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더 드래곤(Thunder Dragon)들이 나온 날은 다른 같은 전설의 세 드래곤 종에 속하는 아이스, 마그마 드래곤들도 출시되었습니다. 특수능력 "소환"으로 다른 두 종의 전설 드래곤들이 다 모이면 자연의 수호자의 알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아이스, 마그마, 썬더 이 3종이 모여야지만 소환 기능이 활성화되며 이들 3종이 스크롤에 많을 수록 소환에 성공할 확률도 높아집니다.

전설의 세 드래곤과 소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자연의 수호자는 포켓몬스터 게임에서 관동지방 전설의 새 포켓몬인 파이어, 썬더, 프리저의 패러디로 속성마저 같으며 이 셋이 모이면 나타난다는 또 다른 전설의 포켓몬인 루기아 역시 자연의 수호자로 패러디한 것이 이들의 유래입니다.

설명 문구[]

[]

"Whenever you go near this egg, your hair stands on end." (이 알에 가까이 갈때마다 머리칼이 쭈뼛 서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seems be allergic to something, and every time it sneezes, sparks shoot from its nose and mouth."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뭔가에 알레르기라도 있는 것처럼 보이고 재채기할 때마다, 코와 입에서 섬광이 튀기는군요.)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It's grown its wings! It must be close to maturing. Small bolts of electricity occasionally fly off of it, zapping nearby objects." (그리고 보세요! 날개가 자랐어요! 어른이 될 때가 가까워지고 있나봐요. 작은 번갯불이 때때로 주변 물체를 감전시키면서 튀어 날아오네요.)

성룡[]

"Thunder dragons are the masters of electricity. Their wings gather energy as they soar through the clouds, and when they clap their wings together they can create devastating arcs of lightning. They can stay airborne nearly indefinitely, landing only to sleep and breed; they catch their prey from the air and take moisture from the clouds. A Thunder dragon's roar is considered to be an omen of misfortune."

(썬더 드래곤들은 전기의 대가들입니다. 이들의 날개는 구름 높이 날아다니는 기력을 모으고 날개짓을 재빨리 칠 때면 대단히 파괴적인 번개의 원호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잠자고 짝짓기를 하기 위해서만 땅에 내려오며, 거의 무기한 공중에서 생활이 가능하여, 공중에서 먹이를 잡고 구름에서 수분을 섭취합니다. 썬더 드래곤의 포효는 불행의 징조라고 여겨져 왔습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