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탈 웨이브러너(Coastal Waverunner)들은 드래곤 케이브 사이트에 2010년 7월에 추가된 종 중 하나입니다. 이름의 어원은 해변을 뜻하는 coastal과 파도타기 선수란 뜻의 waverunner를 합성해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일렉트릭 드래곤과 교배할 시, 혼혈스톰라이더 드래곤을 낳을 수 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reminds you of the sea." (이 알은 당신에게 바다를 생각나게 하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likes to play in small piles of sand."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작은 모래 무더기에서 놀길 좋아하는군요.)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Its wings have grown larger now. It must be close to maturing." (그리고 보세요! 이제 날개가 더 크게 자랐어요. 어른이 될 때가 가까워지고 있나봐요.)

성룡[]

"Coastal Waverunners spend most of their time skimming the waves along the coast, snatching up their prey from the shallow waters. They have developed markings along the leading edges of their body that help disguise them as breaking waves. When they are not hunting, they enjoy playing among sand-dunes and shallow tide-pools. These dragons live in small but noisy rookeries. Some stories say Waverunners can fly for days on end without landing."

(코스탈 웨이브러너들은 시간의 대부분을 해안을 따라 파도를 스치듯 지나가, 얕은 물에서 제 먹이를 낚아채는데 보냅니다. 이들은 부서지는 파도로 자신들을 위장하는데 도움이 되는 신체에 이어진 테두리를 따라 무늬를 발달시켰습니다. 사냥을 하지 않을 때는 모래언덕과 얕은 조수 웅덩이에서 놀며 즐기고는 합니다. 이 용들은 작지만 시끄러운 번식지에서 살아갑니다. 몇몇 이야기에서는 웨이브러너들이 땅에 내려오지 않고도 여러날 동안 날 수 있다고 전합니다.)

드래곤 백과[]

  • 커다랗고 칼날같은 날개는 물과 공중 속에서 조종할 수 있음.
  • 커다란 다이아몬드 같은 끝부분의 꼬리는 파도에 따라 균형잡고 조종하도록 돕는다.
  • 위장을 도와주는 어두운 파란색 무늬의 연한 파란색
  • 소리 증폭을 위한 머리 뒤쪽에서 튀어나온 관 같은 볏
  • 해츨링들은 작지만 순식간에 자란다.

해츨링 습성[]

  • 장난기 많고 모래에서 뛰어다니며 노는 모습이 종종 관찰됨.
  • 자주 비행 동작을 연습하고 날개가 자라기도 전에 사냥함
  • 이들의 강렬한 파란색은 포식자를 끌어올 수 있기에 위협받으면 모래 속으로 파고들어감.
  • 날개가 발달하기 전에 해츨링들은 모래에서 혼자 놀 순 있으나, 친구 없이는 절대로 물에 들어가지 않는다.
  • 매우 사교적―지나친 나머지 버려진 해츨링들은 성장이 저해되는 증상을 보일 수 있음.

성룡의 습성[]

  • 극히 사교적인 생물로 성룡은 다른 성룡들로부터 떨어진 모습을 거의 보인 적이 없다.
  • 능력있는 사냥꾼이자 우아한 비행사
  • 보통 물 속으로 완전히 잠수하진 않음.
  • 얕은 물에 착륙해 몸을 씻고 스스로의 날개를 빠르게 파닥여, 해변가의 굉장히 먼 데까지 물을 뿌림
  • 대부분 흔히 자신들을 키워준 가족 집단과 지내지만 이따금 독립하여 다른 집단에 들어가거나 형성하기도 하며, 예상치 못한 죽음이나 지역 생태계가 지탱하기에는 무리가 너무 커졌을 때의 경우가 대부분이다.
  • 몇 짝짓기철동안 죽은 해츨링 때문에 슬퍼할 것이다. 제 새끼를 잃은 부부는 짝짓기철동안 교미를 삼간다.
  • 자기 무리의 용이 죽었음을 뜻하는 정교한 의식을 갖고 있음.
  • 서로 빠르게 소통하기 위해 사용하는 넓은 범위의 소리를 내는 게 가능함.

서식지[]

  • 얕은 조수 웅덩이에 가까이 닿아있는 해변에서 살아감.
  • 다수의 가족 단위 무리들은 보통 서로 너무 붙어서 살지 않으려 함.
  • 절벽 인근의 해변이 선호됨.
  • 무리는 어떤 종류의 먹잇감을 남획하는 걸 피하고자 살면서 몇번 이주할 수 있음.
  • 단순히 해당 지역의 인간들을 쫓아내기 위해 인간 거주지 근처에 둥지를 틀 수 있으며, 이들에게는 유희거리로 여겨지는 것처럼 보인다.

식성[]

  • 꿀꺽 삼켜버릴 수 있는 어떤 수생 생물이든 꽤 많이 먹어치울 것이다.
  • 새우는 특히나 해츨링과 성룡들에게 인기
  • 갑각류를 먹을 수 있음―외골격과 전부 다
  • 보통 음식을 통째로 삼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