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밍고 와이번(Flamingo Wyvern)들은 2010년 8월경에 추가된 종으로 핑크 드래곤과 동일한 알 문구를 공유하지만 이들이 등장하는 서식지는 오직 해변과 밀림뿐으로 전 지역에서 발견되는 핑크 드래곤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단 이는 드래곤 케이브가 대대적인 개편을 이룬 2011년 이후의 이야기로 이전에는 서식지가 구분되어있지 않아 핑크 알과 구분이 되지 않아서 잘못 가져오는 경우가 많은 종이었습니다. 그래서 한 때는 버려진 페이지에 가장 많이 유기되는 알이었으나 서식지가 분리된 이후로는 그 빈도가 현격히 줄어들었습니다.

제작자인 Dr. Paine에 따르면 호전적인 성향으로 머리 박치기는 단순 싸움의 의미 말고도 애착 행위이기도 하다고 언급했습니다. 본래 해안과 갯벌 부근에서 유래된 종이지만 다른 지역으로까지 퍼졌다고 합니다.

또한 짝짓기철은 1년에 한번 주기로 돌아오는데 암컷들이 둥지 지을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싸움을 하면서 수컷들도 이를 이용해 스스로가 싸움을 잘하는 능력이 있음을 과시합니다. 보다 약한 수컷들은 암컷의 관심을 돌리기 위해 이미 낳은 알들을 일부러 잡아먹기도 합니다. 다만 덜 호전적인 수컷들은 암컷들이 둥지를 떠나 사냥하는 동안 남아있는 알과 해츨링들을 돌보는 역할을 맡습니다. 이렇듯 해안에 사는 개체군은 가장 강한 수컷이 독식하는 일부다처제지만 내륙 개체군과 길들여진 개체들은 일부일처제를 유지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야생 개체는 머리도 좋아서 힘쪽으로 우월한 것말고도 머리가 좋은 상대에게도 존중을 표합니다. 뿔도 나이가 들수록 점점 뒤로 휘어져 자라나게 된다고 합니다.

길들여진 쪽은 잘 교육시키기 위해서는 인간 아이를 키우는 것 이상의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높은 지능만큼 조금이라도 자신을 동등하게 취급하지 않으면 극도로 분노하는데 본래의 자존심 강한 성격이 그대로 유지되는 듯하다고도 덧붙였습니다. 이렇게 사람의 손을 탄 플라밍고 와이번들은 훌륭한 경비요원, 병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기도 하며 당근 같은 채소류를 먹이면 분홍색이 아닌 하얀색으로 자라난다는 뒷설정이 있었다고 합니다.

몸집은 대략 2미터에서 3미터 사이로 자라난다고 하나 가장 컸던 개체는 5미터 이상으로 자라나 너무 몸이 큰 나머지 날지 못했다고 합니다.

해츨링들은 활동적으로 돌봐주는 사람에게 머리를 박는 행동으로 밥을 달라거나 애정표현을 하며 특히 영웅적인 용이 나오는 이야기를 듣길 좋아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시끄러운 거위 울음소리와 비슷하지만 다른 소리도 곧잘 따라한다고 하며 불을 뿜기는 커녕 텔레파시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어떠한 마법도 쓰지 못한다고 합니다. 얼굴의 가면 같은 단단한 부위는 자주 머리를 박는 행위로 두개골과 머리를 보호하는 기능을 하며 새끼일 적에는 밝은 파란색 눈동자지만 커갈수록 노란색으로 변해간다고 합니다.

특히 알 문구 내용에 대해서는 제작자인 Dr. paine이 농담삼아 운영자인 TJ에게 짓궂게 굴고 싶다면 플라밍고 와이번의 알 문구를 핑크 드래곤과 동일하게 적어도 된다라고 말한 것을 정말로 운영자인 TJ가 같은 문구로 출력시키게 되어서 미안하다고도 언급했습니다. 더불어 본래는 색변이로 위의 설정에서 당근같은 종류를 먹여 키우면 하얗게 된다는 점을 살려 하얀색 변종을 추가할 예정도 있었으나 도중에 기각되었다고 합니다.

이름의 어원은 열대지방에 사는 조류 플라밍고에서 따왔다고 제작자가 밝혔습니다.

설명 문구[]

[]

"It's bright. And pink." (밝고 분홍색입니다.)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is rather pale in color and likes to sleep while balancing on one leg."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꽤 창백한 색이고 한 다리로 균형을 잡으며 잠자길 좋아하네요.)

성숙한 해츨링[]

암컷

"And look! It's grown its wings and is much brighter! It must be close to maturing." (그리고 보세요! 날개가 자라고 훨씬 밝은색이 되었어요! 어른이 될 때가 가까워지고 있나봐요.)

