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tery

알은 용들의 생명 주기 첫 단계로 조회수와 클릭 같은 성장에 필요한 요소를 얻게 되면 저절로 성장해 해츨링으로 부화하게 됩니다. 야생 동굴에서 훔쳐오거나 버려진 알들을 주워오거나 아니면 한 쌍의 용을 스크롤 내에서 교배시켜 얻을 수 있으며 또한 이용자들 간 거래 및 교환, 시장에서 파편으로 값을 지불하는 방법 등으로 다양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야생에서 보여지는 알들은 도트에 물음표가 새겨져 외관으로는 어떤 종의 알인지 알아볼 수 없으나 하단에 표기되는 문구로 어떤 종의 알인지 유추 가능합니다.

보유한 트로피의 종류에 따라 최대 보유할 수 있는 알의 개수 한도가 늘어납니다. 일반적으로 어떤 트로피도 가지고 있지 않은 신규 계정 스크롤에서는 최대 4개까지가 기본으로 알들이 부화하기 전까지 더는 알을 가져올 수 없습니다. 알을 죽인다 해도 24시간 동안은 그대로 자리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개수 제한에는 하루 동안 변화가 없으며 알을 줍고나서 5시간이 지나면 버리는 게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텔레포트 기능으로 받아온 알도 5시간이 지난 뒤에야 유기할 수 있습니다.

알을 식별할 수 있는 종별 문구는 개별적으로 다르지만, 정보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한 공통 설명은 다음과 같으며 모든 종의 알이 동일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Unborn dragons are actually physically mature and ready to hatch early on in their development cycle. However, they choose to remain in the safety of their own egg rather than leave it. If a developed dragon is forced out of the security of its egg, it may try to run away or hide."
태어나지 않은 용들은 실제 신체적으로는 성숙해있으며 성장 주기보다 이르게 부화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안전상 자기 알에서 나가기보단 그 안에 남아있기를 택합니다. 성장한 용이 자신의 안전한 알로부터 강제로 나오게 되면, 도망치거나 숨으려들 겁니다.

사용 가능한 기능[]

이하의 기능을 알에게 사용할 수 있으며 몇 가지는 특정 종만이 쓸 수 있는 특수능력(Breed Specific Action, BSA)이 포함됩니다.

기능 효과
유기 버려진 알은 다른 이용자들이 주워갈 수 있습니다. 알을 얻은 뒤에는 5시간 동안 버릴 수 없습니다.
숨기기 알을 마법의 안개로 가립니다. 숨겨진 알은 조회수와 클릭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Unhide"로 가린 것을 해제해야지 다시 조회수 등을 받을 수 있게 되며 대부분의 알이 아플 경우, 몇시간 정도 지나면 저절로 건강을 회복하지만 상황에 따라 나을 때까지 가려놔야 되는 시간이 각자 다를 수 있습니다.
죽이기 알을 죽입니다. 죽었더라도 24시간 동안 보유 알 수 제한에 그대로 포함되어 자리를 차지합니다.
지진 (Earthquake) 스크롤 내에 있는 모든 알들을 지진으로 뒤흔들어버립니다. 이렇게 하면 알들을 "강제로" 부화시킬 수 있으나 죽을 수도 있습니다.
품기 (Incubate) 알이 더 빨리 성장하도록 따뜻하게 품어줍니다. 성장 시간을 하루 줄여줍니다.
영향력 (Influence) 알을 원하는 성별로 바꿀 수 있게 해줍니다. 항상 성공하는 것은 아니며 영향을 주는 핑크 드래곤의 성별과 같은 성별로 태어나게 되고 버리거나 알을 교환하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예지 (Precognition) 알이 어떤 성별로 태어나게 될 지, 그리고 성별을 바꿀 수 있는지 미리 알려줍니다.
순간이동 (Teleport) 이용자들끼리 알을 주고 받을 수 있게 해줍니다. 일방, 쌍방 교환 모두 가능합니다.
보호 (Ward) 6시간 동안 알이 병으로 죽지 않게 보호합니다. 병에 걸리는 것 자체를 예방해주진 못하며 해당 능력이 활성화되었을 때 병으로 죽는 걸 막아줄 뿐입니다.

