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 드래곤(Purple Dragon)들은 드래곤케이브 초창기부터 있던 오래된 기본 종 중 하나입니다.

특수능력 "생식력"으로 교배확률을 올려주며 본래는 암컷만 있던 종이었으나 2010년 3월 26일 업데이트로 수컷 성별이 추가되어 성별이 분화되었습니다. 2016년 8월 14일 추가 업데이트로 현재는 교배를 아예 거부할 확률도 줄여주는 효과가 생겼습니다.

드래곤 케이브 6주년 기념으로 스핏파이어 드래곤과 교배시 혼혈울트라바이올렛 드래곤을 낳을 수 있습니다.

본래 암컷만 있던 종이던 만큼 성룡과 해츨링의 설명문이 성별에 수컷이 추가된 이후로 내용이 바뀌었습니다.

설명 문구[]

[]

"Wow, purple isn't a color of egg you expected to see." (우와, 보라색 알을 보리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는데 말이죠.)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s extremely curious and seems to enjoy exploring the area around it."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엄청 호기심이 많고 주변을 탐색하길 좋아하는 것처럼 보이는군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It was previously believed that purple dragons were exclusively female, but this is not the case. Recent environmental shifts have revealed the existence of both genders of this breed. Female behavior is well known; they are primarily herbivores but will eat meat during mating season. On the other hand, very little is known about the behavior and habits of male purple dragons."

(이전에 퍼플 드래곤은 오직 암컷만 있다고 생각되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최근의 환경 변화가 해당 종의 두 성별이 존재함을 밝혀냈습니다. 암컷의 습성은 잘 알려져 있는데, 이들은 주로 초식성이지만 짝짓기철 동안에는 육식도 할 겁니다. 반면에 아주 소수만이 수컷 퍼플 드래곤의 습성과 기질을 알고 있습니다.)

도트[]

성별
해츨링
성숙기
성룡
여성
Purple egg
Purple hatchi
Purple female hatchi
Purple female
남성
Purple male hatchi
Purple male

드래곤 백과[]

  • 일단 날개가 나고 나면 수컷들은 얼굴부분이 더 발달하고 다부진 체형이 두드러진다. 차이는 초기에는 알아차리기 힘들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점점 분명해진다
  • 머리와 꼬리 부속부위의 녹색 비율은 각 개체별로 다양한 것처럼 보인다. 몇몇은 아예 초록빛이 없는 반면, 다른 경우에는 겨우 절반만 노란빛이기도 하다.
  • 퍼플 드래곤들은 날개 밑면에 비늘이 없지만 겉면은 아주 훌륭한 보라색 비늘로 덮여있음
  • 꼬리가 거의 채찍같이 생김. 먹이를 사냥할 때 쓸 수 있을지도?
  • 암컷과 수컷은 해츨링일 때 거의 똑같아 보임. 성숙하기 전까지 알아보기 어려움.
  • 짝짓기철 동안 용들의 비늘은 더 생기 넘치고 반짝이는 보랏빛을 띰. 특히나 이제 막 성적 성숙을 마친 수컷들의 비늘일 수록 그러함.

해츨링 습성[]

  • 성별은 해츨링의 습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 같음.
  • 성숙하기 전까지는 자기 꼬리를 자주 물려 하지만, 이 꼬리는 휘감기기 쉬운 이상 결국 대부분의 시간동안 제 꼬리를 입에 물고 빙글빙글 돌게 됨.
  • 날개와 수염이 자란 해츨링은 사냥놀이 하기를 좋아함
  • 어른과 떨어진 해츨링은 불안해하는 경향이 있다.
  • 해츨링들은 성적으로 성숙하기 전까지 어떠한 녹색 착색도 나타나지 않음
  • 어린 용들은 머리칼 부속기 바로 근처 부분에 부비기를 아주 좋아함
  • 나무 기둥과 바위를 긁어 발톱을 가다듬는 건 퍼플 드래곤 해츨링들이 자신들의 발톱을 관리하는 집단 행위이다.

성룡의 습성[]

  • 매 짝짓기철마다 새로운 반려를 택하는 걸로 보임
  • 수컷의 수염 길이는 대단히 다양함. 교배를 위해 암컷이 선택하는 수컷에 모종의 영향을 줌
  • 중간 길이 수염이 암컷들에게 가장 많은 주목을 받는 듯함. 짧은 수염이나 지나치게 긴 수염은 짝짓기 기간동안 그닥 인기가 없는 것처럼 보임.
  • 수컷은 짝의 알이 부화할때까지만 곁에 있고 그 뒤에는 떠나며 암컷은 다른 새끼를 돌보는 암컷들과 어울림.
  • 암컷 성룡은 특히 자기 알이나 해츨링이 있으면, 어린 해츨링들에게 친절함
  • 그토록 퍼플 드래곤 개체수가 많고 잘 분포되어있는 한, 야생 개체군에서 근친 교배는 적다.

서식지[]

  • 녹지가 많은 지역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음.
  • 떠있는 태양을 가려주는 구역에서 짝짓기철이 발생하는 경향이 있음

식성[]

  • 암컷들은 초식을 선호하는 반면, 수컷들은 고기를 좋아해서 짝짓기철 동안에 암컷들이 육식을 하게 되는 이유로, 제 짝으로부터 받은 선물이기 때문이다.
  • 간식으로 신선한 과일을 아주 좋아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