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릴 드래곤(Frilled Dragon)들은 스카이윙, 호스 드래곤오커 드레이크와 동일한 알 문구를 공유하지만, 실제 서식지가 겹치는 건 호스 드래곤 뿐입니다.

2010년 5월 초에 단종되었으나 이후 2016년, 드래곤 케이브 10주년 기념을 도트가 새롭게 개편되면서 다시 복귀해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프릴 드래곤들은 단종되기 이전에, 너무 야생에서 자주 나오고 따라서 종종 버려진 페이지가 같은 종인 프릴들로 가득 차게 되자 이에 불만을 제기하는 이용자들이 많아졌고 도트에 대해서도 예쁘지 않다는 식의 안 좋은 평가가 많았었습니다. 이런 부정적인 반응에 원 도안 제작자인 Lythiaren이 운영자인 TJ한테 단종을 요청하게 되었고 이후 이를 받아들인 운영자가 프릴 드래곤의 단종을 공지했습니다. 기존의 스크롤에 있던 프릴들은 특별 한정 기간 외의 기간 한정 용들처럼 다른 종의 용과 교배했을 때만 알을 낳고 오직 상대방의 알만 얻을 수 있는 상태가 되었었습니다. 그러다가 2014년에 Lythiaren이 다시 해당 종의 재출시를 생각중이라 언급했고 이후 2년 뒤인 2016년에 다시 출시되었습니다.

원안 구상자인 Lythiaren에 따르면 훌륭한 부모로서 다리에 달린 주름장식으로 해츨링들과 놀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수컷이 암컷보다 더 꾸밈이나 치장이 화려하다고 하며 구 도트 때는 이런 설정이 반영되지 않았으나 이후 복귀하면서 수컷전용 도트가 따로 생겨 외형이 달라지면서 적용되었습니다.

맨 하단 항목의 스케치 원화를 통해 제작자는 프릴 드래곤에 대한 상세한 설정을 공개했으며 내용은 대략 이렇습니다.

"Once considered pests, the prolific Frilled Dragon fell victim to cruel extermination programs in recent years. Farmers had made a habit of killing them on sight, and several wizards were called upon to assist. What they concocted was a terrible plague, which prevented natural reproduction. It spread rapidly to wild dragons, until predation and poaching led scholars to believe they had gone entirely extinct. We have recently found a small pack of survivors that appear to be immune to this plague. Samples have been taken in an effort to cure and innoculate our domesticated specimens. Preliminary tests appear to be promising."
-L
한 때 유해종으로 여겨져 번식이 빠른 프릴 드래곤들은 근래의 잔혹한 근절 계획의 희생양이 되고 말았었습니다. 농부들은 그들을 보면 죽이는 것이 습관이 되었고 여러 마법사들은 이를 돕기 위해 불려 나갔었죠. 이들이 만들었던 건 자연스러운 생식을 막는 끔찍한 역병이었습니다. 이 병은 학자들이 포식과 밀렵활동으로 이들이 완전히 멸종했다고 여기게 될 때까지 야생 용들에게 순식간에 퍼져나갔습니다. 우리는 최근에 이 병에 면역된 소규모의 생존 무리를 발견했습니다. 길들여진 개체들을 치료하고 예방접종하기 위한 일환으로 표본이 채취되었습니다. 예비 실험은 전도가 유망해보입니다.
-L

설명 문구[]

[]

"This egg has strange markings on it." (이 알은 이상한 무늬가 있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has large frills on its head."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머리에 커다란 주름 장식이 달려있군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Frilled dragons are smaller than most other breeds, but when threatened, they stretch out their wings and frills to appear larger. They generally do not like to fight and prefer hiding to confrontation. Frilled dragons live in small groups and often band together to scare off potential threats. Males also use their frills as a way to attract mates, with those displaying the "best" frills being more likely to breed."

(프릴 드래곤들은 대부분의 다른 종들보다 작지만 위협받으면, 날개와 주름장식을 커보이게 펼칩니다. 일반적으로는 싸우기 싫어하고 대립을 피해 숨으려 합니다. 프릴 드래곤은 작은 무리를 이루어 살고 종종 잠재 위협들을 겁주어 쫓아내기 위해 함께 뭉칩니다. 수컷들은 또한 가장 "뛰어난" 주름을 자랑하는 쪽이 가장 짝을 이루고 싶은 쪽이 되는 식으로, 자신들의 주름을 짝을 꾀어내는 수단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

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