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기스 드래곤(Aegis Dragon)들은 2015년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출시된 수컷만 태어나는 단일 성별 기간한정 드래곤입니다. 특수능력 "진정/격분"은 상태전환으로 직접 이용자가 조작해야지만 영향을 받습니다.

능력을 사용하면 외형이 변화하며 스크롤 내에서 죽은 용의 묘비가 사라져야지만 진정 기능이 활성화되어 본래 모습으로 돌아오는 것 외에 특별한 효과는 없습니다.

제작자 birdzgoboom과 odeen의 질문답변 게시글에 따르면 설정상 동양용들처럼 마법으로 날아다니며 평소에는 관대하고 온화롭다고 합니다. 몸집은 어른 코끼리만하고 털은 배개처럼 푹신합니다. 이처럼 순해보이지만 잘못되거나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해서, 격분상태에 들어가면 통제불가능한 분노를 표출한다는 설정입니다. 분노한 아이기스 드래곤은 타버린 흙냄새를 풍기며 잘못한 대상이 반성하거나 죽임당할 때까지 추적하고, 이후에도 누군가가 따로 진정시켜줘야된다는 것이 배경 이야기로 깔려있습니다.

설명 문구[]

[]

"A wintry chill swirls just beneath the surface of this egg." (겨울 같은 추위가 알 껍질 바로 밑에서 소용돌이칩니다.)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s very festively colored."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색깔이 아주 축제 분위기군요.)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It's grown a dense mane! It must be close to maturing." (그리고 보세요! 빽빽한 갈기가 자랐군요! 어른이 될 때가 가까워지고 있나봐요.)

성룡[]

"Holiday dragons are a very mysterious breed. They are only seen during winter, and even then it is hard to catch a glimpse of one. They are responsible for the general cheer that spreads during the holidays. In essence, they are the “Spirits of Winter.”"

(성탄절 드래곤들은 아주 신비로운 종입니다. 오직 겨울동안에만 볼 수 있고 얼핏 하나라도 보기조차 어렵습니다. 이들은 성탄절 동안 분위기를 띄우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본질적으로는 "겨울의 정령"입니다.)

도트[]

종류
성룡
제작자 birdzgoboom 특전
(진정)
Birdzgoboom's Alt Aegis adult
제작자 birdzgoboom 특전
(격분)
Birdzgoboom's Alt Aegis adult enraged
제작자 Odeen 특전
(진정)
Odeen's Alt Aegis adult
제작자 Odeen 특전
(격분)
Odeen's Alt Aegis adult enraged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

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