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리키오스 드래곤(Pyrrhichios Dragon)은 드래곤 케이브 16주년 기념으로 2022년 5월에 등장한 드래곤 중 하나입니다.

구상은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에서 등장하는 바드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춤추길 좋아하는 음악적인 성향으로 자기 주장이 강하다고 하며 돌출된 깃털은 기분 상태에 따라 변화한다고 합니다. 흥분했을 때는 이 깃털을 활짝 펼치며 쉬고있을 때는 등에 붙이고 특별히 흥이 날 때는 한 발로 땅을 두들긴다고 제작자 Shiny Hazard Sign이 언급했습니다.

같은 16주년 기념으로 출시된 썬더스노우, 후디드 머클링, 퓨로르 피그미, 파날레아, 아스트랄로핀 드래곤들과 함께 종별 특수 능력인 모험(Adventure)를 사용해 선택하면 스커지키퍼 드래곤을 동료로 영입할 수 있습니다. 만약 성공한다면 성룡 스커지키퍼가 스크롤에 추가되며 해당 기능을 사용한 드래곤은 영구적으로 모험에서 은퇴한 상태가 되어 비활성화됩니다. 다른 성공하지 않은 용들은 여전히 모험을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험이 실패했다면 14일 뒤에 해당 기능을 재사용 가능합니다.

이름인 파이리키오스는 고대 그리스의 전승 무용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설명 문구[]

[]

"When you tap on this shell, the hatchling inside taps back." (껍데기를 두들길 때면, 안의 해츨링도 두들겨 응답합니다.)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strikes up a drumbeat whenever it gets excited."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흥분하게 되면 언제든 북소리를 냅니다.)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Colorful plumage has sprouted from its shoulders and feet. It must be close to maturing." (그리고 보세요! 다채로운 깃털이 어깨와 발에서부터 돋아났네요. 어른이 될 때가 가까워지고 있나봐요.)

성룡[]

"Although the lively Pyrrhichios Dragon is somewhat small in size, they are well known for their passionate displays and boisterous natures. Pyrrhichios Dragons have long established an aptitude for percussive music due to an innate sense of rhythmic timing. A Pyrrhichios may use either the bony mallet at the tip of its tail or powerful stomps of its hind feet to drum intricate beats on hollowed out objects like logs or stones, all while shaking their brightly colored plumage. These dances are performed for various reasons, such as courtship, territorial or threat displays, war dances, celebrations, and community bonding. The war dance of a Pyrrhichios is especially impressive to witness, as these charismatic and physically expressive dragons use their talents to inspire each other prior to combat with leaping feats, intense drumming, and vigorous body movements. They are often found in family groups of twenty or more individuals called a "band," and these bands may either combine with others or split into smaller bands on a whim. Bands mark each other with red clay as a way to distinguish these groups from one another, while those who are ostracized are stripped of all identifying marks."

(활동적인 파이리키오스 드래곤들은 어딘가 덩치가 작긴 해도, 그 정열적인 표현과 활기가 넘치는 성향으로 유명합니다. 파이리키오스 드래곤들은 오랫동안 타고난 박자감으로 인해 타악기 음악에서 소양을 구축해왔습니다. 파이리키오스는 자신들의 밝은 색깔인 깃털을 흔들면서, 꼬리 끝의 뼈같은 망치나 뒷발로든 강하게 발을 굴러 통나무나 돌 같은 속이 빈 물체로 복잡한 박자로 두들기는데 이용할 겁니다. 이 춤은 구애, 영역다툼 혹은 위협 표시, 전승무용, 축하와 집단유대 같은 다양한 이유로 공연됩니다. 파이리키오스의 전승무용은 이런 카리스마 있고 육체적으로도 인상깊은 용들이 전투에 앞서 자신들의 능력을 도약 묘기, 강렬한 북치기와 건강한 몸짓으로 서로를 고무시키고자 사용하기에, 특히나 인상깊은 볼거리입니다. 그들은 종종 20마리의 가족집단이나 그 이상의 개체들이 "악단"을 이루어 발견되며, 이런 악단은 다른 무리와 결합하거나 변덕에 의해 더 작은 악단으로 갈라지기도 합니다. 악단은 서로를 자기 집단을 다른 무리와 구분하는 방법으로 붉은 점토로 칠해 표시하며, 추방당한 개체들은 모든 구별되는 표식이 지워집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

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