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야트 드래곤(Siyat Dragon)들은 2018년 7월경에 출시된 종으로 부화한 시기에 따라 색변이가 나타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부화한 시간에 따라 색이 정해지는데 이는 해츨링이 알 속에 머문 시간이 기준으로 녹색의 기준은 3일 이하일 때, 레드 드래곤품기 능력을 사용하거나 알을 죽이려고 할 때 강제로 부화하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파란색이 가장 일반적으로 쉽게 얻을 수 있는 색상으로 3일에서 5일 사이에 부화한 경우입니다. 보라색은 부화하기까지 5일동안 알 속에 있다가 부화했을 때 얻을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알이 부화하지 않으면 죽게 되는 기간으로 따지자면 죽기 전까지 4일이 남은 알에서 부화하면 녹색, 파란색은 2일 1시간에서 4일 사이, 보라색이 부화하기까지 2일 혹은 그보다 더 적을 때 부화하는 것이 기준이 됩니다.

제작자 corteo의 질문답변 게시글에 따르면 설정상 매우 계급사회적인 분위기라 보라색 시야트 드래곤은 다른 색깔의 어미 용이 자기 알을 돌보도록 내버려두지 않는다고 합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seems to be glowing in spots." (이 알은 반점에서 빛을 발하는 것처럼 보이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chirps incessantly and loudly."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끊임없이 큰 소리로 지저귀는군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Siyat Dragons are extremely smart and have an excellent memory. They are very quick and will often dive through the air making chirps and calls for attention if they feel ignored. Siyat dragons are herbivores and need to eat a lot to make up for all the energy they use with their excitable nature. Groups of Siyat Dragons have a hierarchical structure based on the color of their markings. It is thought that the social status of a dragon is determined by its incubation period—in addition to having different coloration, dragons allowed more time to develop are considered wiser and of higher status."

(시야트 드래곤들은 매우 머리가 좋고 정확한 기억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들은 아주 잽싸고 종종 만일 무시당했다고 느끼면 이목을 끌기 위해 재잘거리고 울어대는 소리를 허공을 가로질러 날아다니며 냅니다. 시야트 드래곤들은 초식성으로 흥분을 잘하는 성정 탓에 써야되는 모든 활력을 만들어내고자 많이 먹어야만 합니다. 용의 사회적 지위는 부화시기에 따라 정해진다고 여겨지는데―다른 색상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 더해, 발달하는데 더 많은 시간이 들어간 용들은 보다 현명하고 높은 지위를 가진 것으로 고려됩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