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델라브라 드래곤(Candelabra Dragon)들은 2016년 5월경에 드래곤 케이브 10주년 기념으로 출시된 종입니다.

제작자가 공개한 구상원안에 따르면 본래는 비록 촛불에서 따오긴 했어도 발렌타인 기념 한정 드래곤으로 출시할 생각이었다고 합니다. 아래 원화 항목의 그림에서 보다시피 일반형과 제작자 특전용으로 제작해두었으나 발렌타인 대신 일반용으로 출현하게 되었다고 하며 일반형으로 출시된 종은 제작자 특전용에서 약간 손본 정도라고 합니다.

이들의 신체에서 나는 불빛은 그들이 죽지 않는 한 꺼지지 않는다고 하며 민첩성이 뛰어나진 않아서 자신들의 불빛으로 먹잇감을 꾀어내어 잡아먹는다고 언급했습니다. 날개의 주황빛 또한 이들이 빛을 밝히는데 이용하는 마나의 영향으로 이 날개막이 항상 빛의 마나로 얇게 덮여있어서 그렇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배신만 당하지 않는다면 신뢰관계를 구축한 이를 충직하게 보호하며 키워진 개체는 이 대상이 주로 길러준 보호자에게로 향한다고 합니다. 성격은 다소 어설프고 이따금 멍청해보일 지언정 정이 깊고 애착이 많아 좋은 동반자가 되어준다고 합니다. 짝짓기 의식을 할 때 날개가 본래 작은 편이라서 확장 마법으로 날개 크기를 키우기도 한다고 했습니다.

이름인 candelabra는 나뭇가지 모양의 촛대를 뜻하는 영단어입니다.

설명 문구[]

[]

"This mottled red egg almost glows from within." (이 얼룩덜룩한 붉은 알은 거의 안쪽에서부터 빛나 보입니다.)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sleeps through most of the day, but almost never leaves your side when awake."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낮 동안 대부분은 잠자고 있지만 깨어있을 때는 거의 절대로 당신 곁을 떠나지 않는군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Candelabra Dragons are a spectacular sight against the dark midnight sky. The glowing orbs that decorate their golden wings can be seen from far away and give them the unparalleled brilliance they are recognizable for. Proudly earnest, Candelabra Dragons will often go to extreme lengths to protect those close to them, even giving their lives to rescue a loved one from peril. However, they do not take lightly the breaking of a promise, and have been known unleash a furious wrath when betrayed."

(칸델라브라 드래곤은 어두운 한밤중 하늘과 대조되어 기가 막힌 장관을 이룹니다. 이들의 황금빛 날개를 꾸며주는 빛나는 구체는 멀리에서도 보일 수 있으며 알아볼 수 있는 비할 데 없는 광채를 선사합니다. 자랑스럽도록 진실된 칸델라브라 드래곤들은 흔히 자신과 가까운 이들을 지키기 위해 극단적인 범주까지 치달아, 심지어는 위기에 처한 사랑하는 존재를 구하고자 목숨까지 내어줄 정도입니다. 그러나 약속을 어기는 데서는 가벼이 여기지 않아, 배신당하면 맹렬한 격노를 분출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드래곤 백과[]

  • 날개 손가락과 꼬리 끝자락은 빛의 마나로 만들어낸 반짝거리는 구슬로 꾸며져있다.
  • 날개 피막은 얇은 빛의 마나로 이루어진 막으로 덮여있어, 탁한 붉은 날개가 빛을 직격으로 받으면 반짝이는 강렬한 황금빛이 되게 한다.
  • 뒤덮은 마나는 날개 뒷면보다 얇아서, 효과가 덜한 것처럼 만든다.
  • 칸델라브라의 날개는 적절하게 비행하기에는 너무 작아서, 날아가는데 마법에 의존하는 결과를 낳음.

해츨링 습성[]

  • 해츨링들은 자신을 키워준 누구에게든 제법 빨리 유대감을 갖는다.
  • 다른 해츨링들 주변에서는 부끄러워서든 아니면 주변을 "경계"해서든 그닥 잘 어울리지 못함.
  • 부화한 뒤에 알 껍질을 뒤에 남겨두길 꺼려하며, 종종 껍질을 일종에 은신처로 사용하려고 (성공하지 못하지만) 시도한다.
  • 햇빛을 안 좋아하고 보통 밤에만 활동적임.

성룡의 습성[]

  • 구체의 밝기에 대해, 뜻대로 흐리게 하고 어둡게 하여 완벽한 제어권을 가진 것처럼 보임.
  • 뿔 사이의 구체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고 먹이를 꾀어내어 끌어내는데 최면을 걸도록 이용됨.
  • 딱히 민첩한 편은 아니라서 먹잇감을 유혹하고 홀리는 꾀어내는 구체의 성질에 의존함.
  • 칸델라브라들은 가족에게 제법 긴밀한 유대감을 형성해, 수단을 가리지 않고 지키려함.
  • 전반적으로 성격이 좋으나, 약속을 깨는 데서는 너그럽지 못해서 흔히 배신에 격노를 폭발시켜 응수할 것이다.
  • 구애 행위는 잠재적인 짝을 유혹하고자 날개의 불빛을 복잡하게 깜빡이는 것과 함께 정교한 공중 곡예를 포함함.
  • 칸델라브라를 배신한다는 뜻은 때로는 그들의 성격에 영구적인 변화를 촉발시킬 수 있어, 보다 폭력적이게 만들어버림.

서식지[]

  • 차갑고 건조한 것보다는 따뜻하고 습한 기후를 선호함.
  • 동굴에서 사는 경향이 있지만 때로는 이따금 자기가 직접 굴을 파기도 함.
  • 칸델라브라들은 일반적으로 자신들이 믿음을 준 이들하고만 거처를 공유함.

식성[]

  • 완전히 잡식성이지만 칸델라브라들은 주로 식물과 곤충만을 고집한다.
  • 몇몇 개체군의 일원은 육식성 측면 쪽으로 기울어져있기도 함.
  • 음식 전체를 활용하는데 제법 뛰어나고 뒤에 남기는 것이 별로 없다.

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