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페리얼 플레쉬크라운 드래곤(Imperial Fleshcrowne Dragon)들은 2013년 7월에 출시된 종으로 출현하는 지역이 주기적으로 달라집니다. 드래곤 백과 페이지에서 현재 알이 출현하는 서식지가 표기됨에 따라 어디서 알을 구할 수 있는지 예측가능합니다.

대규모 무리를 지어 사는 종으로 100여마리까지 무리를 짓기도 하며 아무리 적어도 최소 20마리 이하로는 내려가지 않을 정도로 혼자 지내는 모습을 거의 찾아볼 수 없다고 합니다. 같은 종이 아닌 다른 종의 용과도 곧잘 무리를 짓고 무리가 위협을 받으면 단체로 머리의 왕관 부위를 펼쳐 위협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덩치는 나무 위에서 생활하는 것치고는 크지만 몸크기에 비해 무게가 가벼운 편이라고 합니다. 또한 추운 기후에서는 활동성이 덜하다고 하며 겨울에 동면하지는 않지만 낮동안에는 계속 음식을 찾아다닌다고 했습니다. 반면 새끼들은 눈 속에서 돌아다니길 좋아한다고도 얘기했습니다. 또한 '식량 창고'를 따로 마련해두어 버려진 굴을 재활용하거나 빈 고목 안, 아니면 동굴 같이 음식을 저장할 장소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새끼들은 숨바꼭질 놀이를 좋아해 정도가 과한 나머지 아무데나 위로 뛰어올라 다녀 집안을 난장판으로 만들어놓기도 한다고 했습니다. 신체적 특징은 암수를 구별하기 어렵지만 경험이 많은 노련한 사람이라면 알아볼 수 있고 수컷이 머리가 좀 더 넓고 주둥이가 더 짧다고 합니다. 다른 용에 비하면 작은 편이지만 네발로 다닐 때는 사람의 엉덩이 부근까지 올라오고 뒷다리로 일어서면 일반적인 사람 크기라고 덧붙였습니다. 의사 소통은 다양한 그르렁거림과 딱딱거리는 소리로 하고 늦은 밤 잠들 때까지 서로 울음소리를 노래로 부른다고 합니다.

마법에는 재능이 없고 서식지가 매번 바뀌는 이유는 그들이 숨바꼭질을 하며 놀길 좋아한다는 설정을 살리고 싶어서라고 제작자인 tikigurl91이 얘기했습니다.

이름 자체는 제작자가 밝히길 임페리얼을 붙인 이유는 실제 일반적인 애완동물 품종 이름으로 왕실 같은데서 키웠을 때 붙여서 붙였고 그 외에는 별다른 의미가 크게 없다고 말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is hidden in the trees." (이 알은 나무 속에 숨겨져있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is rather active and you find it hard to keep up with."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제법 활동적이고 녀석을 따라다니기가 벅차다는 점을 깨닫습니다.)

성숙한 해츨링[]

성룡[]

"Imperial Fleshcrownes are an active and playful breed. They are equally good at flying and climbing and while they are not good swimmers, they love to take an occasional dip. Fleshcrownes live in large social groups called “communities.” Adult Fleshcrownes share the responsibility of looking after the young, who are very playful and active. Even after maturing, they retain their curious and mischievous natures, often getting into trouble. The fleshy crowns on their head can be raised at will, and are usually erect when happy, excited, or scared. Fleshcrownes—being a very peaceful breed—are more prone to flight than fight. If threatened, they can raise their crowns while hissing in an attempt to scare off predators."

(임페리얼 플레쉬크라운들은 활동적이고 놀기 좋아하는 종입니다. 나는 것과 타고 오르는 것 모두에서 뛰어나며 헤엄은 잘 못 치는 반면, 때때로 멱을 감는 건 좋아합니다. 플레쉬크라운들은 "공동체"라고 불리는 대규모 사교 집단으로 살아갑니다. 성룡 플레쉬크라운들은 매우 장난기 넘치고 활발한 새끼를 돌보는데 공동 책임을 집니다. 성숙하고 난 뒤에도, 이들은 호기심 많고 장난스러운 성격을 유지하고 있어 종종 문제에 휘말리고는 합니다. 살집이 있는 그들의 머리 위에 왕관은 의사에 따라 세울 수 있으며 보통 행복하고, 흥분하거나 겁을 먹었을 때 일어섭니다. 플레쉬크라운들은―아주 평화로운 종이라서―싸우기보다는 도망치는 경향이 더 강합니다. 만일 위협받는다면 포식자를 겁주어 쫓아내고자 쉭쉭거리면서 자신의 왕관을 세울 수 있습니다.)

드래곤 백과[]

  • 각 용은 엉덩이에 각자 독특한 반점 짝을 갖고 있음. 세개 혹은 네개가 보통 짝을 이루지만 둘이나 혹은 그 이상인 경우도 엄청나게 적은 편은 아님. 수컷들은 암컷보다 더 많은 반점을 갖고 있는 경향이 있음.
  • 해츨링들은 소수의 흐릿한 엉덩이 반점을 갖고 태어나며 때때로 아예 없는 경우도 있다. 성숙하고 날개가 자랐을 때 완전히 드러난다.
  • 갓 태어난 해츨링은 아주 작지만 엄청난 속도로 자라나 6개월이면 완전한 크기로 자라남.
  • 꼬리로 물건을 잡을 수 있고 보다 좋은 균형감각으로 나뭇가지를 붙잡는데 쓰인다.
  • 왕관은 매우 강인한 물렁뼈로 되어 있고 일곱 꼭지가 돋아있다.

