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릭 드래곤(Electric Dragon)들은 2010년 1월 경에 출시된 종으로 2010년 3월 성별이 분화되어 도트가 표기되기 시작했습니다.

코스탈 웨이브러너와 교배하면 혼혈스톰라이더 드래곤을 낳을 수 있습니다.

2021년 5월 경, 15주년 기념으로 다른 드래곤들과 함께 색 변이종이 추가되어 볼트 드래곤의 능력인 마비를 사용하면 색이 다른 개체로 태어나게 됩니다.

본래는 Earthgirl이란 제작자의 도트였으나 2021년 5월 8일에 올라온 도트 교체 공지로 인해 도트를 비롯해 설명 문구가 바뀌었습니다. 공지의 내용에 따르면 해당 사용자는 수년 간 지속되어온 문제에도 불구하고 반성하지 않았으며 운영진은 어떠한 종류의 혐오발언도 용납하지 않기에, Earthgirl이 제작했던 모든 용의 도트가 교체되었다고 고지되었습니다. 다만 원 공지글에는 운영진의 의견에 따라 해당 사용자의 이름을 직접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이름의 어원은 말그대로 전기란 뜻으로 실제 용에 관한 설명도 전기를 다루는 능력과 관련있습니다.

설명 문구[]

[]

"Bright sparks glide across the surface of this egg’s shell." (밝은 불똥이 알의 껍질 표면을 미끄러지듯 움직이는군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Electric yellow scales shimmer brightly across its belly, and an even brighter spark adorns its tail."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전기적인 노란 비늘이 배를 가로질러 밝게 어른거리고 그보다도 밝은 불똥이 꼬리를 꾸며주네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Electric Dragons wield electricity with great prowess. Bright sparks race across these dragons’ bodies in a dazzling dance of light, complemented by the blindingly radiant sparks on their tails. Using their bellies and manes as stores for this electrical energy, Electric Dragons wield crackling magic, stunning and electrocuting their prey with a whip of their tail. During mating season it is typically those with the most brilliant sparks—an indicator of strength and hunting ability—that are drawn to each other."

(일렉트릭 드래곤은 엄청난 기량으로 전기를 휘두릅니다. 밝은 불똥이 꼬리의 눈이 부시도록 빛나는 불빛을 더해, 이 용들의 몸을 타고 휘황찬란한 빛의 춤으로 가로질러 다닙니다. 배부분과 갈기를 전기력을 저장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일렉트릭 드래곤들은 치직거리는 마법을 휘둘러, 먹잇감을 꼬리로 후려쳐 마비시켜 감전사하게 합니다. 짝짓기철동안 일반적으로 가장 밝은 빛을 지닌 쪽에게―무력과 사냥능력의 지표로―서로가 이끌립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