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레 드래곤(Terrae Dragon)은 2010년 5월에 추가된 종으로 수컷들은 날개가 있는 대신, 암컷들은 날개가 없는 식으로 성별을 구분 가능한 외형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알의 무늬도 각기 다른 세 종류로 나뉘지만 부화하고 나서는 동일하게 해츨링과 성룡 단계로 성장합니다.

알의 무늬는 품고 있는 어미가 얼마나 햇볕에 노출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하며 이 생성되는 엽록소의 성분이 무늬를 결정하는데 영향을 미치며 햇빛에 노출될수록 엽록소가 적게 생성되어 부화한 부류가 가장 온순한 편이라고 합니다. 본래 제작자인 Dis는 이들을 새로운 용의 분류종으로 만들려했지만 이후 기각되었다고 합니다.

어릴때부터 덩치가 어른 사슴만큼 상당히 크다고 하며 나이가 들수록 계속 몸집이 커져 성룡이 되면 어마무시한 덩치를 자랑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초식성으로 두꺼운 가죽을 갖고 있고 처음에는 경계하지만 일단 신뢰를 얻고나면 엄청 무거운 게 아닌 이상 등 위에 탈 수도 있다고 합니다. 다만 새끼가 딸린 암컷들은 수컷들보다 더 경계하는 기색이 강하다고도 덧붙였습니다.

암컷들이 특징상 더 단조로운 편으로 수컷들은 좀 더 화려한 외형인 경향이 있습니다. 가슴팍의 유백색 피부가 앞발까지 이어지고 꼬리 끝에 세 개의 잎사귀가 있는 것으로 구분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무리는 주로 '알파' 혹은 우두머리가 이끈다고 하며 숲 하나당 가장 큰 개체가 수호자로 나선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온순하지만 숲에 해를 끼치는 것은 용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 암컷들의 눈은 살짝 사팔뜨기지만 아주 심한 편은 아니라고 하며 상당한 시간을 일광욕을 하여 영양분을 얻기 위해 피부가 반짝여서 항상 눈을 가늘게 뜨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고 합니다. 날개가 있는 수컷과 달리 암컷은 날개가 없어 몸집이 상대적으로 더 크다고 하며 날아서 도망칠 필요가 없을 만큼 크므로 서로 무리지어 생활한다고 합니다.

이름인 Terrae는 땅을 뜻하는 라틴어 Terra의 복수형입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is a lush green hue." (이 알은 싱싱한 녹색 색조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seems to enjoy sunbathing."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일광욕을 즐기는 것처럼 보이는군요.)

성숙한 해츨링[]

암컷

"And look! It's grown much bigger! It must be close to maturing." (그리고 보세요! 훨씬 더 커졌어요! 어른이 될 때가 가까워지고 있나봐요.)

수컷

성룡[]

"Terrae dragons are primarily herbivores who prefer to eat from the tops of trees. However, due to their massive size, they must rely on small, specialized scales to absorb and convert energy from the sun. Since they live in tightly-knit groups, this form of energy absorption helps preserve the forests in which these dragons reside."

(테레 드래곤들은 주로 나무 꼭대기의 잎을 먹길 선호하는 초식성입니다. 그러나 그 거대한 덩치로 인해 작고 햇빛으로부터 에너지를 흡수하고 변환하는데 특화된 비늘에 의존해야 합니다. 긴밀하게 이어진 무리로 살아가기에, 이러한 에너지 흡수 방식은 이 용들이 기거하는 숲을 보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