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드위버 린트부름(Tideweaver Lindwyrm)들은 2013년 9월 경에 출시된 종으로 제작자 Earthgirl의 언급에 따르면 본래는 레비아탄 같은 대형 수생 짐승 같은 모습을 염두했었으나 만들고 나니 부족해보였고 암피프테레로 생각했으나 출시 때 린트부름으로 결정되어 형태에 대해 크게 상관치 않는다고 말했었습니다. 하지만 Earthgirl이 제명되면서 상기된 내용은 상관 없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본래는 Earthgirl이란 제작자의 붉은 지느러미 타이달 드래곤이었으나 2021년 5월 8일에 올라온 도트 교체 공지로 인해 도트를 비롯해 설명 문구가 바뀌었습니다. 공지의 내용에 따르면 해당 사용자는 수년 간 지속되어온 문제에도 불구하고 반성하지 않았으며 운영진은 어떠한 종류의 혐오발언도 용납하지 않기에, Earthgirl이 제작했던 모든 용의 도트가 교체되었다고 고지되었습니다. 다만 원 공지글에는 운영진의 의견에 따라 해당 사용자의 이름을 직접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이름은 물결과 조수를 뜻하는 tide와 베 짜는 사람 혹은 이리저리 누빈다란 의미의 어원에서 따온 weaver의 합성어로 추측됩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has vivid red stripes, reminiscent of waves and flames at once." (이 알은 파도와 불을 같이 연상시키는 선명한 붉은 줄무늬가 있군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Right after hatching it excitedly hurried into the water."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부화하자마자 바로 흥분해서 물가로 급히 가네요.)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It has gotten larger and gained vibrant red markings! It must be close to maturing." (그리고 보세요! 더 커졌고 강렬한 붉은 무늬가 생겼군요. 어른이 될 때가 가까워지고 있나봐요.)

성룡[]

"On sunny days when the sea is clear and sparkling, coastal villages are often treated to a spectacular sight. While normally shy, Tideweaver Lindwyrms are emboldened by fair weather, and when one starts to dance, the rest soon follow. However, their intricate fins and complex dances are more than just a dazzling show. Tideweavers rely on slight changes in their movements and fin positions to communicate with others of their kind. This communication is key; the lindwyrms are almost always found traveling within tightly bonded family groups. To show affection, they have been known to gently hold one another with their small front legs."

(햇볕이 쨍쨍한 날에 바다가 맑고 빛나는 때, 해변가 마을들은 종종 장관을 이루는 광경을 대접받습니다. 평소 부끄러운 반면, 타이드위버 린트부름들은 좋은 날씨에는 대담해져서 어느 하나가 춤추기 시작하면 나머지도 곧 따라합니다. 그러나 이들의 복잡한 지느러미와 얽히고 섥힌 춤은 단순 현란한 공연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타이드위버들은 다른 동족들과 의사소통하는데 움직임의 작은 변화와 지느러미 위치에 의존합니다. 이런 의사소통은 핵심적인 요소로, 린트부름들은 거의 항상 단단히 결속된 가족 집단으로 여행하는 모습이 관찰됩니다. 친밀감을 보이기 위해, 이들은 다른 하나를 자신들의 작은 앞다리로 부드럽게 끌어안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