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해 드래곤(Deep Sea Dragon)들은 스카이윙 드래곤들과 교배하면 혼혈인 투 핀드 블루나를 낳을 수 있습니다.

알 문구는 혼혈쉘로우 워터 드래곤과 동일하지만 혼혈종은 교배로만 얻을 수 있기에 야생에서 나오는 건 오직 심해 드래곤의 알 뿐입니다.

처음 출시되었을 때 오직 수중 생활하는 종류하고만 교배가 가능했었으나 후일 오류로 밝혀졌고 다시 패치되었었습니다.

심해에 사는 드래곤답게 외형은 심해 어류인 초롱아귀에게서 따온 걸로 보입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appears to be covered in scales." (이 알은 비늘로 뒤덮여 있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hatched with fins instead of legs and did not seem to react well in freshwater, so you placed it in the nearby ocean."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다리 대신 지느러미가 달린 채로 부화했고 민물에서는 반응이 좋지 않아, 당신은 인근의 바다에 풀어주었습니다.)

성숙한 해츨링[]

"Its dorsal fin has grown larger, and it rarely surfaces anymore. It must be close to maturing." (등지느러미가 더 커졌고, 더 이상 거의 수면 위로 올라오지 않네요. 어른이 될 때가 가까워지고 있나봐요.)

성룡[]

"Deep sea dragons, as their name suggests, spend most of their time in the darkest depths of the sea. They have a bioluminescent dorsal spine that serves to attract prey and communicate with their own kind. As with many deep sea animals, they generally eat whatever they can manage to bait. They rarely leave the ocean floor, surfacing only during breeding season. When they do choose to travel to the shallower depths, they avoid bright lights and will only come up far away from shore."

(심해 드래곤들은 그 이름대로, 대부분의 시간을 깊고 어두운 바닷 속에서 지냅니다. 이들은 먹잇감을 꾀어내고 자기 종과 소통하기 위한 생체발광하는 등지느러미를 갖고 있습니다. 다른 심해동물들과 같이, 일반적으로 유인할 수 있는 어떤 것이든 먹습니다. 바다 밑바닥을 거의 떠나지 않으며 오직 짝짓기철에만 수면으로 올라옵니다. 보다 얕은 깊이를 돌아다니기로 하는 때에는, 밝은 빛을 피하고 해변에서 멀리 떨어져야지만 올라올 겁니다.)

드래곤 백과[]

  • 머리에서 자라난 살집은 입가 부근에서 생체발광 전구가 끝에 달려 사냥감을 유인하는 용도로 쓰임
  • 유선형의 뱀 같은 용
  • 등지느러미는 해츨링기 막바지에 가까워지면 크기에 네 배에 달할 수 있음.
  • 등지느러미는 해츨링기부터 성년기 첫 해까지 그 크기가 두 배에 달할 수 있음.
  • 나이가 들수록 더욱 길게 자라며 물속에서 정확히 항해하고자 도와주는 큰 지느러미를 필요로 함.
  • 비늘은 극도로 높은 수압을 버티는 게 가능하지만, 국부적인 작용력에는 적합하지 않다.

해츨링 습성[]

  • 해츨링들은 몸무게가 가볍고 몸놀림이 둔하다.
  • 얕은 물에서 살지만 성숙하기 시작하면서 더 깊은 곳으로 나아가기 시작함.
  • 보호와 사회화를 위해 해츨링들은 성숙하게 되면 해산되는 무리를 형성하고 바다 깊은 곳을 탐험한다.
  • 초고주파의 다양한 흡착음과 윙윙대는 소리를 낼 수 있으나, 이런 형태의 의사소통은 어른이 되면서 사용빈도가 떨어지기 시작한다.
  • 민물에 남겨진 해츨링은 어른이 되기 전에 죽을 것이다.

성룡의 습성[]

  • 단독 생활을 하지만 항상 지나쳐 가는 다른 심해 드래곤들에게 친근하게 대함.
  • 대부분의 시간을 해류에 몸을 맡긴 채 보냄.
  • 자신들의 강인한 지느러미로 짝짓기 장소 중 하나인 수면으로 올라와 해변에서 떨어져 있도록 하는 용도로 씀.
  • 짝짓기철 동안, 단순히 짝을 이루기 전에 스스로의 생체 발광 등을 번쩍여 서로를 알아간다.
  • 수컷은 짝짓기를 하고 나면 바다로 돌아간다. 암컷들은 알을 얕은 물로 옮기고서 짧은 기간동안 둥지를 돌본 뒤에 집으로 돌아감.
  • 암컷들은 짝짓기 기간 후에 수컷들에게 공격적으로 굴다가, 알을 돌보면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아진다.
  • 정식으로 가족을 구성하진 않지만, 부모와 자식은 본능적으로 서로를 알아보며 친족을 만나면 기뻐할 수도 있음.

서식지[]

  • 어느 한 곳에 붙어있지 않고 해류가 자신들을 옮겨다니도록 내버려둠.
  • 용들이 안전하고 안심된다 느껴지는 곳에 자리한 특정한 교배 장소로 이끌린다.
  • 빛이 이 드래곤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는 자꾸 피하려들기에 알 수 없음.

식성[]

  • 성룡은 음식에 관해서 까탈스러운 선택권을 갖지 못하므로 자기 방향으로 꾀어내는 대로 오는 무엇이든 먹을 것이다.
  • 해츨링들은 특히 새우를 좋아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