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 드래곤(Water Dragon)들은 드래곤 케이브 사이트 초창기 때부터 존재해왔던 기본 종 중 하나입니다.

마기 드래곤들과 교배하면 혼혈쉘로우 워터 드래곤을 낳을 수 있으며 스카이윙 드래곤과 교배했을 경우, 또다른 혼혈인 투 핀드 블루나를 낳을 수 있습니다.

2010년 3월 26일에 도트 업데이트를 받아 각 성별의 모습이 따로 분리되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is sitting in a shallow puddle." (이 알은 얕은 물웅덩이에 앉아있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enjoys swimming in a nearby pond."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가까운 연못에서 헤엄치길 좋아하는군요.)

성숙한 해츨링[]

"Its fins and tail have gotten bigger, and you've moved it to a larger body of water to swim in. (지느러미와 꼬리가 더 커져서, 당신은 헤엄칠 더 넓은 수역으로 옮겨주었습니다.)

성룡[]

"When a water dragon matures, it loses almost all use of its legs as well as its ability to survive on land and enters the water permanently. They are adept swimmers and eat whatever fish are in the lake they live in. They usually stay in the same lake their entire life, although a few live in the ocean and swim all over the world."

(워터 드래곤은 성장하고 나면 땅 위에서 살아남는 능력과 마찬가지로 다리의 용도를 거의 잃어버리며, 영구히 물 속으로 들어갑니다. 이들은 능숙한 수영선수들로 자기가 사는 호수의 물고기라면 무엇이든 먹습니다. 보통 평생을 같은 호수에서 지내지만, 소수는 바다에서 살아가며 전 세계를 헤엄쳐 돌아다닙니다.)

도트[]

성별
해츨링
성숙기
성룡
여성
Water egg
Water hatchi
Water female hatchi
Water female
남성
Water male hatchi
Water male

드래곤 백과[]

  • 용의 앞쪽으로 가까이 자리한 주 지느러미 하나가 나있음.
  • 얼굴의 수염은 용이 깊거나 흐린 물 속에서 먹이 찾는 걸 도와준다.
  • 등지느러미는 몸 길이 전체에 걸쳐 이어짐.
  • 암컷들은 끝이 두갈래로 갈라진 지느러미를 가진 반면, 수컷들은 그렇지 않다.
  • 눈은 육지 드래곤들의 것과 비슷하지만, 물고기처럼 더 구형인 수정체를 지녔음.

해츨링 습성[]

  • 지상에 있는 동안 뱀 같이 미끄러지듯 나아가며 돌아다님.
  • 물 밖에 나와있을 때는 자신의 비늘을 촉촉하게 유지하려 함.
  • 처음에 수영 실력이 불안해도 금방 배운다.
  • 해츨링이 좀처럼 자기 음식을 직접 찾는 일은 드물다―보통은 성체에 의해 물고기가 있는 쪽으로 이끌린다(아니면 받거나)
  • 허파를 갖고 태어나서, 지상에서도 숨쉴 수 있음.

성룡의 습성[]

  • 소규모로 무리지어 살며 모든 성룡은 새끼를 키우는데 협력한다.
  • 대양에 사는 부류는 다른 최상위 포식자(예: 상어)한테도 거의 신경쓰지 않는다.
  • 음식을 향한 경쟁을 방지하고자 번식을 하는 일은 드묾. 만일 수중 생활을 하지 않는 종과 하게 된다면, 그 짝은 흔히 알을 다른 수역으로 이동시킬 것이다.
  • 자기가 속한 특정 무리에게 매우 충성스러움.

서식지[]

  • 넓은 민물 호수에서 살 수 있음.
  • 서식지는 공동체의 선호도에 중요한 문제가 된다면―무리는 이주할 것이다.
  • 다수가 바다에 서식처를 둠.
  • 민물 부류는 호수를 떠나 대양으로 다닐 수도 있으나, 오로지 또다른 민물 수역을 찾기 위함이다.

식성[]

  • 특히 바다 벌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임. 단숨에 벌집을 통째로 삼킬 것이다.
  • 주로 소형이나 중형 크기의 수생 생물, 다시 말해 물고기를 잡아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