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스틸링 드래곤(Heartstealing Dragon)들은 2015년 발렌타인을 기념해 등장한 기간 한정 드래곤입니다. 단일 성별로 모두 여성만 나오는 종입니다.

제작자 Aangs-sister의 포럼 게시글 답변에 따르면 날때부터 반짝이는 몸을 타고난다고 합니다. 그림자를 다루는 마법에 특출나다고 하며 도둑질하는데 도움이 되는 야간에 주로 활동한다고 했습니다. 자신들의 반짝이는 특성을 염두하고 있기에 금고나 창고같이 사람들이 매일 확인하지 않는 어두운 장소에서 주로 훔친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부자라고 소문난 용이나 인간에게서만 보물을 훔치는 성향이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발렌타인의 축제용이므로 훔쳐서 전쟁이 벌어지거나 싸움이 일어날 확률이 높은 물건이 아닌 사라져도 큰 문제가 없는 물건만 가져간다고도 덧붙였습니다. 물론 훔쳤다고 고의인지 아닌지는 명확하지 않지만 발렌타인 다음날에 이웃의 문가에서 잃어버린 물건이 발견되기도 합니다.

훔친 물건은 대부분 둥지나 거처로 삼은 굴에 숨겨둔다고 하며 사람처럼 엄지가 있어서 도둑질한 물건을 쥐고 용이하게 이동가능하다고 합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is so shiny it makes you want to take it." (이 알은 너무 반짝여서 가져가고 싶게 만듭니다.)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doesn’t seem to like the attention its shininess attracts, but it loves shiny things."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자신이 반짝임이 끌어들이는 이목을 좋아하는 것처럼 보이진 않지만, 반짝이는 물건을 좋아하네요.)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With its new scales, it’s even shinier! It must be close to maturing." (그리고 보세요! 새로운 비늘과 함께 더 반짝이게 됐어요! 어른이 될 때가 가까워지고 있나봐요.)

성룡[]

"Heartstealing Dragons are an unusual breed, named for their mating rituals. These dragons use their long, slender bodies to sneak into both human and dragon holds to steal things over the year. Then, when the right season hits, they give away their entire hoard as gifts, leaving things in the homes of other dragons to attract them. When these gifts are found, however, the recipients can’t always tell who gave the gifts. This receiver often assumes the source of the gift was the original owner, causing them to form friendly bonds with other dragons in the area, spreading peace—and sometimes even sparking love. The only way to know if a gift is from a Heartstealing Dragon is to find one of their wafer-thin scales at the scene."

(하트스틸링 드래곤은 짝짓기 의식으로 이름 붙여진 독특한 종입니다. 이 용들은 자신들의 길고 얄쌍한 신체로 인간과 용 모두이 소유한 물건들을 매년 훔치고자 몰래 들어가는데 이용합니다. 그런 다음, 적당한 시기가 닥치면 자신들의 물건 전부를 선물로 내어줘, 자기 마음에 든 다른 용의 거처에 놓고 갑니다. 그러나 이 선물을 받게 되면 수령자는 누가 선물을 줬는지 반드시 알 순 없습니다. 수령자는 종종 선물을 준 쪽을 원주인이라 추정해 지역내 다른 용들과 친근한 유대를 형성하는 원인이 되어, 평화를 퍼뜨리고―때로는 불꽃튀는 사랑이 되기도 합니다. 선물이 하트스틸링 드래곤으로부터 보내졌다는 것을 알기 위한 유일한 길은 현장에서 아주 얇은 비늘 중 하나를 찾는 방법뿐입니다.)

도트[]

종류
해츨링
성숙기
성룡
제작자 특전
Spriter27s Alt Heartstealing egg
Spriter27s Alt Heartstealing hatchi
Spriter27s Alt Heartstealing mature hatchi
Spriter27s Alt Heartstealing adult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