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 드래곤(Cheese Dragon)들은 "마법으로 만들어진 구성물"이라 성별이 없으며 따라서 교배도 불가능합니다. 오직 야생 동굴에서 출현하는 경로로만 얻을 수 있는데 이 빈도도 매우 낮아서 메탈계열 드래곤 이상으로 얻기가 어려운 편입니다.

생김새답게 치즈에 마법을 걸어 용을 흉내내 만들어졌단 설정입니다. 2012년 할로윈 이벤트 때는 치즈를 만드는 우유와 관련된 젖소처럼 외형이 바뀌기도 했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is soft and smells uncannily like cheese." (이 알은 무르고 묘하게도 치즈 같은 냄새가 나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appears to be made of cheese, and yet it seems alive. You wonder for a moment if it is edible."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치즈로 만들어진 것처럼 보이는데도 살아있는 듯 합니다. 당신은 잠시동안 먹을 수 있을까하고 궁금해합니다.)

성숙한 해츨링[]

성룡[]

"Cheese dragons are not actually alive. They are enchanted items of food that act almost identically to dragons. They have no need to eat, but they must 'live' in humid environments or they will dry out and harden."

(치즈 드래곤들은 실제로 살아있는 게 아닙니다. 이들은 거의 드래곤과 똑같이 행동하는 마법에 걸린 음식으로 된 물체입니다. 무언가를 먹을 필요는 없지만 습한 환경에서 '살지' 않으면 메말라 굳어버리고 말 겁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