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찍꼬리 드래곤(Whiptail Dragon)들은 드래곤 케이브 사이트의 비교적 초기때부터 존재해왔던 종 중 하나로 2013년 5월 경에는 도트 제작자의 요청으로 성룡의 도트가 변경되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shakes from time to time, as if it is eager to hatch." (이 알은 부화하고 싶어 안달난 것처럼 때때로 흔들리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is so full of energy that you have a hard time keeping up with it."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너무 기운이 넘쳐서 당신은 따라다니는 데만도 곤욕을 치릅니다.)

성숙한 해츨링[]

성룡[]

"Feisty and energetic, Whiptail Dragons pride themselves on their speed and agility. It is not unusual to see several whiptails racing each other. Though fragile, they can easily evade attacks with their superior speed, and often use their long tails as a weapon, giving rise to their name."

(혈기왕성하고 활발한 채찍꼬리 드래곤들은 그 자신들의 속도와 민첩함을 자랑스러워합니다. 여러 채찍꼬리들이 서로 함께 경주하는 모습을 보는 일은 드물지 않습니다. 연약하긴 해도, 그들은 쉽게 우월한 속도로 공격을 회피할 수 있고 자주 그들의 이름을 붙이게 된, 긴 꼬리를 무기로서 사용합니다.)

드래곤 백과[]

  • 길고 유연한 꼬리는 무기와 방향타같이 조종장치 역할을 함.
  • 달리는 동안 자기들의 꼬리 움직임으로 인해 최고속도에서도 갑작스러운 민첩한 선회를 하는 것이 가능하다.
  • 몸 전체에 수평으로 연파란색 줄무늬가 있는 갈색빛.
  • 대개 먹을 고기를 골라잡는데 사용되는 집어넣을 수 있는 발톱
  • 머리에 있는 두개의 짧고 곧은 뿔
  • 날개로 비행하는게 가능하지만 대부분은 추가로 속도를 얻고 전력 질주하는 동안 장애물을 뛰어넘는데 이용함.
  • 해츨링들은 성년기가 가까워질 때까지 날개의 기미는 보이지 않음.
  • 성룡과 해츨링의 꼬리는 몸보다 길다.

해츨링 습성[]

  • 거의 끊임없이 움직이는 상태로, 잠자는 와중에도 심지어 달리는 것처럼 움찔거리기까지 함.
  • 놀길 좋아하고 항상 다른 이들을 자기들 경주에 끌어들이려고 시도함.
  • 친근하고 잘 믿음
  • 문제나 위험의 조짐이 보이자마자 뛰쳐나갈 것
  • 호기심 많은 해츨링은 자신들이 안전해졌는지 확인하고자 위험한 장소로 되돌아올 지도 모름.
  • 갓 태어났을 때는 어설프지만 부화하고나서 재빨리 균형잡는 법을 배움.
  • 꼬리는 방어적인 무기로 시작하여, 오직 성룡만이 공격적으로 이용한다.
  • 자신의 감정을 다양한 끽끽대는 소리로 소통함.

성룡의 습성[]

  • 나이가 들수록 대담해짐.
  • 무모하며 매우 겁이 별로 없다.
  • 능란한 싸움꾼들로 폭력을 추구하진 않음.
  • 육상 동물 중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워할 정도로 빠르고 수초 안에 최고속도에 도달하는 일이 가능하다.
  • 능숙한 비행사들이지만 땅에 발을 대고 있는 편을 선호함.
  • 신속함은 달리기에서만큼이나 사냥에서도 유용함.
  • 무리지어 곧잘 함께 행동하고 소규모로 사냥하고 자신들의 집단을 지킴.

서식지[]

  • 보다 위장하기 좋은 숲 속에 둥지를 틂
  • 편하게 쉴 수 있는 트인 공간 가까이 정착함.
  • 해츨링들은 숲 일대를 쏘다니면서 꼬리를 사용하는 법을 연습함
  • 성룡들은 그 꼬리의 길이 탓에 달리기 위한 넓은 공간을 선호함.

식성[]

  • 육식성
  • 해츨링들은 필요한 영양소를 얻기 위해 고기와 과일을 알맞게 섞어 먹음
  • 자라면서 과일을 덜 필요로 하게 되고 성년이 되고 나면 고기만 섭취함.
  • 중형에서부터 대형에 이르는 동물들을 사냥함.
  • 대개 포유류를 잡아먹음
  • 해츨링들이 갓 잡은 사냥감을 제일 먼저 받아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