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선 드래곤(Balloon Dragon)들은 2009년 4월에 추가된 종으로 이름 그대로 풍선의 속성을 지닌 용들입니다. 민트 드래곤과 함께 만우절 이벤트인 드래곤의 딜레마에서 얻을 수 있는 종이기도 합니다.

설명 문구[]

[]

"This light egg is floating in the air." (이 가벼운 알은 공중에 떠있습니다.)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s very light and enjoys bouncing all around."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아주 가볍고 온 주변을 통통 튀며 다니길 좋아하는군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Balloon dragons are so named because they are filled with a gas that makes them almost lighter than air, similar to balloons. However, they are not prone to bursting, as they are covered in tough skin and can deflate themselves if necessary. In addition, they generally are slow moving. They use their gas bladders to float to the tops of trees, where food is more abundant. They can shift their weight from their backs to their fronts, allowing them to reach leaves and fruit."

(풍선 드래곤들은 그들을 풍선과 비슷하게 거의 공기보다 가볍게 만들어주는 가스로 채워져있기 때문에 이름 지어졌습니다. 그러나 질긴 가죽으로 덮여있고 필요하다면 스스로 공기를 뺄 수도 있으므로 터지는 일은 없습니다. 게다가 이들은 보통 느리게 움직입니다. 이들은 자신들의 가스 주머니를 음식이 가장 풍부한 나무 꼭대기로 떠올라가기 위해 사용합니다. 자신들의 무게를 등에서부터 앞쪽으로 바꿔 잎사귀와 과일에 닿을 수 있도록 바꿀 수 있습니다.)

드래곤 백과[]

  • 풍선 드래곤들은 유백색 배를 지니고 붉은색이다. 개체별 색 변형은 조금씩 다르다.
  • 떠다니게 해주는 위 근처의 작은 주머니들을 부풀릴 수 있음.
  • 구멍이 나지 않게 보호해주는 질긴 가죽을 갖고 있음.
  • 풍선룡들은 (공기가 빠졌을 때) 땅 위로 걸어다닐 수 있지만 어설프다.
  • 이들의 튼튼한 꼬리와 등의 능선은 조종하는데 용이함.
  • 떠있는 동안 공중제비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주머니를 조절할 수 있음.
  • 다른 동물을 따라하는 것을 포함해 풍선룡들은 넓은 범위의 소리를 낼 수 있음.
  • 풍선룡들은 알려진 포식자가 많이 없다.

해츨링 습성[]

  • 해츨링들은 놀기 좋아하고 호기심이 많다.
  • 지상에서는 어설프지만 떠다니는 법을 빨리 배운다.
  • 아주 어린 해츨링들은 낯을 가리는 성향이 있음.
  • 용감한 해츨링들은 때때로 벌집에서 꿀을 훔치려할 것임.
  • 해츨링들은 자신들이 찾은 간식을 숨겨 다른 해츨링과 성룡들이 찾을 수 없게 할 것.
  • 어린 해츨링들은 종종 다른 날아다니는 종을 따라잡으려 하나 이들의 느린 속도가 그를 어렵게 함.

성룡의 습성[]

  • 성룡들은 새끼를 서로 보호하려 대규모로 무리를 지음.
  • 각 풍선룡들은 부유하면서 각기 다른 조종법을 지님.
  • 힘센 개체들은 이따금 서로에게 경주하자고 도전하기도 함.
  • 비행 거리는 바람 속도에 따라 매우 의존함.
  • 바람이 셀 때는 날라가는 것을 피하기 위해 착지하거나 나뭇가지를 붙잡고 있기를 택함.
  • 짝짓기할 때가 되면 암컷들은 가장 뛰어난 비행사를 찾는 경향이 있음(조종술도 가장 뛰어난 개체들). 수컷들은 음성 대역이 가장 좋은 암컷을 찾아다님.
  • 성룡 풍선 드래곤들은 반쯤 뚜껑이 닫힌 바구니처럼 보이는 나뭇가지와 덩굴로 둥지를 엮어 만듦. 이는 알들이 날라가지 않도록 제한을 둠.

서식지[]

  • 매우 적응력이 높아서 풍선 드래곤들은 대형 열매를 맺는 나무가 있는 거의 어디서든 살아갈 수 있음.
  • 너무 더운 지역은 피하는 경향이 있음.
  • 성룡은 그닥 텃세가 심하지 않음. 자신들과 음식 자원을 공유하는 다른 용들을 압도할 때 수적 우위에 의존함.
  • 풍선 드래곤들은 바람이 잔잔할 때 날아서 큰 폭풍이 오기 전에 보다 울창한 지역으로 옮길 것임.
  • 성룡들은 다른 동물들이 자기들 둥지 구역에서 내쫓으려고 다른 동물의 소리를 따라하는데 의존함. 대형종, 조류, 곤충과 몇몇 포유류의 포효조차 따라할 수 있음.

식성[]

  • 초식성에 치우쳐진 잡식성.
  • 나무 꼭대기에 있는 과일과 이파리를 먹음.
  • 곤충을 음식으로 삼는 것에도 까다롭지 않음.
  • 성룡들은 사과, 체리, 견과류와 솔방울 같은 음식을 겨울 전에 저장한다고 알려져 있음.
  • 음식이 귀해지면, 대규모 가족 집단은 자주 작은 집단으로 분열되어 새로운 지역으로 이주함. 새로운 알맞은 지역을 찾으면, 소규모인 2~5마리의 풍선룡들은 되돌아가 나머지 무리를 데려올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