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핏파이어 드래곤(Spitfire Dragon)들은 출시되던 같은 날에 로그인했었다면 "Beat the heat Summer Release"란 특별한 폭죽 모양 증표를 받았었습니다. 알 문구는 줄무늬 드래곤과 공유하지만 서로 출현하는 서식처가 다릅니다.

6주년 기념으로 출시된 용으로 퍼플 드래곤과 교배하면 울트라바이올렛 드래곤혼혈로 얻을 수 있습니다.

초창기 출시되었을 때 숲 서식지에서도 출현한다는 소문이 돌았으나 같은 문구를 공유하는 줄무늬 드래곤이 출현하는 것을 두고 오해한 것이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has brightly colored markings on it." (이 알은 밝은 색깔의 무늬가 있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is very aggressive, and has brilliant turquoise markings all over its body."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매우 호전적이고 눈부신 청록색 무늬가 온 몸에 나있군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Spitfires are a desert breed of dragon. Their dull brown bodies contrast with their brilliant turquoise markings, and they only blaze brighter when these dragons fight. Spitfires are notorious for their territorial natures, and the wing-edges of most are ripped and tattered before their first year is out. Spitfires are also noteworthy for their brilliant blue fire, which is used not for hunting or fighting, but rather for making glass caves from the sand, in which the dragons can soak up the sun."

(스핏파이어 드래곤들은 사막 종류의 용입니다. 이들의 칙칙한 갈색 몸체는 빛나는 청록색 무늬와 대조적이며 이 용들이 싸울 때만 밝게 이글거립니다. 스핏파이어들은 특유의 영역 본능으로 악명 높으며 첫 해가 지나기 전에 날개 끝 대부분이 찢기고 너덜너덜해집니다. 스핏파이어들은 또한 찬란한 파란 불꽃으로도 주목할만한데, 사냥이나 싸움에 사용하기 위한 것이 아닌, 용들이 햇빛을 잔뜩 흡수할 수 있는 유리동굴을 모래로 만들기 위한 것입니다.)

도트[]

성별
해츨링
성숙기
성룡
공통
Spitfire egg
Spitfire hatchi
Spitfire mature hatchi
Spitfire adult

드래곤 백과[]

  • 불꽃의 파란색을 내는 것뿐만 아니라, 화염이 부식을 일으키고 독성을 지니게 하는 독을 불타는 숨결 속에 갖고 있다.
  • 땅바닥에 붙어다녀 무게중심을 낮게 잡아, 극도로 견고하고 균형 잡히게 해줌.
  • 소수의 돌기가 목, 볼가와 날개에 나있다.
  • 가늘고 긴 날개와 기다란 꼬리는 우아한 외모를 선사함.
  • 성숙한 해츨링들은 날개가 자라는 것에 더해, 꼬리 끝이 스페이드 모양으로 자라기 시작한다.
  • 꼬리 끝의 스페이드 모양으로 자라난 부분은 단단하고 뼈 같으며, 이를 몽둥이처럼 사용함에 따라 스핏파이어가 나이가 들수록 얇아져간다.
  • 빛나는 청록색 무늬의 모래를 닮은 색과 비늘로 뒤덮인 아랫배가 특징.

해츨링 습성[]

  • 해츨링 시기 동안 가장 공격적이고 폭력적임.
  • 완전히 모든 것에 시비를 검―전력을 다해 놀고, 감정을 숨기지 않으며(분노에서부터 행복과 슬픔까지도) 지루함이나 배고픔도 여기에 포함됨
  • 혼자 내버려뒀다간 소극적이거나 평화로운 해츨링들을 지독하게 다치게 하거나 죽이는 지경에 이를 수도 있음.
  • 부모가 키우면 심하게 다치지 않도록 제지하는 부모에게 싸움을 건다.
  • 신경질적. 재미로 시작된 싸움이 순식간에 진짜 싸움으로 번지는 수가 있음.
  • 어린 해츨링답게 독점욕이 강해서, 영역 때문에 싸우기 보다는 자신에게 의미 있는 물건이나 생물을 두고 싸운다.
  • 불을 뿜는 능력을 연습하기 위해 스스로 돌아다니게 해주는 날개가 자라면 불을 뱉기 시작한다.
  • 불을 뿜을 수 있게 되면, 해츨링은 보통 덜 공격적이게 되나 텃세를 부리기 시작함.

성룡의 습성[]

  • 단독생활하는 생물로, 다른 드래곤과의 상호교류 대부분은 영역분쟁이다.
  • 모든 스핏파이어는 자기만의 "서명"이 있음. 이런 디자인은 그들의 유리동굴을 포함한 모든 작품에 들어가 있다.
  • 자존심이 매우 높아서, 스핏파이어들은 끊임없이 유리 세공 기술을 발전시키려 연습하며 자기가 한 때 이런 열등한 작품을 만들었었단 사실을 숨기고자 실력이 늘고 나면 오래된 유리 동굴을 자주 부수고 다시 짓는 편.
  • 짝짓기철 전에 몇 달 동안 불 뿜는 기술을 과시하는 유리 공예품을 만드는데 보내며, 특징과 서명이 이들한테는 매우 중요하다. 스핏파이어들은 자기와 어울리는 취향과 엇비슷한 유리공예 수준에 토대를 두어 짝을 고른다.
  • 짝을 영구적으로 두진 않지만 짝짓기 기간 동안에는 오직 하나의 짝하고만 관계를 맺음.
  • 부모 둘 중 하나 아니면 어느 쪽이든 주변에 어른이 머무르며 부모가 서로 돌아가면서 품지 않는 둥지를 해츨링과 함께 돌보려 머물 수도 있음.
  • 부모는 해츨링들이 불을 뿜기 시작하면 둥지를 튼 장소를 떠남.
  • 불을 뿜는데 점점 더 익숙해지고 조절 가능하게 될수록, 이들의 영역도 더 존중받게 될 것이다.

서식지[]

  • 넓게 탁 트인 공간과 초목이 없어야지 이들이 불을 뿜음으로서 집이 불타는 일이 없을 것.
  • 유리 세공 기술을 연마하기 위해 충분한 양의 모래가 필요함
  • 열렬한 일광욕주의자들로 풍부한 햇빛이 있는 트인 공간을 좋아함.
  • 사막에서의 삶에 완벽히 맞춰져 있음.

식성[]

  • 낮동안에 일광욕과 낮잠을 자느라 밤에 사냥을 함.
  • 소형에서부터 중형에 이르는 포유류, 조류와 파충류를 먹는다―생쥐, 캥거루쥐, 뻐꾸깃과, 올빼미, 도마뱀과 뱀 같은 먹잇감 등.
  • 섬세한 수준으로 연마된 예리한 발톱은 유리 공예품을 다루기 위한 기능도 겸할 겸, 사냥감을 죽이고 내장을 제거하는데 완벽하다.
  • 먹이를 날로 먹거나 기분과 잡은 양에 따라 구워먹기도 함.
  • 가시가 있는 선인장류의 과일배를 짝짓기 기간동안 제 짝과 나눠먹기 위해 모은다.
  • 스핏파이어 부모들은 가시가 난 배를 어떻게 자르고 속의 과즙을 최대로 짜내는 적절한 기술을 공유한다.
  • 해츨링들은 제법 자기 스스로 사냥할 줄 앎.
  • 드물긴 하지만, 사냥할 줄 모르는 어떤 해츨링이든 할 수 있게 될 때까지 가시가 난 배를 먹고 살아가며 아프고 약하게 태어났다면 흔히 해츨링이 죽는 결과를 낳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