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스 플로렛 드래곤(Iris Floret Wyvern)들은 2018년 3월에 출시된 종으로 보라색과 황금색을 각 야생 서식처에서 구해올 수 있고 2021년 5월, 드래곤 케이브 15주년 기념으로 분홍색 변이종이 교배를 통해서만 나오게 추가되었습니다. 이 때 따로 추가된 같은 플로렛 와이번으로 보이나 생김새가 다른 새로운 종인 알스트로메리아 플로렛 와이번은 분홍색이 기본으로 밀림에서만 출현하는데 이들과 혼혈이 가능합니다. 교배를 통해 나오는 분홍색 변종은 이 알스트로메리아의 기본 분홍색 개체들과 교배하여 얻을 수 있고 교배 상대가 보라색이든 황금색이든 종류를 가리진 않습니다.

알스트로메리아 플로렛들과는 기본 설명 문구도 같이 공유하지만 드래곤 백과에서는 서로 구분되어 표시되는 것으로 봐선 친척뻘 종으로 보입니다.

제작자 Pixxelation에 따르면 본래는 2015년 발렌타인 기념 기간 한정용으로 출시할 예정이었으나 뽑히지 않았고 이후 좀 더 가다듬어서 플로렛 와이번으로 재출시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어원인 Iris는 영어로 붓꽃을 뜻합니다.

설명 문구[]

[]

"This shiny egg smells faintly like flowers." (이 빛나는 알은 희미하게 꽃 같은 향기가 나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always seems to be in a good mood."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항상 기분이 좋은 것처럼 보이는군요.)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Its wings have grown feathers! It must be close to maturing." (그리고 보세요! 날개에 깃털이 자랐어요! 어른이 될 때가 가까워지고 있나봐요.)

성룡[]

"Floret Wyverns are an elegant breed, named for the flowerlike manes and tails each individual possesses. They project small fields of magic around themselves that calm those in the field’s proximity, for a short while replacing anxiety and anger with peace-of-mind. Florets are strikingly wise; they often share their knowledge of the world with whomever is willing to listen and learn. They are very faithful to those close to them, and are especially devoted to their partners and young. It is said that the lasting friendship of a Floret is one of the highest testaments to one’s true character."

(플로렛 와이번들은 우아한 종으로 각 개체가 지닌 꽃을 닮은 갈기와 꼬리로 유명합니다. 그들은 자기 주변에 범위 가까이에 있는 이들을 짧은 시간 안에 불안과 분노를 마음의 평화로 전환시켜 진정시키는 작은 범위의 마법을 펼쳐놓습니다. 플로렛들은 눈에 띄게 현명해서, 자주 자신들의 세계에 관한 지식을 듣고 배울 자세가 되어있는 누구에게든 공유하고는 합니다. 이들은 자기와 가까운 사람를 매우 신뢰하며 특히나 짝과 새끼에게 헌신적입니다. 플로렛 와이번과 지속되는 우정은 한 개인의 성향을 보증하는 최고의 증거라고 합니다.)

드래곤 백과[]

  • 날개 구조는 피막과 깃털부위의 독특한 배합으로 되어있음.
  • 날개를 갖고 태어났어도, 깃털이 자라기 전까지는 날지 못함.
  • 머리, 목과 꼬리의 꽃을 닮은 부위는 단내가 나는 페로몬을 분출하는 관을 포함함.
  • 이 꽃잎 구조는 다소 얇은 피막으로 쉽게 찢어진다.
  • 날개 맨끝 옆 주변부의 깃은 또다른 꽃잎같은 피막으로 덮여있다.
  • 플로렛의 피부는 부드럽고 갑옷으로는 형편없지만 회복이 빠른 덕분에 그리 중대한 용도는 아님.
  • 비늘이 없는 것처럼 보일지라도, 플로렛의 신체는 실제로 아주 작은 약간 무지갯빛이 도는 비늘로 뒤덮여있음.
  • 플로렛들은 특유의 섬세한 피부와 폭력에 대한 혐오감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힘을 갖고 있음.

해츨링 습성[]

  • 해츨링들은 호기심이 많고 자기 주변에서 배울 수 있는 건 무엇이든 배우고자 함.
  • 자기 부모를 가까이서 따라다니려는 경향이 있어 연장자로부터 될 수 있는 한 최대한 배우려 함.
  • 학습이 빠른 플로렛 해츨링들은 가르침 받고 새로운 놀이와 시험에 참여하길 좋아함
  • 어린 플로렛들은 대응되는 어른들보다 훨씬 쉽게 믿고 따라서 유대를 형성하기에도 더 쉽다.
  • 그러나 해츨링일 때 잘못되면, 플로렛의 용서를 받기란 훨씬 더 어려울 수 있음.

성룡의 습성[]

  • 누그러뜨리는 그들이 뿜어내는 꽃향기는 이들의 진정시키는 능력에 이바지한다.
  • 이들의 꽃같은 페로몬은 마법 저항력이 있는 종류의 생물에게 굉장히 효과가 있음.
  • 갈등을 싫어해서 이들은 보다 공격적인 몇몇 종에 대해 평가가 박한 경향이 있다.
  • 때때로 한 지역에 있는 많은 플로렛들은 세계에 관해 새로 모은 관찰정보를 교환하려 모일 것이다. 보통은 이때가 유일하게 야생 플로렛들이 자신과 어울리는 꽃밭을 벗어나는 때다.
  • 비록 마법의 이해에 제법 능하다 하더라도, 마법적인 역량에서는 제한되어 있다.
  • 플로렛들은 매우 빠르게 회복하는 게 가능해서, 모종의 내재된 마법에 의한 것처럼 보임.
  • 자신들을 깨끗이 하고 단정히 하기 위해 맑은 물 속을 지나다니길 좋아함.
  • 지적인 성미에도(혹은 어쩌면 그래서일지도 모르지만) 불구하고, 플로렛들은 스스로를 과대평가하는 경향이 있으며 쉽게 불쾌해함.

서식지[]

  • 꽃이 핀 들판, 특히 자기들이 가장 좋아하는 꽃인 붓꽃이 있는 곳 가까이 거처를 잡음.
  • 개체의 배색은 지역의 꽃 구성과 일치하는 경향이 있다.
  • 플로렛들은 동굴을 선호하지만, 이따금 동굴이 충분치 않게 적은 지역에서는 나무에 기초적인 거처를 틀기도 한다.
  • 플로렛들이 털갈이한 깃털은 그들이 사는 곳 주변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음. 그 아름다움과 오래 가는 플로렛의 진정시키는 마법효과 둘 다로 인해, 이 깃털들은 종종 인간들에게 수집되어 장신구로 만들어짐.

식성[]

  • 잡식성, 이들의 식단은 식물군과 작은 동물에 의존함
  • 채식을 선호하면서 오직 특별히 원할 때만 고기로 간단히 식사하는 경향이 있음.
  • 가끔 대형 동물을 덮치기도 하지만 최근에 죽은 시체를 우연히 발견했을 때만 그렇다. 필요할 때가 아니고선 절대로 직접 죽이려들지 않는다.
  • 플로렛이 싸울 수밖에 없게 되어 적수에게 치명상을 입히게 되면 쓰러진 적의 유해를 착실히 잘 활용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