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리스 드래곤(Aqualis Dragon)은 2019년 3월에 추가된 종으로 제작할 때 얕은 물에 적응한 동양형 용을 생각하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비늘이 햇빛을 잘 반사시켜 휘황찬란한 색을 발하며 암컷은 단독 생활을 주로 하고 혼자서 사냥할 때는 낚시 용도로 긴 꼬리의 끝을 이용해 사냥한다고 했습니다. 제작자 LadyLyzar가 밝힌 바에 따르면 그렇게 크고 강력한 종은 아니며 꼬리를 제외하고는 민트 드래곤보다 살짝 더 큰 정도로 생각했다고 언급했습니다. 만일 위협을 받는다면 얕은 물 속으로 숨거나 필요하다면 해변으로 도망친다고 덧붙였습니다. 지상에서는 그닥 민첩하지 못하고 잠시 뒤에는 햇볕에 피부가 마르므로 결국에는 물가로 돌아오게 된다고 얘기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drab egg rests far from the water’s edge." (이 단조로운 알은 물가 끝에서 멀리 떨어진 채로 있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This dull-colored hatchling enjoys playing in shallow tidepools, but it is too weak to swim for long."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이 단조로운 빛깔의 해츨링은 얕은 조수 웅덩이에서 놀길 좋아하지만 오래 헤엄치기에는 너무 약하군요.)

성숙한 해츨링[]

"Its newly developed fins allow it to swim for longer periods, and its skin has also become more vibrant. Perhaps something is happening?" (새로이 발달한 지느러미가 오랜 시간 동안 헤엄치게 해주고 피부도 훨씬 더 선명해졌어요. 아마도 뭔가 일어나고 있는 거겠죠?)

성룡[]

"Aqualis Dragons inhabit the shallow seas of Valkemare, preferring to make their homes in coral reefs. Due to their need to return to the surface to breathe, they avoid deep water unless absolutely necessary. Although they are quite drab when first hatched, prolonged contact with salt water causes their skin to become bright and iridescent. This vibrancy, when combined with quick movements, confuses the fish these dragons prey upon. Nomadic males travel the length of Valkemare’s reefs in bachelor groups, while females tend to claim a specific area as their own. A group of males will herd a school of fish into a female’s territory, and if she is seeking a mate, she will join the hunt. Once she has eaten her fill, she will choose the most skilled hunter to be her mate."

(아쿠아리스 드래곤들은 산호초에 거처를 잡길 선호하여 발커마레의 얕은 해안에 서식합니다. 숨쉬기 위해 수면으로 돌아가야되는 필요성으로 인해, 이들은 전적으로 필요한 게 아니라면 깊은 수심을 피합니다. 갓 부화했을 때는 꽤 단조롭지만 짠물과의 장기적인 접촉이 피부를 밝고 무지갯빛으로 만듭니다. 이런 활력은 재빠른 움직임과 합쳐지면, 이 용들이 잡아먹으려는 물고기들을 혼란시킵니다. 유랑하는 수컷들은 발커마레의 암초 구간을 젊은 수컷 집단을 이루어 여행하는 반면, 암컷들은 자기만의 특정한 구역을 차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수컷 집단은 물고기 떼를 암컷의 영역으로 몰 것이고 만약 암컷이 짝을 찾고 있다면 사냥에 참여할 겁니다. 암컷은 양껏 먹고 나면, 가장 숙련된 사냥꾼을 자신의 짝으로 선택할 겁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