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말테안 드래곤(Amalthean Dragon)은 드래곤 케이브 14주년 기념으로 출시된 화이트 드래곤언딘 드래곤을 교배시켜 얻을 수 있는 혼혈종입니다.

제작자 Hazard Sign에 따르면 아말테안 드래곤의 뿔은 나무재질과 뼈로 이루어져 있다고 하며 해츨링일 적에 화이트 드래곤 부모쪽의 지팡이 조각이 이들의 힘과 융합하게 되고 아말테안 드래곤이 부모일 경우에는 뿔 일부가 떨어진 거라고 합니다. 이 나무 조각은 마법적 신경망으로 용과 연결되어 계속 살아서 자라나므로 주기적으로 뿔을 갈고 관리해 주어야한다고 합니다. 부모와 일찍 헤어진 해츨링은 마음에 드는 나무의 나뭇가지를 골라 이를 막대기 대체용으로 사용하지만 화이트 드래곤 부모와 함께 자란 개체에 비해서 마법이 그리 강한 편은 아니라고 언급했습니다.

어원인 Amalthea-는 그리스의 주신 제우스가 어릴 적 젖을 먹인 암염소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설명 문구[]

[]

"This pristine egg sits in a clear pool of water." (이 아주 깨끗한 알은 맑은 물웅덩이에 놓여있군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never leaves your side when you’re unwell."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당신이 아플 때 절대로 곁을 떠나지 않네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Wary of all strangers, the elusive Amalthean Dragons cloak themselves in mist to avoid detection. The water sources they live near are astonishingly clear and pure, and have been found to contain medicinal properties. These dragons are known for their ability to cure any disease, wound, or poison, as well as the purification of any water they come across. A blessing from an Amalthean Dragon is said to increase longevity, though they are very selective of who they will heal. An Amalthean’s horn grows from the same wood as a White Dragon’s staff and is highly sought after for its ability to channel and store potent life magic."

(모든 이방인을 경계하는 보기 힘든 아말테안 드래곤들은 자신들을 탐지를 피하기 위해 안개 속에 감춥니다. 이들 근처에 원천을 둔 물은 놀랄 만큼 깨끗하고 맑아서, 약효 성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 드래곤들은 그들이 지나쳐가는 모든 물의 정화에 더해 어떤 질병, 상처나 독도 치유하는 능력으로 유명합니다. 아말테안 드래곤의 축복은 수명을 늘려준다고 전해지나, 이들은 누구를 치료할지에 대해서 매우 까다롭습니다. 아말테안의 뿔은 화이트 드래곤의 지팡이와 같은 나무에서 자라난다고 하며 생명 마법과 연결되고 저장해두는 능력으로 아주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