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셀 드래곤(Tinsel Dragon)들이 본격적으로 출시된 날은 2010년에 최초로 소개된 종으로, 본래는 매 특별한 명절마다 열리는 공모전 대회 등의 입상으로만 얻을 수 있던 가장 희귀한 종류였습니다. 하지만 점차 교배나 교환을 통해 수가 늘어나고 2017년 5월부터 매월 무작위 추첨 경품으로 틴셀 드래곤과 함께 증정되는 경품이 되면서 현재는 월별 추첨 조건에 맞춰 응모만 꾸준히 한다면 이용자 누구나 얻을 기회를 얻게 되어 입수 난이도가 많이 낮아졌습니다.

같은 틴셀들끼리 교배했을 때 한 가지 색상만 한정되어서 태어나는데 공식적으로 운영진이 명확한 이유를 밝힌 적이 없어 추측만 있습니다. 다른 골드 드래곤쉬머스케일 드래곤의 알 문구와 동일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현재 "경품용(Prize dragon)"이란 말은 틴셀과 쉬머스케일 모두를 가리키는 명칭으로 사용되며 제작자 Marrionetta 전용 특전 도트는 본래 은색 틴셀로 태어났으나 성룡이 되면서 분홍색으로 변했습니다. 교배시에는 은색 틴셀로 작용하여 은 틴셀을 낳습니다. 제작자의 틴셀은 Penk란 코드를 갖고 있는데 주인되는 제작자의 묘사에 따르면 플라밍고처럼 대량의 새우와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된 조류를 먹어 몸의 장미빛 빛깔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적절한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일반적인 상태에 방치될 경우에는 본래의 은색 틴셀용들과 다르지 않는 빛깔을 띠게 된다고 합니다.

제작자의 의향에 따라 본래 경품으로 제작된 용인 이유와도 엮여서 교배 시 문구가 따로 출력되지 않는 종이기도 합니다. 제작자에 따르면 이들이 어떻게 교배를 하는지에 대해 이용자들이 알아서 상상의 자유를 주고자 함이라고도 합니다.

어원인 tinsel은 반짝거리는장식용 금속 조각이란 뜻입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is very reflective, almost metallic looking." (이 알은 매우 빛을 반사해서, 거의 금속처럼 보입니다.)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내용 없음.

도트[]

아래는 제작자 전용 특전입니다.

성별
성룡
성별 공통
Spriters Alt Tinsel adult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