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 드래곤(Silver Dragon)들은 드래곤 케이브 사이트 초창기 때부터 존재해왔던 기본 종 중 하나로 야생에서 낮은 확률로 출현하기에 다른 메탈 계열 용들과 함께 예전이나 지금이나 가장 귀한 등급에 속한 종류로 치부됩니다.

초기때부터 암컷과 수컷으로 성별이 구분되어있던 도트를 갖고 있었으며 2015년 스프라이트 업데이트로 알까지 도트가 전면 개편되었습니다. 이전까지는 알의 색이 채도에 차이가 그리 크지 않아서 화이트 드래곤의 알과 자주 헷갈려 오인받기도 했었습니다.

2018년 여름에는 성룡의 설명문이 암수별로 분화되어 달라지면서 새로 내용이 변경되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gives off a beautiful glow." (이 알은 아름다운 빛을 발합니다.)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gives off a glow that lights up the cave."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동굴을 밝히는 불빛을 내는군요.)

성숙한 해츨링[]

"Look, it's grown frills, and the glow around it has become even brighter." (보세요, 목털이 자라고 주변의 빛이 더 밝아졌어요.)

성룡[]

암컷

"Silver Dragons are arguably one of the most beautiful types of dragons. They live in high altitude habitats such as mountains. Silver females eat meat only when a male dragon brings it to them as part of courtship, though they are typically highly-independent. They possess an almost magical aura that lights up any place they are in, and are looked upon with awe by humans and animals alike."

(실버 드래곤은 거의 틀림없이 가장 아름다운 드래곤 종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산맥 같은 높은 고도의 서식지에서 살아갑니다. 암컷 실버 드래곤은 일반적으로는 매우 독립적이지만, 오직 수컷 드래곤이 구애의 일환으로서 가져올 때만 고기를 먹습니다. 이들은 자신들이 있는 장소가 어디든 밝히는 거의 마법과 같은 기운을 소유하고 있고, 인간과 동물 모두한테서 경외어린 시선을 받습니다.)

수컷

"Silver dragons are arguably one of the most beautiful types of dragons. They live in high altitude habitats such as mountains. Male Silvers hunt and eat meat. While not as beautiful or radiant as females, silver males possess better physical attributes, such as strength."

(실버 드래곤은 거의 틀림없이 가장 아름다운 드래곤 종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산맥 같은 높은 고도의 서식지에서 살아갑니다. 수컷 실버 드래곤은 사냥해서 고기를 먹습니다. 암컷들만큼 아름답거나 빛나진 않은 반면에, 수컷들은 완력같이 더 뛰어난 신체적인 특질을 갖고 있습니다.)

도트[]

성별
해츨링
성숙기
성룡
여성
Silver egg
Silver hatchi
Silver female hatchi
Silver female
남성
Silver male hatchi
Silver male

드래곤 백과[]

  • 수컷, 암컷 모두 이마에서부터 뻗어나와 꼬리 도중까지 내려오는 척추를 따라 난 부드러운 털 갈기를 갖고 있음.
  • 꼬리 끝에 비슷한 털 다발이 나있음.
  • 수컷들은 이 털이 부드럽고 어렴풋이 빛나는 파란색. 암컷은 그와 비슷하게 부드러운 분홍색 털.
  • 털과 똑같은 색의 단단한 한 쌍의 뿔을 지님.
  • 날개는 없으나, 실버 드래곤들은 쉽게 날아다닐 수 있음.
  • 실버 드래곤들의 마법적인 빛은 날개 없이 날아다닐 수 있는 능력과 연관 있을지도 모름.

해츨링 습성[]

  • 실버 해츨링들은 놀기 좋아함.
  • 꽃이 핀 초원에서 즐겁게 뛰놀길 매우 즐김.
  • 폭포 인근에서 즐겁게 물 튀기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 갈기가 나기도 전에 일찍부터 날아다님.
  • 달리고 뒤쫓는 걸 좋아하면서도 놀이는 공격적이지 않음.
  • 해츨링들은 특히 무지개에 이끌린다.
  • 실버 해츨링들은 여러 종이 섞인 대형 해츨링 무리에서, 보통 다른 드래곤들을 피하는 종들 사이에서조차도 중심에 있는 것이 흔히 관찰된다.

성룡의 습성[]

  • 이 종족은 장난기 많은 성격이다.
  • 때로는 초원, 폭포 혹은 무지개 주변에서 뛰노는 걸 볼 수 있음
  • 공격성으로 유명한 종과도 평화로이 살아가는 것처럼 보임.
  • 실버 드래곤들은 아름다운 풍경을 즐긴다.
  • 수컷들은 사냥할 때 신속히 깔끔하게 죽이도록 주의깊은 편.
  • 실버 드래곤의 빛은 다른 종에게 진정시키는 효과를 갖고 있는 것처럼 보임.

서식지[]

  • 무수한 실버 드래곤의 알들이 고지대 산간 지역에서 포착되었었음.
  • 실버 드래곤들은 얼어붙은 높은 산의 바위투성이 얼음 봉우리들 사이에서 목격되어 왔음.
  • 많은 실버 드래곤들이 가장 건조한 사막의 모래 언덕 꼭대기서 일광욕하는 모습이 목격되었었음.
  • 실버 드래곤을 연기가 피어오르는 화산의 부글부글 끓는 용암못 사이에서 발견했다는 얘기도 없진 않음.
  • 실버 드래곤의 알은 어디서든 발견할 수 있음.
  • 실버 드래곤들이 심해 드래곤들과 함께 헤엄치는 모습을 봤다는 확인되지 않은 소문이 있음.
  • 실버 드래곤들은 자기가 살기로 택한 곳 어디에서든지 살 수 있다는 건 흔히 사실로 받아들여짐.
  • 실버 드래곤들은 다른 서식지의 환경적 차이에 면역인 것처럼 보인다. 마법이 이들 체내의 온도를 조절하고 보호하는 걸 책임지고 있다고 추측되고 있다.

식성[]

  • 갓 부화한 실버 드래곤의 식단은 주로 채식.
  • 수컷 실버 드래곤들은 갈기가 자랄 때쯤이면 대부분이 과일과 채소인 식단에서 고기로 바뀐다.
  • 실버 성룡들은 수컷과 암컷의 식성이 다른 소수의 종 중 하나.
  • 수컷들은 대형 포유류를 식단으로 해 살아감.
  • 암컷 실버 드래곤의 식성이 주로 과일과 채소라지만, 거의 어떤 채소류든 흔쾌히 섭취할 것이다.
  • 짝짓기철 동안 암컷 실버 드래곤의 식단은 급진적인 변화를 겪게 되어, 주로 대개 잠재적인 배우자가 갖다주는 고기를 먹는 쪽을 변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