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랄로핀 드래곤(Astralophyne Dragon)은 드래곤 케이브 16주년 기념으로 2022년 5월에 등장한 드래곤 중 하나입니다.

구상은 유명 게임 파이널 판타지 14 시리즈에 등장하는 직업 중 하나인 일반적인 힐러 역할을 맡는 화이트 메이지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같은 날에 추가된 다른 용들 또한 파판 시리즈의 RPG 모험 게임에서 따왔다고 하며 단순 파이널 판타지 말고도 던전앤드래곤 시리즈에서도 따온 요소가 있다고 제작자 SkyWolf25가 밝혔습니다.

갈기와 팔꿈치의 털은 부드럽고 푹신한 재질이며 비늘이 난 부분은 뱀의 것과 비슷한 감촉이라고 합니다. 갈라진 꼬리는 여닫을 수 있으며 사소한 마법을 쓸 때는 오므리고 있지만 보다 강한 마법을 사용할수록 꼬리가 열려 안의 구체가 드러나고 일반 성룡의 도트와 같이 날개 전체를 펼치고 마법진이 그려지면 최대전력을 발휘하고 있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또한 고양이처럼 발바닥에 젤리 같은 육구가 있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참을성 있고 예의 바르지만 완벽주의에 가까운 성향을 갖고 있기도 하며 처음에는 친구로 삼기에는 거리감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또한 린세이어 드래곤들과 영혼에 대해 열성적으로 토론을 나누기도 하고 차분하거나 생각이 많은 등 여러가지 면에서 비슷한 성격이지만 차이점이라면, 아스트랄로핀은 도서관에서 얘기를 나누며 농담을 던지는 신사적인 분위기인 반면에 린세이어들은 보다 금욕적인 은둔 현자에 가까운 성향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대부분의 시간을 자기가 관심있는 분야에 몰두하며 보내지만 단체활동을 할 때도 있습니다. 하늘이 맑은 낮이나 달이 밝은 밤에 모여, 날개를 펼치고 둥글게 돌면서 춤을 추는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그들은 이를 두고 '햇볕 받기(Sun catching)'나 '별빛 받기(Star catching)'라고 일컬으며 주로 가족과 친구 단위로 이뤄지지만 잠재적인 짝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할 때도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물론 짝을 고르는데 가장 결정적인 요소는 지성과 성격이라고 했습니다.

같은 16주년 기념으로 출시된 썬더스노우, 후디드 머클링, 퓨로르 피그미, 파날레아, 파이리키오스 드래곤들과 함께 종별 특수 능력인 모험(Adventure)를 사용해 선택하면 스커지키퍼 드래곤을 동료로 영입할 수 있습니다. 만약 성공한다면 성룡 스커지키퍼가 스크롤에 추가되며 해당 기능을 사용한 드래곤은 영구적으로 모험에서 은퇴한 상태가 되어 비활성화됩니다. 다른 성공하지 않은 용들은 여전히 모험을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험이 실패했다면 14일 뒤에 해당 기능을 재사용 가능합니다.

이름은 별의, 별과 관련된 뜻인 Astral과 의사를 뜻하는 physician의 합성어이며 이름의 phyne 발음은 feen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pleasant egg was placed in the path of a refreshing breeze." (이 쾌적한 알은 신선한 바람이 부는 길목에 놓여 있군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is very devoted to studying magic and curative plants."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마법과 치유력이 있는 식물을 연구하는데 무척 몰두하는군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Astralophyne Dragons are talented magic users in many aspects, their most prominent area of expertise being that of supportive magic. In addition to normal healing powers, these dragons can tap into the energies of the soular plane using a circular glyph for especially powerful healing and strengthening magics. When the glyph is summoned, their tail tips and wings flair out, and their fur billows and bristles from the ambient energy as if a gust is blowing around them. This exceptional power takes much time and effort to learn, training beginning from a young age and mastery considered to be a mark of true adulthood. They are scholars at heart, ever eager in the study of the arcane and medicinal. In part due to this, Astralophynes can be found in varying professions; some settle down to raise medicinal herbs and insects, some teach their knowledge, and some travel around in further study of magic, occasionally healing those they come across. Some especially brave have been known to join other valiant dragons, supporting them in battles against great threats."

(아스트랄로핀 드래곤들은 다방면에서 재능있는 마법 사용자들로, 이들의 가장 주된 전공 분야는 보조 마법입니다. 일반적인 치유력에 덧붙여, 이 용들은 영혼계의 힘에 특히나 강력한 치유와 강화 마법의 원형 문양진을 이용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 문자가 나타나면 이들의 꼬리 끝과 날개가 활짝 펴지며, 털이 돌풍이 그들 주변에 부는 것처럼 잔잔한 기운으로 부풀어 오르면서 곤두섭니다. 이 특출난 힘은 배우려면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하여, 어린 나이때부터 훈련을 시작해 숙달하게 되면 진정한 성년의 증표로 여겨집니다. 뼛 속 깊이 학자로, 언제까지고 불가사의와 약제를 탐구하고자 열심입니다. 어느 정도는 이로 인해 아스트랄로핀들은 다양한 전공을 갖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부는 치유력을 가진 약초와 곤충을 키우는 쪽으로 정착하고 다른 일부는 자신들의 지식을 가르치며, 몇몇은 때로 마주치는 이들을 치료해주면서 보다 마법을 깊이 탐구하려 여행을 다니기도 합니다. 특히나 용감한 일부는 다른 용맹한 용들과 합류하여 엄청난 위협에 맞서 전투에서 그들을 보조해주기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

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