더 밝게 피어오름.
  • 암컷들이 수컷보다 더 지배적이고 더 크며 새끼를 키우기 위해 서로 유대해 작은 무리를 이룰 수도 있음
  • 수컷은 단독생활을 하며 영역과 번식할 권리를 위해 죽을 때까지 싸울 테지만 승자도 암컷들한테 죽임당할 수 있음.
  • 헬호스에 탄다는 건 엄청나게 흔치 않고 어려움. 탑승자는 강력한 화염저항 마법을 알고 있어야 됨.

서식지[]

  • 먹이가 풍부한 어디에서든지 찾아볼 수 있음
  • 달릴 공간이 충분한 트인 구역을 선호함.
  • 헬호스는 주변 지역이 불로 황폐화된 뒤에 이주한다.
  • 너무 둘러쌓여 있다면 주거지로 삼지 않음
  • 자신들의 불이 비교적 문제를 덜 일으킬 화산 지대에서 번성한다.
  • 알들은 바위와 점토로 칠해진 드넓은 들판 한가운데의 둥지에서 키워짐.
  • 사막 지역에서는 용의 화염이 용의 영역을 표시하는 화려한 유리의 흔적을 뒤에 남긴다.

식성[]

  • 완전한 육식동물로 잡는 어떤 것이든 먹어치울 것.
  • 밝은 불꽃 때문에 은밀한 사냥꾼으로서는 형편없음. 속도, 공포와 혼란에 의존함.
  • 자신들의 불꽃을 이용해, 사냥감을 막다른 곳으로 몰아붙여 지치게 만들거나 질식시킨다.
  • 사냥을 좋아하는 만큼 죽은 고기를 먹는 모습은 거의 보이지 않음. 먹을거리가 부족해지면 보통 새로운 지역으로 옮김.
  • 식사하고 난 뒤에 사체의 어떤 부위도 남겨진 걸 용납하지 않을 것.
  • 이들의 사냥 대부분은 땅 위에서 이뤄진다.
  • 경쟁 포식자들을 부추기기 때문에 사냥감의 어떤 부위도 뺏기는 걸 허용하지 않음. 어떤 남겨진 음식이든 불태워져 재가 됨.
  • 나이 든 개체들은 추격하기 보다는 연기로 먹이를 질식사시키는 쪽에 더 자주 의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