핏파이어 드래곤(Pitfire Dragon)들은 2020년 할로윈을 기념해 등장한 기간 한정 드래곤입니다.

성룡일 때 죽이기를 실행하여 성공하면 바로 부활형으로 되살아나는 특성을 갖고 있으며 오직 성룡일 때만 해당되고 해츨링일 때 죽이면 그대로 죽어버립니다. 설정상 정말로 되살아난 셈이라 언데드 드래곤과 달리 살아있는 생물로 정상적으로 다른 드래곤과 교배가 가능합니다.

제작자 Schenanigans에 따르면 성격은 호전적이고 긍지높은 문화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전투를 통한 강함으로 가치를 평가하며 전쟁의 신들 못지 않는 투쟁적인 삶을 살길 바라므로 자신과 호각으로 다투는 자를 인정은 하지만 진정으로는 누구도 자기 위에 두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만큼 신체적으로 나약한 약자를 경멸해 죽이는데도 거리낌이 없으나 적당히 사이에서 중재할 누군가가 있다면 어느정도 통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머리는 썩 좋진 않아서 특히 수수께끼에 약해 이를 두고 겨루어 이긴다고 한들 자신들이 이런 머리를 쓰는 종류에 약하다는 사실을 지적했다가는 화를 내기에 역효과만 날 거라고도 덧붙였습니다.

또다른 제작자인 spatio는 이들이 섬긴다는 전쟁신과 관련된 유물 관련 설정화를 공개하면서 아직 밝혀지지 않은 뒷설정이 있을 수 있다고도 언급했습니다.

설명 문구[]

[]

"Dead leaves obscure this egg’s scratched shell." (죽은 낙엽이 이 알의 긁힌 껍질을 가려줍니다.)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s feisty and enjoys picking fights with other hatchlings."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혈기왕성하고 다른 해츨링들에게 시비 걸기를 즐기는군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Pitfire Dragons are an infernal breed, reveling in the suffering and misery of others. These dragons are not known to be strong magic users, nor are they capable of flight. However, these weaknesses are made up for in the extent of their physical prowess. They have little respect for most other creatures, including members of their own family group; however, those that have fought or fallen in battle against formidable foes are highly revered. They are constantly on the move, always on the hunt for food or a skirmish. The malevolent nature of Pitfires is feared by many, and the damage they leave in their wake is a sure sign for those to be wary. Pitfire activity has been noted to increase as the weather grows colder and the nights grow longer."

(핏파이어 드래곤들은 남들의 고통과 절망을 한껏 즐기는 극악무도한 종입니다. 이 용들은 강력한 마법 사용자나 비행에 능숙한 쪽으로도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이런 약점은 이들의 육체적 기량 범위로 벌충됩니다. 그들은 자기 동족 집단의 인원을 포함해 다른 대부분의 생물들에게 그닥 존경심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공할 적에게 전투에서 맞서싸우거나 죽은 자들을 높이 숭상합니다. 끊임없이 움직이며 항상 음식이나 소규모 접전을 쫓아다닙니다. 핏파이어들의 악의적인 성정은 많은 이들에게 두려움을 사고 이들이 깨어나면서 남기고간 피해는 경계할 만한 명백한 징후입니다. 핏파이어의 활동은 날씨가 점차 추워지고 밤이 길어짐에 따라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활

"When slain by a formidable foe, a Pitfire will revive with a renewed vigor and ferocity. Wreathed in an otherworldly energy that manifests as ghoulish flames, the newly exalted dragon will exhibit dangerous magical abilities and an increased hunger for cruelty."

(가공할 적에게 살해당했을 때, 핏파이어는 새로워진 활력과 흉포함으로 되살아납니다. 귀신같은 화염으로 나타나는 저승의 힘으로 둘러쌓여, 새롭게 고양된 드래곤은 위험한 마법 능력과 잔혹함에 굶주린 증폭된 허기를 드러낼 겁니다.)

도트[]

아래는 제작자들을 위한 특전용 입니다.

종류
해츨링
성숙기
성룡
제작자 spatio 특전
(여성)
Pitfire SA spatio hatchling
Pitfire SA spatio mature hatchling
Pitfire SA spatio female
제작자 spatio 특전
(남성)
Pitfire SA spatio male
제작자 spatio 특전
(여성) 부활
Pitfire SA spatio female reborn
제작자 spatio 특전
(남성) 부활
Pitfire SA spatio male reborn
제작자 Schenanigans 특전
(여성)
Pitfire SA schenanigans hatchling
Pitfire SA schenanigans mature hatchling
Pitfire SA schenanigans female
제작자 Schenanigans 특전
(남성)
Pitfire SA schenanigans male
제작자 Schenanigans 특전
(여성) 부활
Pitfire SA schenanigans female reborn
제작자 Schenanigans 특전
(남성) 부활
Pitfire SA schenanigans male reborn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

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