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리나 드래곤(Carina Dragon)들은 네뷸라 드래곤릿지윙 드래곤을 교배하면 얻을 수 있는 혼혈종입니다.

제작자인 Piemaster에 따르면 용골자리 성운(영문기준)에서 따온 이름이며, 부모되는 네뷸라와 릿지윙의 속성과는 관련 없어보이는 불이 친화속성인 이유로 부모용들의 속성이 융합해 마법적인 효과를 일으켜 그 혼혈인 카리나 드래곤은 불 속성을 띠게 됐다고 언급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shimmers with dazzling constellations." (이 알은 눈부신 별자리와 같이 빛납니다.)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At night, it spends hours staring longingly toward the sky."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밤에는 하늘을 향해 열망하듯이 몇 시간을 바라보며 지냅니다.)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Its wings have become strewn with starry patterns, and blue fire has erupted across its body! It must be close to maturing." (그리고 보세요! 날개에별이 총총한 무늬가 흩뿌려졌고 푸른 불꽃이 몸을 가로질러 분출되고 있어요! 어른이 될 때가 가까워지고 있나봐요.)

성룡[]

"Carina Dragons, though a rare sight, are quite brilliant to behold. Typically gentle, they abhor violence and have developed a rather unique method of camouflage to avoid it: their wings and bodies blend into the night sky while the cobalt flames that adorn their bodies burn brightly, making them appear to be shooting stars when they fly. Their fire also wards off predators and shields them from unwanted brawls. However, despite this enmity toward bloodshed, Carinae can become dangerous when faced with peril, especially if their young are in jeopardy. Legends speak of young Carina Dragons consuming entire constellations, which then become emblazoned on their wings."

(카리나 드래곤은 보기 드물긴 하지만, 보기에도 더없이 찬란합니다. 일반적으로 상냥한 이들은 폭력을 혐오하고 그를 피하기 위한 제법 독특한 방식의 위장술을 발전시켜왔습니다. 날개와 몸은 밤하늘과 어우러지는 반면에 이들의 몸을 밝게 불태워 꾸며주는 짙은 청록색 불꽃은, 날아다닐 때 그들을 별똥별처럼 보이게 만듭니다. 불꽃은 또한 포식자들을 내쫓고 원하지 않는 다툼으로부터 보호해줍니다. 그러나 유혈사태를 향한 적의에도 불구하고, 카리나들은 위험과 맞닥뜨리게 되었을 때, 특히나 자신의 새끼가 위험에 처하게 되면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어린 카리나 드래곤들이 별자리를 통째로 집어삼키자 그 날개에 선명히 새겨지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드래곤 백과[]

  • 이들의 피부는 자기들이 만들어내는 불꽃을 견디는데 도움이 되도록 열기에 높은 저항력을 가짐.
  • 귓불이 있는 소수의 종 중 하나로, 대부분의 종들이 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멀리에서부터 포식자를 감지할 수 있게 해줌.
  • 가죽은 얇은 비늘로 덮여있으나 질감은 고무같다.
  • 날개가 보여주는 별자리와 상술된 가죽의 내열성 특징으로 인해 사냥꾼들이 그들을 노린 역사가 있음.
  • 집어넣을 수 있는 발톱으로 무장함.
  • 눈 색은 넓은 범위로 다양하지만 녹색과 노란색 배색이 가장 흔함.

해츨링 습성[]

  • 날개가 달린 채로 태어나지만, 날개의 무늬가 발달하기 전까지는 대개 날지 못함.
  • 어린 해츨링일 때는 소심하지만 커갈수록 점점 대담해짐.
  • 민담과는 반대되게도 성숙한 해츨링들은 네뷸라 드래곤들과 같은 절차로 날개의 무늬를 얻는 것으로 나타남.
  • 일단 날 수 있는 능력이 발달하고 나면 최대한 날아다니려 함.
  • 고아가 된 해츨링은 아침녘에 깊은 구덩이를 파, 해질녘에 그 안에 숨는다. 날 수 있게 되면 이런 행동은 없어짐.
  • 어린 해츨링들이 종종 헤엄을 치는 일은 드물지 않다. 이런 습성은 불을 만들어내기 시작하게 되면 사라짐.
  • 보통 성룡이 되기 전까지 자신의 불꽃을 온전히 제어하지 못하고 결과적으로 주변에 있기에는 제법 위험할 수 있다.

성룡의 습성[]

  • 카리나 드래곤들은 사냥 표적이 되었던 내력 탓에 인간을 경계한다.
  • 불과 가까운 탓에, 사냥꾼들에게는 한 개체한테 치명상을 입히는 것도 곧잘 매우 어렵다.
  • 비행하는데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며 그렇기에 위장 특성을 고려해보면 추적하기가 아주 어려울 수 있음.
  • 낮동안에 카리나를 보는 일은 드물다. 소문에 의하면 이들이 달들의 움직임을 따라가기에 햇볕이 결코 이들에게 닿은 적 없다고 주장한다.
  • 이들의 불꽃은 짝짓기 의례동안 너무나 밝게 타올라서, 움직임에 따라 새로운 별자리가 그려지는 모습이 나타날 지도 모름.
  • 성룡들은 새끼를 지키려 하며―특히 더 어린 쪽을―햇빛을 받지 않도록 인도한다.
  • 어른이 되어서도 비교적 장난기가 많고 개가 새를 뒤쫓는 것처럼 작은 생물을 쫓아다니길 즐김.
  • 미신에 따르면 별똥별 대신 카리나에게 실수로 빈 소원은 용에게 들린다고 주장한다.

서식지[]

  • 보다 추운 지역에서도 살아남을 순 있더라도 불의 마나를 더 잘 찾을 수 있는 훨씬 뜨거운 기후를 선호함.
  • 낮 시간에 카리나를 본 드문 목격담은 여전히 어두운 장소에서 본 경우다.
  • 내열성 피부는 어디선가 물을 조달할 수만 있다면 가장 혹독한 사막에서조차도 버티게끔 해준다.
  • 산불을 일으키는 걸 피하기 위해 매우 습하거나 불에 잘 타는 산수 요소가 적은 지역을 선호.
  • 극도로 비를 싫어함.

식성[]

  • 잡식성이지만 이들의 식단 대부분은 죽은 고기로 이루어져 있음.
  • 어린 해츨링들이 엄청난 양의 불의 마나가 함유된 음식들을 섭취하는데―식물과 동물―의지대로 불을 만들어내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서다.
  • 만약 이들의 포악한 면모가 드러난다면, 싸우는 행위가 입맛을 돋구는 용도로 흔히 죽이려고 싸우는 점이다―간식이야 한입거리니까.
  • 먹기 전에 음식을 요리하는 소수의 드래곤종 중 하나다.
  • 토끼고기를 좋아함. 이들이 기꺼이 사냥하려드는 소수의 생물 중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