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로펠리스 와이번(Pyropellis Wyvern)들은 2021년 8월 경에 출시된 종으로 가장 최근에 교배를 한 상대되는 용의 종류에 따라 외형이 변합니다. 단 교배를 거부했을 경우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주황색 불꽃이 기본 상태로 상대가 되는 용의 친화속성과는 상관없이 외형, 생태, 환경적 요소와 연관성을 통해 불과 관련이 있는 종과 교배했을 때에는 변하지 않습니다. 물과 밀접한 종과 교배했을 때는 불꽃이 아예 꺼지며 녹색 불꽃은 주로 마법적인 능력을 지닌 종과 교배했을 때 변합니다. 연파랑색은 파란색 불꽃과 관련있는 종과 교배했을 때 변하고 진한 파란색은 마찬가지로 불과 관련이 있되 보다 포괄적인 범위의 종과 교배했을 때 변합니다. 마지막인 보라색은 주황색과 초록색이 섞였을 때 나는 보라색과 관련있는 종과 교배했을 때 변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어원은 라틴어인 불을 뜻하는 pyro와 가죽을 뜻하는 pellis를 합친 단어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설명 문구[]

[]

"Tough ridges line the surface of this rough, mottled egg." (강한 능선이 이 거칠고 얼룩덜룩한 알의 표면을 가로지르고 있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is drawn to flames, and has a curious desire to jump into them."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화염에 이끌려 그 안에 뛰어들려는 호기심 넘치는 욕구를 갖고 있군요)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Its wings have grown larger! It must be close to maturing." (그리고 보세요! 날개가 더 크게 자랐어요! 어른이 될 때가 가까워지고 있나봐요.)

성룡[]

"Pyropellis Wyverns are most commonly encountered swooping through the trenches and craters that dot their volcanic abodes, bathed in stifling heat. While their tough, mottled hides blend in seamlessly with the volcanic rock that surrounds them, Pyropellis Wyverns stand out due to the fervent flames that cloak their backs. Unable to produce a flame, these dragons secrete a highly flammable substance from their backs, which they will find some way to set alight. This fire primarily serves to intimidate and daze unfriendly strangers, keeping snapping maws away from the necks and back of the dragon. The flames also serve as a way to bond: young hatchlings are often first set aflame by their parents. Fire-breathing dragons may supply their mates with flames. It is not uncommon to find a Pyropellis sporting flames unique to other species of dragons, having made contact with those flames."

(파이로펠리스 와이번들은 가장 흔히 자신들이 점지해둔 화산지대 거주지를 숨 막힐 듯한 열기로 휩쌓이게 한 도랑과 분화구에 걸쳐 덮쳐들어 마주치게 됩니다. 이들의 질기고 반점투성이 가죽은 균일하게 그들 주변의 화산암과 어우러지는 반면, 파이로펠리스 와이번들은 등을 덮은 강렬한 불꽃으로 인해 두드러집니다. 화염을 생성할 수 없는 이 용들은 등에서부터 어떻게 불을 붙일 방법을 알아낼, 극도로 가연성인 물질을 분비합니다. 이 불꽃은 주로 비호의적인 이방인을 겁주고 멍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어 딱딱거리는 아가리가 용의 목과 등을 노리지 못하도록 합니다. 화염은 또한 유대관계를 형성하는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어린 해츨링들은 종종 그 부모들로부터 처음으로 불꽃을 붙이게 됩니다. 불을 뿜는 용들은 제 짝에게 불꽃을 공급해 줄 수도 있습니다. 파이로펠리스들이 그 불꽃으로 교제를 시작하려고, 다른 종의 용들에게 독특한 불꽃을 자랑스럽게 뽐내는 모습은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