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넬 와이번(Spinel Wyvern)들은 2017년 9월에 출시된 종으로 일반적으로는 붉은색 개체가 기본이며 짝이 되는 상대방의 친화속성이 같은 땅 속성일 경우에만 일정 확률로 교배를 통해 녹색의 색변이 개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작자 TCA(TheCompleteAnimorph)에 따르면 본래는 예정에 없던 종으로 파이럴스파이트트라이혼 드래곤의 혼혈을 제작할 생각이었었다고 밝혔습니다. 둥지를 다양한 보석과 땅의 마나 파편으로 장식한다고 하며 불을 뿜을 순 없어 날카로운 발톱이 달린 발차기가 방어 수단이라고 합니다. 파이럴스파이트보다 기본적으로 덩치가 작은 편이지만 혼혈인 녹색 변이종은 그보다 크게 자랄 수 있다고 했습니다. 짝짓기 상대로는 성격이 잘 맞고 비늘이 얼마나 반짝이는가를 따지는데 보통 녹색 변이종이 일반 개체보다 더 잘 반짝여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제작자가 만든 다른 드래곤종인 파이럴스파이트만큼 머리가 좋진 못하여 다소 생소한 개념을 이해하기 어려워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대신 사교성이 좋고 관계 관련한 공감 능력이 좋지만 일부일처제를 이해하진 못한다고 합니다. 적대관계가 되면 무리를 몰고 집단으로 따돌리거나 공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사귀기 쉬운 종으로 잘 대해주기만 한다면 순식간에 좋은 친구가 된다고 합니다.

어원이 되는 스피넬은 첨정석이란 붉은 보석으로 루비와 비슷하게 생겼으며 녹색 변이 또한 금록석인 크리소베릴이란 보석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설명 문구[]

[]

"This glassy egg has a single stripe on it." (이 유리같은 알은 줄무늬가 하나뿐이군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has stubby little wings and loves to play."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짤막한 작은 날개가 있고 놀기 좋아하네요.)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Its wings have grown, and it’s even more energetic than before!" (그리고 보세요! 날개가 자랐고 전보다 더 활기가 넘쳐요!)

성룡[]

"Spinel Wyverns are small, sleek dragons that zealously collect spinel gemstones to line their nests. They are very affectionate with those they bond with, and will happily spend hours grooming a dragon of a different species if allowed to. Spinels are well-known for their even temperament, but when offended, they are very slow to forgive and will never forget. These wyverns will readily perform tasks in exchange for spinels, and occasionally other stones. Occasionally, they can be born with iridescent pale green scales instead of the usual rich red-violet."

(스피넬 와이번들은 열성적으로 자기 둥지에 늘어놓을 스피넬 보석을 모으는 작고 날렵한 용들입니다. 유대관계가 있는 이들한테 매우 다정하고 허락만 있다면 기꺼이 다른 종의 용이라도 몇 시간동안 보듬어줄 겁니다. 스피넬들은 무난한 기질로 잘 알려져있지만 적대하게 되면 용서하는데 매우 오래 걸리고 절대로 잊지 않을 겁니다. 이 와이번들은 손쉽게 스피넬과 이따금 다른 보석을 교환하기 위한 일에 응할 겁니다. 간혹 일반적인 진한 적보라색 대신에 무지갯빛의 연한 녹색 비늘을 갖고 태어날 수 있습니다.)

드래곤 백과[]

  • 피부는 자갈같은 비늘로 한 방향으로 문지르면 부드럽지만 반대로 쓰다듬으면 사포같음.
  • 밑면은 부드러운 하얀색이지만 선명한 검은 무늬와 윤이 나는 수정체같은 적보라빛 비늘을 가짐.
  • 일부 스피넬들은 푸른 무늬에 연한 녹색 비늘을 지님.
  • 녹색 스피넬들은 크리소베릴로 알려져있으며 선천적으로 무지갯빛임

해츨링 습성[]

  • 스피넬 해츨링들은 누구든 무엇이든 좋아합니다.
  • 부화한 순간부터 걸어다닐 수 있고 매우 호기심이 많다
  • 무척 활발하고 장난기 많으며 멀쩡한 돌멩이 하나로도 몇 시간씩 혼자서 놀 수 있음.
  • 인간들에게 쉽게 길들여지지만 혼자 남겨지면 울어버리며 자신이 알아보는 누군가를 찾으러 자주 탈출할 수 있음
  • 야생에서는 성룡 스피넬 하나가 항상 무리의 해츨링들이 돌아다니지 않게 하려고 남아있을 것이다.

성룡의 습성[]

  • 활동적이고 친근한 스피넬들은 위험한 것과는 거리가 멈.
  • 다른 바위나 반짝이는 것들과 마찬가지로 스피넬 보석을 모음.
  • 매우 사교적이고 서로를 보듬어주며 행복하게 시간을 보낼 것임.
  • 스피넬들은 가까이 다가가기 쉽고 자기가 모아놓은 물건에 더할 수 있는 무언가와 교환하는 대가로 부탁을 들어줄 수 있음.
  • 머리가 좋은 편인 드래곤은 아니며 쉽게 속일 수 있음.
  • 스피넬이 배신당했다 여겨지면 절대로 용서하지도 않고 잊지도 않을 것임.
  • 자신들의 보물을 분류하는데 사용하는 암석이 함유하는 광물이 무슨 종류인지 직감적으로 아는 감각을 갖고 있음.

서식지[]

  • 스피넬들은 따스한 지대를 선호하며 따뜻한 기류를 타고 오랜 시간을 보내길 좋아함.
  • 언제나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든, 짝짓기를 하고 둥지를 틀기 위해 자신들이 태어났던 곳으로 돌아옴.
  • 스피넬들은 무리지어 살며 자신들의 보석을 비축할 넉넉한 공간이 있는 휴식처를 찾아다닐 것.
  • 매우 건조한 기후에서도 문제없이 번식할 수 있음.

식성[]

  • 스피넬들은 주로 초식성이지만 기회만 있다면 알, 곤충 혹은 신선한 고기도 훔쳐먹을 것이다.
  • 과일과 덩이줄기식물을 좋아하며 특히 튼실한 살찐 매미를 선호함.
  • 질긴 식물 섬유질을 소화하는 걸 돕고자 돌멩이를 삼킨다고 알려져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