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라이트 드래곤(Witchlight Dragon)들은 2016년 할로윈을 기념해 등장한 기간 한정 드래곤입니다.

알 중에서는 최초로 움직이는 효과가 들어갔으며 드래곤을 만들 때 주로 까마귀, 부엉이나 올빼미 같은 새에서 모습을 따왔으며 이름도 할로윈하면 떠오르는 마녀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제작자 Odeen에 따르면 성격은 준비된 기회주의자로 썩은 고기도 잘 먹으며 뼈까지 포함해 소화시키는 강력한 위산을 분비하는 위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어느 부위든 가리지 않고 시체를 통으로 삼키는 성향이기에 희생된 사냥감은 시체도 수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그대로 실종됐다고 여겨진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야행성으로 은밀하게 움직이는 생활에 최적화된 습성을 갖고 있어 몸을 둘러싼 깃털 또한 소리없이 나는데 특화되어있고 소리도 거의 내질 않아 흥분하거나 긴장했을 때 씩씩거리는 소리나 턱을 딱딱 부딪히는 소리 정도나 낸다고 합니다.

환상을 만들어내 먹잇감을 혼란스럽게 만들어 잡아먹는다고 하며 대상이 되는 존재에게 피해망상과 불안감을 일으키거나 아니면 오히려 안전하고 아늑한 곳처럼 꾸며 꾀어낸다고 언급했습니다. 날 수는 있으나 날개 부분만 깃털이 없는 피막이라 비행할 때 날개치는 소리가 다 들리므로 주로 사냥할 때는 육상에서 보행하는 식이고 오직 이동할 때나 날아다닌다고 합니다. 반짝이는 눈과 무늬는 유전적으로 빛나는 능력을 소유하여 어느 쪽 눈을 빛나게 할 지 스스로 제어가 가능해 최면 비슷한 효과로 먹잇감을 홀리는 역할을 하지만 잠잘 때는 통제할 수 없기에 목을 말아붙여 몸 전체를 날개 밑에 숨기는 식으로 잠을 청한다고 합니다.

단독생활을 하지만 그렇다고 성미가 나쁜 편은 아니며 좋은 부모이기도 한 동시에 독립하고 난 뒤에도 가족을 방문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암컷들은 알을 따뜻하게 해주기 위해 몸에서 폭신한 깃털을 뽑아 덮어줄 정도라고 합니다. 뒷배경으로는 어느 운 좋은 여행자가 이들이 가려운 부위를 긁어주는걸 매우 좋아한다는 얘기를 퍼뜨렸다고 했으나 감히 시도하는 이들은 적다는 언급이 있습니다. 또 제작자가 공개한 크기비교로는 인간 어른의 신장보다 살짝 높은 위치에 머리가 있어 사람이 팔을 뻗으면 목 부위에 닿는 신장이라고 합니다.

설명 문구[]

[]

"This downy egg is hidden in brambles." (이 보송보송한 알은 가시덤불 속에 숨겨져 있습니다.)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s eyes glitter like enchanting flames."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눈동자가 마법을 거는 듯한 불길처럼 반짝반짝 빛나는군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Witchlight Dragons are silent, secretive beasts that haunt the most remote corners of the wilderness. They beguile their unsuspecting prey into peril by assaulting their perceptions of reality and stoking the fires of paranoia with masterfully-conjured illusions. Unwary travelers have been led astray by the soft, inviting glow of their eyes amidst a sea of encroaching darkness, never to be seen again. Those that survive a Witchlight Dragon’s psychic onslaughts do not escape unchanged: some believe that the apparitions these dragons summon to tempt or torment their victims awaken them to hidden truths about themselves."

(위치라이트 드래곤들은 황야에서 가장 외딴 구역에 출몰하는 조용하고 비밀스러운 야수들입니다. 그들은 낌새를 채지 못한 사냥감을 현실 지각 능력에 공격해 위기로 몰아가 구슬리고 능수능란하게 마법을 부린 환상으로 피해망상의 불씨를 부추깁니다. 부주의한 여행자들은 잠식해오는 어둠의 바다 한가운데서 부드럽고 유혹적인 안광에 끌려 길을 잃고 다시는 볼 수 없게 됩니다. 위치라이트 드래곤의 초능력적인 맹습으로부터 살아남으려면 변함없는 채로는 빠져나오지 못합니다. 일부는 이 용들이 희생자를 유혹하거나 고문하기 위해 소환한 유령들이 그들 자신에 관한 숨겨진 진실을 일깨우게 한다고 믿습니다.)

도트[]

알 깨지는 효과는 껍질이 변색되어가며 깨진 틈새 사이로 마지막 5단계에는 반짝거리는 두눈이 깜빡이는 묘사입니다.

0단계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죽음
Witchlight egg
Witchlight crack 1
Witchlight crack 2
Witchlight crack 3
Witchlight crack 4
Witchlight crack 5
Witchlight dead egg

아래는 제작자들을 위한 특전용 입니다.

종류
해츨링
성숙기
성룡
제작자 Odeen 특전
(여성)
Spriters Alt Witchlight hatchi
Spriters Alt Witchlight mature hatchi
Spriters Alt Witchlight female
제작자 Odeen 특전
(남성)
Spriters Alt Witchlight male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

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