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열대드래곤(Neotropical Dragon)은 2009년 8월에 추가된 종으로 한차례 도트 패치를 받아 기존 성룡 도트가 성별이 분화되어 표기되기 시작했습니다.

하울러 드레이크의 제작자인 odeen에 따르면 서식지가 겹치는 탓에 이들이 좋아하는 버섯을 자주 뺏어먹어 숙적 사이라고 하며 제작자인 JaziandCo에 의하면 머리가 좋지 못해서 실험용 생쥐 급의 지능을 갖고 있고 간단한 문제들을 풀 순 있지만 동시에 그렇게까지 머리가 밝은 편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이름의 어원은 북회귀선 이남의 신대륙 지역을 가리키는 신열대구를 뜻하는 영단어입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has strange yellow stripes." (이 알은 이상한 노란 줄무늬가 있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Ever since it hatched, it has been hiding among the tree leaves."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부화한 이래로 나뭇잎 사이에 숨어있어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Neotropical Dragons are a breed that originate in rainforests. They are fun-loving and enjoy lounging on tree branches, eating whatever fruit they find. They are also often found sunning themselves on rocks, using their large wings to soak up the rays. In the summer, males compete for mates by showing off their striped wings and gliding in spirals down the tree trunks. It is said that the larger the wings, the more likely the male will attract a suitable mate."

(신열대드래곤들은 열대우림에서 기원한 종입니다. 장난치길 좋아하고 나뭇가지 사이를 뛰어다니길 즐기며 찾을 수 있는 어떤 과일이든 먹습니다. 또한 자주 바위 위에서 자신들의 커다란 날개로 햇빛을 흡수하는데 사용해 바위 위에서 일광욕하는 모습이 발견됩니다. 여름에는, 수컷들이 자신들의 줄무늬진 날개를 과시하며 나무줄기를 따라 나선으로 돌며 미끄러지듯 움직이면서 짝을 찾기 위해 경쟁합니다. 날개가 클수록 수컷이 그에 걸맞는 짝을 매혹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