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근 나무(Leetle Tree)는 다음해인 2009년 1월까지 동굴에 다수 출현했던 크리스마스 기념 나무로 교배가 불가능합니다. 이 시기가 지난 후에는 낮은 확률로 동굴에 출몰합니다. 이름은 작은(Little)이란 뜻의 단어를 일부러 잘못된 철자로 적은 단어이며 버리기도 불가능하고 죽일 수도 없습니다.

배포 초기에는 다른 일반 용들처럼 조회수를 얻을 수 있었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패치되어 조회수가 오르지 않게 되었습니다. 2017년 7월 20일에 자근 나무들에 이름을 붙이는 기능이 잠수함 패치로 추가되었습니다.

2010년 10월경에 도트 제작자인 kila에 의해 특정한 휴일, 명절 때마다 나무도 모습을 바꾸는 업데이트가 이뤄졌고 현재 특정시기동안 다른 모습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들이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시기는 계절용들과 주기가 같은 것으로 여겨집니다.

단순 계절말고도 지구의 날, 만우절 등 한 해동안 모습이 여러번 바뀌기 때문에 초기에 제대로 맞춘 스프라이트 출력에서 오류가 많이 났었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관리자 TJ에게 아직 Thuwed 용을 얻기 위해 교배를 직접 신청하던 시기에 관리자의 나무를 요청한 이용자인 TheDarkCynder가 있었는데 이에 TJ가 교배가 불가능했음에도 부모 나무를 만들어 해당 이용자에게 특별한 나무를 준 적이 있습니다. 현재 이 나무의 부모되는 나무는 사망처리되어 표시되지 않으나 본래 이름은 Kilaicious로 표기되었었다고 합니다.

설명 문구[]

"Oh my. There is a Leetle Tree among the eggs." (어머나. 알들 사이에 왠 자근 나무가 있네요.)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