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시커 드래곤(Heartseeker Dragon)들은 2012년 발렌타인을 기념해 등장한 기간 한정 드래곤으로 수컷 나오는 종입니다.

제작자인 LadyLyzar에 따르면 근육질이고 강인해보이는 인상과 다르게 제법 유하고 섬세한 구석이 있다고 합니다. 이들의 몸에서 나는 독특한 향기는 먹잇감을 꾀어오기에 사냥에도 유리하다고 하며 포식자도 끌려올 위험은 있지만 하트시커 자체가 튼튼한 육체적 능력을 갖고 있거니와 주변의 다른 용들과도 합심할 수 있어 대처가능하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들의 독특한 향기는 등 뒤 날개 부근의 돌기에서 분비되는 액체로부터 난다고 덧붙였습니다.

예민한 감각은 또한 이들이 마주치게 된 용의 굴에서 나는 냄새를 분간하게 해주는데 이를 통해 그 드래곤이 혼자 사는지 같이 동거하는 용이 있는지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냄새는 각 개체마다 조금씩 달라서 일종에 지문처럼 서로 알아보는 역할을 해준다고 하며 배 밑면은 화이트 초콜렛에서 따왔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름인 heartseeker는 직역하자면 심장, 마음을 뜻하는 Heart와 찾는 자, 구하는 사람이란 뜻의 seeker를 합친 합성어입니다.

설명 문구[]

[]

"This scarlet egg has a faintly sweet aroma." (이 진홍빛 알은 희미하게 달콤한 향내를 풍기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gives off an alluring scent that attracts other dragons."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다른 용들을 끌어들이는 매혹적인 향기를 풍기네요)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Chocolate-brown fins have grown on its back and tail, and the scent is much stronger now." (그리고 보세요! 초콜렛 같은 갈색 지느러미가 등과 꼬리에 자라났고 이제 향기가 훨씬 더 강해졌어요.)

성룡[]

"Heartseeker Dragons are very social creatures that emanate a sweet chocolatey scent. Their captivating perfume easily attracts adult dragons that don't yet have a mate. Heartseekers use their keen sense of smell to detect solitary dragons and potential mates in the area. By rubbing their fins against objects such as trees and rocks, they leave a scent trail for the other dragons to follow to meet each other. Although these dragons are seen year-round, the scent of a Heartseeker becomes particularly potent during the middle of February. During this time, a single Heartseeker may play matchmaker to dozens of dragons, but he will also choose a special mate of his own."

(하트시커 드래곤들은 달콤한 초콜렛 같은 향기를 발하는 무척 사교적인 생물입니다. 그들의 매혹적인 향내는 아직 짝을 갖고 있지 않은 성룡들을 쉽게 끌어들입니다. 하트시커들은 예민한 감각을 근방의 독거하는 용과 잠재적인 짝을 감지하는데 활용합니다. 나무와 바위 같은 물체에 대고 지느러미를 문지름으로서 다른 용들이 따라오게 하여 서로를 만나도록 냄새 흔적을 남겨둡니다. 비록 이 드래곤들이 연중 내내 보이긴 하지만 하트시커의 향내는 유독 2월 중순동안 강해지게 됩니다. 이 시기동안 하트시커 개체는 다수의 용들에게 중매 역할을 하게 되지만 그 자신 또한 스스로의 특별한 짝을 선택할 겁니다.)

도트[]

아래는 제작자 전용 특전입니다.

성별
해츨링
성숙기
성룡
단일성별(남성)
Spriter27s Alt Heartseeker egg
Sprite27s Alt Heartseeker hatchi
Sprite27s Alt Heartseeker mature hatchi
Sprite27s Alt Heartseeker adult

드래곤 백과[]

  • 초콜렛빛 갈색 지느러미와 연한 하트모양의 등갑을 지니고 대부분이 붉은색
  • 매우 근육질이고 육체적으로 강인함.
  • 지느러미는 한정된 활공이 가능하게끔 충분히 유연하다.
  • 자연적인 사향으로 매혹적인 초콜렛 같은 향기를 풍긴다.
  • 빛나는 황금가지뿔과 발톱을 가짐.
  • 어떠한 종류의 속성적인 숨결도 뿜지 못함.
  • 오직 수컷뿐인 종.
  • 와인색 가죽과 파란 지느러미를 가진 개체들이 보고되었음

해츨링 습성[]

  • 혼자 있길 싫어해서 다른 해츨링들이 주변에 없다면 시무룩해함.
  • 관심을 한몸에 받길 좋아함.
  • 같이 있는 해츨링 무리와 군집행동을 보임.
  • 집단에서 보통 주도하는 해츨링임.
  • 다른 용들이 혼자 있으면 불안해하기 시작함.
  • 성숙하기 전까지 매일 몸치장하기 시작함.
  • 성숙한 뒤에는 군집 행동에서 훨씬 덜 강압적이게 됨

성룡의 습성[]

  • 강력한 초콜렛 향내와 자신감 있는 태도로 다른 용들을 끌어들인다.
  • 꼼꼼하게 매일 자기 지느러미에 향기를 퍼뜨리려고 단장함.
  • 무척 사교적이고 자주 드래곤 무리에서 지도자 자리를 차지함.
  • 즐겁고 재미를 추구하며 상당 부분 해츨링이 그러하듯 다른 용들과 자주 놀 것이다.
  • 될 수 있는 한 적합한 짝을 혼자인 용들에게 찾아주려고 노력할 것이다.
  • 짝이 없는 용들 한 쌍을 서로 이어주려 고의적으로 냄새 자취를 남긴다.
  • 딱 맞는 짝을 찾아주는 게 실패하는 일은 언짢지만 폭력이 없다면 같은 쌍을 한 번 더 이어주려 할 것이다.
  • 성룡 둘 이상은 그 향기를 분간할 수 없는 다른 용들이 헷갈리는 일을 피하고자 결코 영역을 겹치지 않음.

서식지[]

  • 흔히는 아니지만―전세계에서 찾아볼 수 있음.
  • 수분이 그 향기를 씻겨버리는 과하게 습한 곳일수록 보기 힘듬.
  • 많은 방문객을 충분히 수용하는 커다란 거처를 지음.
  • 거처는 다양한 음식과 물 조달지에서 가까워야 함.
  • 거처는 흔히 공동 모임, 식사와 잠자기 같은 각기 다른 용도로 충당된 장소를 갖고 있음.
  • 거처는 동굴, 초원 혹은 오아시스 같은 갖가지 다른 종류의 지역에 있을 수 있음.
  • 거처 안에서 싸우는 것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 초대하지 않은 침입자와 맞서야된다면 폭력을 최후의 수단으로 삼을 것이다.

식성[]

  • 잡식성, 거의 어떤 것이든 먹을 것.
  • 다른 용들은 이들과 자주 음식을 나눈다.
  • 음식을 나누는 것과 느린 신진대사는 자기 몫의 음식을 거의 찾으러다닐 필요가 없다는 의미기도 함.
  • 고약한 냄새가 나는 식물과 맛을 피하며 죽은 고기를 먹지 않을 것이다.
  • 충분한 향을 내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물을 필요로 함.
  • 수분이 부족하면 빠르게 아파보이기 시작함.
  • 군것질로 기름기가 많은 생선을 즐김
  • 강하고 오래 가는 음식의 냄새가 향기에 섞일 수도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