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버 와이번(Fever Wyvern)은 2014년 3월경에 출시된 종입니다. 원안 구상 자체는 Cod Cod란 다른 이용자가 냈던 초기안을 바탕으로 완성했다고 합니다. 또한 기존 초기의 성룡 문구가 변경되어서 이전에는 본래는 꼬리에 증식하는 박테리아를 통해 방어 수단으로 적을 퇴치한다고 했으나, 이후 수정된 설명에서는 독으로 변경되어 이를 통해 사냥도 하는 내용으로 수정되었습니다.

제작자 중 하나인 ParticleSoup에 따르면 본래 박테리아 설정은 각 피버 드래곤마다 서로 다른 변종을 보여 자신의 것에는 면역이 되어있지만 다른 개체의 세균에는 감염될 수 있으나 치명적이진 않다고 했습니다. 성격이 기분파만 아니었다면 좋은 약사나 실력있는 의사가 될 수 있었을 거라고 언급했습니다. 영역관념이 강해서 혼자 있길 좋아하며 그 독성이 있는 꼬리로 인해 남을 다치게 하고 싶지 않기에 더더욱 그런 성향을 띠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쉽게 성을 내긴 하지만 그렇다고 이성을 잘 잃는다는 뜻은 아니며 진정으로 위협이 아니고서는 되도록 공격하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상황이 악화되기 전에 발을 구른다던지, 꼬리를 휘두른다던가 각종 경고를 주는 행동을 미리 보인다고 하며 꼬리의 독으로 잡은 음식은 면역력이 있는 피버 와이번 외의 포식동물이 먹이를 채가지 못하는 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이름의 어원이 되는 fever는 열, 열병 등을 의미하는 영단어입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is patterned with an orange flare." (이 알은 주황색 불꽃 무늬가 있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likes to sleep in the sunshine, but it’s more active at night."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햇빛을 받으며 잠자길 좋아하지만 밤중에 더 활발하군요.)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Its wings have grown bigger, and it now has large stingers all over the newly split tips of its tail. It must be close to maturing." (그리고 보세요! 날개가 더 커졌고 이제는 새로 갈라진 꼬리 끝 전체에 커다란 가시들이 났어요. 어른이 될 때가 가까워지고 있나봐요.)

성룡[]

"Each Fever Wyvern carries a unique and very deadly disease on the spines of its tail. To make up for a lack of physical strength, the dragons use this disease to their advantage by poisoning prey and fending off attackers. The illness will quickly render victims helpless before eventually killing them. A Fever will track its prey until the target can no longer move. Usually a solitary breed, these dragons will only come together during mating season, and will flare out the brightly colored sails along their wings to help attract potential mates. Although it has been observed that the wyverns are nocturnal, they will often pick an open spot of sunshine to curl up in and sleep as the day passes by."

(각 피버 와이번들은 독특하고 매우 치명적인 질병을 꼬리의 가시에 갖고 다닙니다. 신체적 완력이 모자란 점을 메우기 위해, 용들은 이 질병을 먹잇감을 중독시키고 공격해오는 상대를 막아내는 이점으로 사용합니다. 질병은 순식간에 희생자들을 끝내 죽기 전에 무력하게 만들어버릴 겁니다. 피버 드래곤은 자신의 먹잇감을 목표물이 더는 움직일 수 없게 될 때까지 추적할 겁니다. 보통 혼자 사는 종인 이 용들은 오직 짝짓기철 동안에만 서로 모여, 잠재적인 짝을 끌어들이는데 도움이 될 밝은 색의 등지느러미를 날개를 따라 펼쳐 펄럭여댈 겁니다. 비록 와이번들은 야행성으로 관측되지만 종종 낮시간이 지날 동안 웅크려 잠잘 햇볕을 받는 트인 공간을 골라잡을 겁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