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테르 와이번(Aether Wyvern)은 2018년 9월경에 출시된 종입니다.

제작자 중 하나로 원안 구상을 담당한 DuskOfTheStars에 따르면 육식성이며 텃세가 강하고 대부분의 시간을 산 속에서 보낸다고 합니다. 박쥐를 닮은 날개라서 지상에서 움직이는데도 큰 문제는 없다고 언급했습니다. 털이 많이 나서 높은 고도의 추운 기후에도 잘 적응한다고 하며 전반적으로 푸른 색조의 몸은 하늘에 잘 섞여 들어가는 위장 효과가 있습니다. 사냥할 때는 주로 바람의 마법을 사용해 먹잇감에 충격을 주어 잡는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관련되어 알 설명 문구에서부터 대기와 바람 마법과 밀접하게 관련있는 점을 부각시키고 싶었다고 했습니다.

이름의 어원이 되는 aether는 그리스 신화 속 신이자 가상의 신비한 원소를 가리키는 단어이기도 한 에테르란 단어에서 따왔다고 밝혔습니다.

설명 문구[]

[]

"Wind gusts around this egg." (바람이 이 알 주변에서 몰아치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enjoys playing in the wind, and is quite competitive."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바람 속에서 놀길 좋아하며 제법 경쟁심이 강하군요.)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Its wings have gotten bigger. It must be close to maturing." (그리고 보세요! 날개가 더 커졌어요. 어른이 될 때가 가까워지고 있나봐요.)

성룡[]

"Aether Wyverns have the ability to control winds utilising air mana. During mating season, rival males often attempt to impress females by hanging onto a rock beside the female and letting another Aether Wyvern blast gale-force winds at them. The one to stay on the rock the longest wins, and if the female wins, she will reject both males. These wyverns also use their ability to control winds to blow away intruding dragons or to capture prey, though an Aether Wyvern’s aim is not perfect. As a solution to their imperfect aim, these wyverns will create large winds that often blow away much more than they originally intended to."

(에테르 와이번들은 대기의 마나를 활용하여 바람을 조종하는 능력을 지녔습니다. 짝짓기철 동안에는 경쟁하는 수컷들이 종종 암컷 곁의 바위에 매달려 다른 에테르 와이번이 자신에게 강풍급 바람을 날리게 해 암컷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려고 시도합니다. 바위에 오래 매달려 있는 쪽이 이기며 암컷이 이기면 양쪽 수컷을 거부할 겁니다. 이 와이번들은 또한 바람을 조종하는 자신들의 능력을 침입한 용들을 날려버리거나 먹이를 잡는데 사용하나, 에테르 와이번들의 조준력은 정확하진 않습니다. 그 부정확한 조준에 대한 해결책으로 이 와이번들은 본래 의도한 것보다 곧잘 훨씬 더 많이 날려버리는 거대한 돌풍을 일으킬 겁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