성장[]

알이 성장하는데는 조회수와 클릭수가 성장 속도에 영향을 미치지만 정확한 수치는 알려진 적이 없으며 종에 따라서도 상이합니다. 다양한 요인이 있는데 예를 들어 스크롤에 제 부모와 함께 있을 때 필요로 하는 조회수가 다를 수도 있습니다. 보통 알은 7일 이내로 다음 단계인 해츨링으로 부화하지 못하면 죽게 되며 남은 시간이 4일 이하로 떨어져야지 부화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단시간 안에 너무 많이 노출된 알은 아프게 되는데 병에 걸린 알을 조치를 취하지 않고 방치하면 병에 걸려 죽게 됩니다. 알이 아플 경우에는 아래의 문구가 출력되면서 알이 아픈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The shell of the egg seems soft, as though there's something wrong with it."
무언가 잘못된 것처럼, 알의 껍질이 물러 보입니다.

알의 아픈 상태는 대개 "무른 껍질" 문구로 알아볼 수 있고 첫 하루동안은 유달리 더 병에 취약하기에 하루가 지난 다음에 외부에 노출시키는 이용자들이 많습니다. 안개로 숨겨놓고서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회복되는데 위의 아팠을 때 나오는 문구가 정보 페이지에서 사라지면 회복된 것으로 인식됩니다. 이렇게 안개로 가려놓는 시간은 알의 개별 상태에 따라서 다를 수 있지만 최소 수시간 내외가 소요됩니다.

부화가 가까워질 수록 알의 껍질에 금이 가는 스프라이트로 단계별로 외관이 바뀌며 부화 직전에는 벌어진 틈새가 점점 커져 크게 벌어진 구멍이 뚫린 모습이 됩니다. 알 스프라이트의 변화는 총 6단계로 구분됩니다.

그러나 알을 아픈 채로 방치해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는다면 완전히 알이 깨진 모습으로 바뀌며 아래의 문구로 죽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Unfortunately this egg has died of sickness."
유감스럽게도 이 알은 병으로 죽었습니다.

예외 사례[]

특정 종의 용들은 야생에서 알을 구할 수 없고 대신 특수한 능력으로 알을 얻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뱀파이어 드래곤들은 교배가 불가하지만 특수 능력인 "물기(Bite)"로 다른 종의 알을 무는 식으로 자신과 같은 뱀파이어로 만들어 번식합니다. 다만 이 과정 중에 실패하기도 해서 알이 아예 죽어버리기도 합니다. 독립된 종으로 존재하는 방치된 용도 평범한 알을 죽기 직전까지 방치해뒀다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엄청난 조회수 폭증을 유도해 고의적으로 부화시킴으로서 얻을 수 있습니다. 자연의 수호자는 오직 소환이란 특수 능력을 써야지만 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노모프와 언데드 드래곤은 알일 때의 상태가 아예 존재하지 않습니다. 시노모프는 항상 성룡인 상태로 소환되며 부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건 해츨링과 성룡들 뿐이라 언데드 드래곤 역시 알일 때의 상태가 없습니다.

자근 나무들은 일단 용은 아니지만 스크롤에 알 상태로 표시됩니다.

알의 성장 단계[]

알이 깨질 때 단계별로 표시되는 스프라이트도 변화하며 대부분의 알들은 밑의 일반적인 스프라이트 유형을 공유합니다. 하지만 독특한 형태로 알이 깨지는 스프라이트를 가진 종들도 존재하며 주로 최근에 추가된 신규 종일 수록 알이 깨지는 스프라이트가 차별화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드래곤
0단계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죽음
백룡
Whiteegg
White crack 1
White crack 2
White crack 3
White crack 4
White crack 5
White dead egg
오커드레이크
Ochredrake egg
Ochredrake crack 1
Ochredrake crack 2
Ochredrake crack 3
Ochredrake crack 4
Ochredrake crack 5
Ochredrake dead egg
기본 피그미
Pygmy egg
Pygmy crack 1
Pygmy crack 2
Pygmy crack 3
Pygmy crack 4
Pygmy crack 5
Pygmy dead eg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