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파이어 와이번(Hellfire Wyvern)들은 "Mod Mayhem" 업데이트 때 다른 여러 드래곤들과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7주년 기념으로 호스 드래곤들과 교배하면, 혼혈인 헬호스 드래곤을 낳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작자의 언급에 따르면 점박이하이에나 사회에서 영감을 받아 헬파이어 와이번의 설정에 따왔다고 하며 드래곤 케이브 내 설정상 드래곤들이 지각력이 높은 종족이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종 전체에 더 큰 영향을 미칠 거라 생각했다고 합니다. 일단 덩치에서부터 수컷은 암컷에게 반항할만큼 크지 못해 밀린다고 하며 성질이 급한 건 유전이지만 고약한 성격은 후천적으로 교육 받은 것이라고 합니다. 사회집단이 아닌 홀로 자란 입양된 개체들은 야생 개체들처럼 심술궂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쉽게 흥분하고 공격적인 성향인 건 여전하다고 합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radiates the heat of a fell flame." (이 알은 무시무시한 화염의 열기를 뿜어내고 있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This hatchling seems to be filled with a fell, inner flame."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이 해츨링은 내부의 맹렬한 불꽃으로 채워져있는 것처럼 보여요.)

성숙한 해츨링[]

암컷

"And look! Its wings have grown, and it's become bigger, more aggressive, and much hotter." (그리고 보세요! 날개가 자랐고 더 커지고 더 공격적이고 더 뜨거워졌어요.)

수컷

"And look! Its wings have grown, and it's become rather vicious and wary of others of its kind." (그리고 보세요! 날개가 자랐고 꽤나 포악해지고 다른 동족을 경계해요.)

성룡[]

"Hellfire Wyverns are so named for their foul tempers and fiery visages. Their social structure places all females above all males, due to superior physical characteristics and violent dispositions. Forced subservience of the males causes them to become vicious, petty, antisocial, and passive-aggressive compared to the aggressive and social females. However, orphaned hatchlings raised by foster parents of another species can develop surprisingly even tempers and mellow dispositions, proving that their defining unpleasant nature is, in fact, a learned behavior."

(헬파이어 와이번들은 더러운 성질과 불타는 듯한 외관으로 아주 유명합니다. 이들의 사회체계는 우월한 신체적 특성과 폭력적인 기질로 인해, 모든 암컷이 모든 수컷보다 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강제적인 수컷의 복종은 이들로 하여금 호전적이고 사회적인 암컷에 비해 포악하고, 옹졸하며 반사회적인 수동적 공격성을 갖게 했습니다. 그러나 고아가 되어 다른 종족의 양부모에 의해 길러진 해츨링은 놀랍도록 평범한 성격에 부드러운 기질을 발달시킬 수 있어, 이들을 정의하는 불쾌한 성향은 사실, 학습된 행동임을 입증합니다.)

드래곤 백과[]

  • 날카로운 발톱은 꾸준한 관리가 필요함
  • 매우 두껍고 질긴 비늘
  • 비늘 틈 사이로 빠져나오는 엄청난 양의 열기를 생성한다.
  • 머리 측면은 곧게 뻗은 뿔로 되어있다.
  • 날개는 잦은 싸움으로 인해 찢기고 뜯어진 상처로 뒤덮여있다.
  • 암컷이 수컷보다 큼.

해츨링 습성[]

  • 해츨링은 빨리 자신들이 어떻게 행동해야할지 배운다. 날개가 자라기 전에는 변하기가 더 쉽지만, 날개가 자란 이후에는 행동을 교정시키기 위해 가르치기가 더 어려워진다.
  • 수컷 해츨링들은 종종 굴복하는 위치로 몰아세워짐.
  • 해츨링들이 날개가 자라고 난 뒤 곧 비늘을 통해 열기가 빠져나가기 시작함.
  • 해츨링이 날개가 자라고 나면, 불을 뱉을 수 있게 됨.
  • 불을 뿜는 법을 배우는 와중에, 해츨링들은 새로 알게 된 자신의 능력을 실험하길 좋아함.
  • 화염을 만들어내는 법에 능숙해지기 위해선 많은 연습을 필요로 함.
  • 암컷 성룡들은 암컷 해츨링들더러 수컷 해츨링들을 괴롭히라고 북돋음.

성룡의 습성[]

  • 우두머리 암컷, 몇몇 두번째 서열급, 여러 말단으로 구성된 무리로 살아감
  • 암컷들은 거의 끊임없이 재미와 지배욕을 위해 싸워대며 누가 우두머리 암컷인지 자주 바뀌는 결과로 이어진다.
  • 수컷들은 위험이 고조되면 보호 받기 위해 무리의 가장자리에 있는다.
  • 사냥은 양 성별 모두 단독으로 행동한다. 자기 음식을 스스로 잡을 수 없는 헬파이어 와이번들은 살아남을 가치가 없다.
  • 암컷들은 될 수 있는 한 많은 수컷과 관계를 맺음. 우두머리만이 짝을 공유하는 것에 신경쓰고 다른 암컷과 공유하고 싶어하지 않아 관계를 맺은 수컷을 죽이는 유일한 개체다.
  • 암컷들은 신체적 접촉을 즐기며 서로 뒤엉킨 커다란 덩어리진 상태로 잠을 잘 것이다.
  • 짝짓기철에서 알들이 부화하기 전까지는 지배권을 위한 싸움이 줄어든다.
  • 무리는 다른 모든 무리에 대해 사납도록 배타적이고 망설일 것도 없이 외부 위협 요인을 죽일 것이다.

서식지[]

  • 자기들 체내의 온도에 방해가 되지 않고 아마도 화염 생성 능력에 영향이 가지 않게 무더운 기후를 선호함.
  • 탁 트인 평야를 유랑함.
  • 재빠르게 인근의 모든 나무를 불태울 테지만 숲 전체를 불태우고 싶어하진 않아서 나무가 많은 지역에서는 특정한 구역에 정착한다.

식성[]

  • 절대적으로 육식동물
  • 절박하거나 다른 헬파이어 와이번들에게 키워지지 않았다면 죽은 고기를 먹을 지도 모르지만, 직접 사냥감을 죽인다는 건 일종에 자부심이다.
  • 먹이로 삼을 수 있는 어떤 동물이던 죽일 것이다.
  • 덩치를 유지하고 기운을 북돋기 위해 많이 먹어야 함.
  • 인간은 큰 무리를 이루어 살고 뒤쳐진 쪽을 발톱 한 가득 골라잡기 쉬워서 흔한 먹잇감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