해츨링 습성[]

  • 해츨링들은 체력이 끝없어 보이는 원동력을 가진 것처럼 보이며 밤에 오직 몇시간만 잠.
  • 신생아는 아주 서투르고 나무를 어떻게 타야하는지 알려줘야 함. 묘목과 덤불부터 시작해서 나무꼭대기까지 방법을 연습함. 보다 나이든 해츨링들은 누가 더 높은데까지 탈 수 있는지 서로 경쟁하길 즐김.
  • 플레쉬크라운들은 많고 다양한 울음소리로 알려져있는데 이상하게도, 해츨링만이 그르렁대는게 가능하고 자주 그리 한다.
  • 어린 해츨링의 왕관은 첫 몇 달간은 매우 부드럽고 섬세해서 잘 제어하지 못한다.
  • "육아"는 나이든 해츨링들이 어린 새끼들한테 자주 너무 거칠어질 수가 있어, 나이에 따라 무리별로 곧잘 나눠진다.
  • 해츨링이 날개가 나고 나면 약간의 연습이 필요하고 적합하게 나는 법을 배우기 위해서는 많은 시행착오를 거친다. 일단 하고나면, 난장판이 뒤따른다.
  • 정말이지…왜 이렇게 가만히 있질 못하는 걸까?

성룡의 습성[]

  • 짝짓기철동안 수컷들은 암컷을 위해 정교한 춤을 춘다. 가장 동작이 뛰어난 수컷이 자신이 원하는 암컷을 얻는게 확실하며 다른 모든 수컷의 동경 또한 얻는다.
  • 플레쉬크라운들은 매우 배려심많고 사랑스러운 생물들이다. 드물지만 그래야된다면 최후의 수단으로 싸워야될 때만 싸운다. 이들의 날카로운 발톱과 인상깊은 민첩성은 큰 기여를 하지만 이들의 작은 몸집과 싸우길 꺼려하는 점이 불리한 원인이다.
  • 아마도 혼자 있는 플레쉬크라운을 보는 것이야말로 가장 희귀한 광경일 것이다. 이들의 생기가 줄어들고 정신상태도 약해진다. 항상 못해도 그 생물이 원하지 않는다 한들, 다른 개체와 같이 있으려고 한다.
  • 이들의 활기참은 자주 지루함으로 이어지고 모험과 막대한 호기심을 향한 애착과 결합해, 곧잘 플레쉬크라운을 문제거리로 유도한다. 절대로 나쁜 의도를 갖고 있는 건 아니지만 이따금 주변인들한테 골칫거리가 되고는 한다.
  • 플레쉬크라운들은 초가을에서부터 가을 중반까지 공동체가 다가오는 겨울달에 잘 대비하고 먹는 것을 확실히 하기 위해 대량의 음식을 모으기 시작함.
  • 성룡들은 3살때부터 공동체 주변의 나뭇잎으로 커다란 둥지를 짓기 시작할 것이다. 실제 알을 낳기에 충분해지는데는 몇 년이 걸리고 결단코 완성되었다고 여겨지지 않는다.
  • 둥지 혹은 둥지로 정한 나무에 둘 물건을 아주 다양하게 모으고 반짝거리고 색이 밝은 물체에 특히 이끌릴 것이다. 이런 물건들은 짝을 꾀어내기 위한 또다른 수단으로도 쓰인다.
  • 혼자서든 함께든 수컷과 암컷 모두가 둥지를 짓는다. 평생동안 둥지를 여러개 지을 수도 있다. 만일 짝짓기철이라면 수컷과 암쪽 모두 둥지를 가지고 알을 낳기에 가장 크고 매력적인 둥지를 택할 것이다.

서식지[]

  • 매우 적응력이 높아서 플레쉬크라운들은 꽤나 흔한 편이다. 재투성이의 화산 지역에서부터 서늘한 산 꼭대기에 이르기까지 말 그대로 어디서든 번성하는 게 가능하다.
  • 적응력이 좋긴 하지만 이상적인 환경은 온난한 온도에 빽빽한 산림지역이 있는 장소다.
  • 사막에서 살아가는 일은 숨을 곳이 제한되어 있고 여타 요소에 노출된 채로 종종 남겨져서 이따금 문제가 있을 수 있다. 가능하다면 버려진 지하굴을 점유한다고 알려져 있다.

식성[]

  • 플레쉬크라운들은 다양한 과일, 채소와 곤충을 먹는다.
  •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달콤하고 설탕을 친 음식인 경향이 있다. 혹은 대량을 활기를 주는(굳이 필요하지 않더라도) 다른 어떤 것이든 상관없다.
  • 음식을 모아놓길 좋아하는데, 플레쉬크라운들이 탐험할 기회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이러한 저장행위는 그들의 시간 상당부분을 점유한다.
  • 플레쉬크라운들은 고기와 거리를 두긴 하되―가끔 조개류를 날카로운 발톱으로 껍데기를 비집어 여는데 사용해 즐기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