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아 드래곤(Aria Dragon)들은 "구 핑크, 브라이트 핑크룡"으로 불렸으며 드래곤 케이브 초창기부터 있던 종류였으나 2009년에 신 핑크가 출시되면서 단종되었습니다. 이후 2016년, 드래곤 케이브 10주년 기념을 도트가 새롭게 개편되면서 핑크 드래곤들과는 다른 종으로 분리되어 복귀했습니다.

단종된 시기의 구 핑크룡들은 상대방의 알이나 새롭게 출시된 신 핑크의 알만 낳았으나 이후 아리아 드래곤으로 개편된 뒤에는 다시 자기 종의 알을 낳을 수 있게 되었는데, 낮은 확률로 아리아 드래곤끼리 교배해도 신 핑크의 알을 낳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래 이전 브라이트 핑크 시절의 설명문에서는 오직 암컷만 있는 종이란 설명과 함께 짝짓기철이 200년마다 돌아오고 그 기간도 2년에 그친다는 설명이 나왔으나 아리아 드래곤이 되면서 수컷이 추가되고 설명문이 바뀌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bright egg has a warm shell." (이 밝은 알은 껍질이 따뜻하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s brightly colored and chirps quite often."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밝은 색이고 꽤 자주 재잘거려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Aria dragons are a brightly-colored and sprightly breed, perhaps most adored for their lyric calls. Their song-like melodies fill the areas they inhabit; their coos resemble those of birds, only more elegant and refined. They have fairly strong magical capabilities, but tend to reserve these strengths for last-minute defense, choosing to live their lives in simple peace. Arias, sticking to the tropics, typically live quite far from human settlements, giving rise to the previously held belief that they had gone extinct."

(아리아 드래곤들은 밝은 색에 활기 넘치는 종으로 어쩌면 노래 같은 울음소리로 가장 사랑받는 걸지도 모릅니다. 이들의 노래 같은 선율은 자신들이 사는 지역으로 퍼져, 목구멍을 울리는 소리는 새소리를 연상시키지만 더 우아하고 세련됩니다. 제법 강한 마법적인 역량을 갖추고 있지만, 소박한 평화 속에서 살아가길 택하여 마지막 순간에 방어할 때까지 이 힘을 자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열대지역을 고수하는 아리아들은 일반적으로 인간 정착지에서 꽤 떨어진 곳에 살기에, 이전에 그들이 멸종했다는 의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