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샤드 드래곤(Gemshard Dragon)들은 2015년 3월 업데이트 때 추가된 용 중 하나입니다.

총 세가지 색상이 있으며 부화하기 전까지는 어떤 색으로 태어날 지 알 수 없으며 어느 색으로 정해지는 지는 확률도 완벽히 무작위입니다. 야생에서 주웠든 교배를 통해 얻었든 이 색상의 확률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2021년 5월, 드래곤케이브 15주년 기념 패치로 이 색상 변이에도 규칙이 추가되었습니다. 각 색 변종이 태어나는 일주일 중 날에 따라 달라지며 옥색은 월요일, 루비는 화요일, 사파이어는 수요일, 자수정은 목요일, 녹주석은 금요일, 황수정은 토요일에 태어나며 일요일만 완벽히 무작위로 태어나게 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기존의 도트도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제작자 Odeen의 말에 따르면 보석은 알을 낳을 때부터 붙어있는 것이 아니라 알을 낳은 뒤에, 자제적으로 알의 껍데기를 보호하는 차원에서 이후에 보석이 따로 돋아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또한 꼬리로 서로 엉켜있는 걸 다시 풀기란 매우 어렵지만 이들은 오히려 이걸 도전으로 보고 집단의 유대관계를 증진시키는 차원에서 이렇게 행동한다고 했습니다.

이름의 어원은 말그대로 보석인 Gem과 파편을 뜻하는 Shard가 혼합된 단어입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is encrusted with colorful gemstones." (이 알은 색색별의 보석으로 둘러싸여있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has bright, shiny scales and loves to play in the sunlight."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밝고 반짝이는 비늘을 갖고 있고 햇빛을 받으며 놀기를 좋아합니다.)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It’s grown a forked spade at the end of its tail and long, tufted whiskers! It must be close to maturing." (그리고 보세요! 꼬리 끝이 두갈래로 갈라진 삽 형태와 길고 촘촘한 수염이 자라났어요! 어른이 될 때가 가까워지고 있나봐요.)

성룡[]

"Gemshard Dragons are small, gregarious, expressive easterns, living in large clans high in the jungle canopy. Their bodies are covered in tiny, gem-like scales that shimmer in direct light, and each dragon has a unique pattern of markings on the forked spade of its tail. Though Gemshard Easterns cannot fly, they often leap from springy branches high into the sky on sunny days and perform acrobatic spins and twirls to entertain themselves. When the weather turns foul, they pile up together on sturdy tree limbs and interlock the forks of their tails with others to keep warm and dry."

(젬샤드 드래곤들은 작고 사교적이며 표현에 적극적인 밀림의 높은 우거진 곳에 대형 무리를 이루어 살아가는 동양형 용들입니다. 이들의 몸은 빛을 정면에서 받으면 은은하게 빛아는 작고 보석 같은 비늘로 덮여있으며 각각의 용들은 두갈래로 갈라진 삽 형태의 꼬리에 독특한 무늬를 갖고 있습니다. 젬샤드 드래곤들은 날 순 없지만, 종종 탄력있는 나뭇가지에서 맑은 날에 높이 하늘로 뛰어올라 스스로 즐기고자 회전 곡예와 빙글빙글 도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날씨가 험악해지면, 서로 튼튼한 나뭇가지에 포개어져 따뜻하고 마른 채로 있기 위해 자기 꼬리의 갈퀴를 다른 이들의 것과 맞물리게 합니다.)

도트[]

알의 표면에 박혀있던 보석들이 하나씩 떨어져나가면서 깨는 형태로 부화합니다.

0단계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죽음
Gemshard egg
Gemshard crack 1
Gemshard crack 2
Gemshard crack 3
Gemshard crack 4
Gemshard crack 5
Gemshard dead egg

드래곤 백과[]

  • 성체는 길고 유연한 원석 색깔의 작고 매끄러운 비늘로 덮여 있습니다.
  • 강력한 팔다리를 가지고 있고 화창한 날에는 탄력 있는 가지에서 하늘로 뛰어오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 꼬리 끝에 있는 납작하고 유연한 스페이드 모양은 젬샤드가 공중에서 회전할 때 균형을 잡는 역할을 하며, 각각의 스페이드는 다른 개체와 구별되는 독특한 패턴의 반점과 줄무늬를 가지고 있습니다.
  • 뿔은 나뭇가지에 엉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대부분 가지가 거의 없이 구부러져 있습니다.
  • 수컷과 암컷 성체의 크기는 거의 동일하지만, 암컷 젬샤드는 부화하는 동안 알을 보호하는 데 사용할 더 큰 스페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 젬샤드 드래곤은 다른 종의 드래곤들과 함께 있어도 매우 사회적이고 사교적입니다. 그들은 꼬리를 물어뜯음으로써 더 공격적인 드래곤들과의 놀이를 유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젬샤드 드래곤이 흥분하면 등을 아치형으로 구부리고 네 발로 통통 점프하며, 다채로운 비늘을 번쩍이면서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보여 다른 젬샤드도 동참하도록 영감을 줍니다.
  • 젬샤드 드래곤은 속이 빈 뼈를 가지고 있고 크기에 비해 매우 가벼워서, 가볍지 않으면 부러질 것처럼 보이는 나뭇가지를 안전하게 오를 수 있습니다.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