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트라 드래곤(Tetra Dragon)은 2017년 3월에 출시된 종으로 제작자가 밝힌 바로는 네온 테트라란 열대어종에서 따와 만들었다고 하며 몸의 색상 또한 해당 물고기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서식지는 주로 습한 기후를 선호하며 식성은 채소말고도 물고기나 작은 설치류를 먹으며 충분히 먹지 않으면 몸의 빛깔이 흐려진다고 합니다. 야생에서는 평생동안 한 짝과 관계를 유지하지만 키워진 경우에는 여러 짝과 교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야생에서는 독이 있는 이빨을 방어 수단으로 사용하며 키워진 경우보다 야생에서 나고자란 부류는 보다 독립적이라고도 언급했습니다. 또한 길들여진 경우에는 동반자와 애착관계를 형성하진 않되 자기 동족에게 곧잘 의존하며 인간이 주변에 있을 때는 쌀쌀맞게 굴기도 합니다. 해츨링들은 곧잘 들러붙고 끊임없는 교제를 필요로 하며 신뢰를 없는 사이라면 쉽게 겁을 먹는다고 합니다. 매우 활동적인 편으로 자주 문제에 휘말린다고 합니다. 불을 뿜을 순 있으나 그들의 마법 능력을 통해서나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has faint markings." (이 알은 희미한 무늬가 있군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seems to stick closely with the other dragons."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다른 용들과 가까이 붙어있으려는 것처럼 보이네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Tetra Dragons are often found in large groups. They are very social both with their own species and with others. Tetra Dragons are very active and change locations quite frequently. Males defend small parts of territory within the groups but major conflicts rarely occur. Tetra Dragons prefer territory with lots of natural hiding places and can be skittish."

(테트라 드래곤들은 종종 대규모 무리로 발견되고는 합니다. 자기 동족과 다른 종에 대해서도 아주 사교적입니다. 테트라 드래곤들은 매우 활동적으로 꽤 자주 지역을 옮깁니다. 수컷들은 무리를 이루어 작은 지역의 일부를 지키지만 큰 갈등은 잘 일어나진 않습니다. 테트라 드래곤들은 자연적인 은신처가 여럿 있는 영역권을 선호하고 겁이 많을 수 있습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