수컷

"And look! It's grown its wings and a large head crest! It must be close to maturing." (그리고 보세요! 날개가 자라고 커다란 머리 볏이 자랐어요! 어른이 될 때가 가까워지고 있나봐요.)

성룡[]

암컷

"Flamingo wyverns are so named for their resemblance to the tropical birds who they often share territory with. Their most striking feature is the bony black crest over their faces and snouts, smaller in females, aiding both in digging up food and protection from attack. Females are noticeably brighter than males due to their habit of not straying far from particularly algae-rich feeding grounds."

(플라밍고 와이번들은 자주 영역을 공유하는 열대 조류와의 연관성으로 유명합니다. 이들의 가장 인상적인 요소는 뼈처럼 단단한 머리와 코 부위를 감싼 검은 볏으로 암컷들은 이 부분이 좀 더 작으며, 땅을 파내 음식을 찾고 공격으로부터 보호받는데 도움이 됩니다. 암컷들은 조류가 풍부한 사냥터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으려는 습성으로 인해 수컷보다 현저히 밝은 빛깔입니다.)

수컷

"Flamingo wyverns are so named for their resemblance to the tropical birds who they often share territory with. Their most striking feature is the bony black crest over their faces and snouts, larger in males, aiding both in digging up food and protection when fighting for mates. Males are duller in color than females due to their habit of wandering from nest to nest and picking from less algae-rich feeding grounds."

(플라밍고 와이번들은 자주 영역을 공유하는 열대 조류와의 연관성으로 유명합니다. 이들의 가장 인상적인 요소는 뼈처럼 단단한 머리와 코 부위를 감싼 검은 볏으로 수컷들은 이 부분이 좀 더 크며, 땅을 파내 음식을 찾고 공격으로부터 보호받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컷들은 둥지를 떠나 조류가 덜 풍부한 사냥터를 골라 돌아다니는 습성으로 인해 암컷보다 칙칙한 색깔입니다.)

드래곤 백과[]

  • 조류와 플랑크톤이 풍부한 구역에 머무르려는 탓에 암컷들은 수컷보다 어두운 분홍색이다.
  • 수컷들은 보통 암컷보다 큰 볏으로 된 뿔을 갖고 있음.

성룡의 습성[]

  • 자존심이 매우 강한 플라밍고 와이번들은 자신을 업신여긴다 싶으면 누구하고든 싸움을 걸 것이다. 여기에는 인간, 다른 용들, 동물 혹은 움직일 수 없거나 쓰러트릴 수 없는 바위와 나무마저 해당될 수 있다.
  • 어떠한 종류의 무기에든 환장을 해서 몇몇은 작은 규모로 모으기도 한다. 방패, 창과 다른 인간의 물건말고도 플라밍고들은 또한 떨어져나간 가지뿔, 이빨과 다른 용의 뿔 때문에 다툴 것이다.
  • 알일 때부터 키우면 플라밍고 와이번은 훌륭한 동반자가 될 수 있음. 이들의 난폭한 태도는 노력에 따라 누그러질 수 있고 차분한 플라밍고가 보다 똑똑한 플라밍고임을 통해 알 수 있다―일반적으로 시간을 어떤 것이든 배우며 보낼 것임.
  • 남이 책을 잡아주고 있는 한 읽도록 가르칠 수 있기까지 함 (보통 자기 스스로 마법 스크롤을 만들 수 있음)

서식지[]

  • 충분한 먹이와 둥지 틀 곳만 있다면 어디든 살 수 있으나, 해츨링과 알들은 플라밍고 와이번들이 갈 수 있는 보다 깊은 내륙에 자리하는 위험을 감수해야 함.
  • 밝은 몸색(혹은 적나라한 흰색)은 포식자들에게 매우 잘 보이게 만듦.

식성[]

  • 해츨링들은 보통 작은 물고기, 새알, 새우와 곤충을 사냥하며 가끔 조류나 식물도 먹는다.
  • 해안가 개체군은 섭금류 새(특히나 플라밍고 새를 선호함)와 물고기를 먹는 반면, 숲 지대에 있는 개체들은 다양한 크고 작은 포유류를 잡아먹을 것이다. 가장 덩치가 큰 개체는 식사로 흑곰을 잡을 수 있다.
  • 심지어는 동족까지 다른 용도 잡아먹을 것이다.
  • 극도의 채식주의자로 플라밍고 와이번을 키우는 일도 가능하지만 부화하자마자 이런 식단을 유지할 경우에만 한한다.
  • 플라밍고 와이번들은 입 안 뒤쪽에 여덟개의 커다란 송곳니를 갖고 있고 나머지 이빨은 대형 개과의 이빨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