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릿 드래곤(Split Dragon)들은 최초의 "쌍두룡"으로 쌍두룡 계열 종류가 추가되기 전까지, 오랫동안 보통 쌍두룡이란 이 용을 뜻했습니다.

드래곤 케이브 사이트 초창기부터 있었던 종으로 이때부터 이미 쌍두룡은 오직 쌍두룡끼리만 교배 가능하여 다른 일반 드래곤들과는 교배를 시도할 수 없었고, 이처럼 종의 특징 자체가 아예 다르기 때문에 뱀파이어 드래곤 출시 이후에도 알을 물어서 흡혈귀로 만들 수도 없다는 쌍두룡의 특징을 처음으로 정립한 종입니다.

2015년에 도트 개편이 되면서 해츨링과 성룡의 모습이 교체되었으며 2017년부터 본격적으로 이름이 단순 쌍두룡이 아닌, 스플릿 드래곤이란 명칭으로 드래곤 백과에 등록되어 성룡에 관한 설명문 또한 변경되었습니다.

예전에 쌍두룡과 교배에 성공한 것으로 표기된 실버 드래곤이 있었는데 현재는 관리자에 의해 오류가 수정되어 해당 실버드래곤은 자손의 가계도에서 사망(Deceased)한 상태로 표시된다고 합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is split down the middle into two colors." (이 알은 가운데서부터 두가지 색으로 양분되어 있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Oddly enough, it has two heads that seem to enjoy playing with each other."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이상하게도, 함께 놀길 좋아하는 머리 둘이 달려있군요.)

성숙한 해츨링[]

"Its color appears to have changed, and it is now one solid color!" (색깔이 변한 것처럼 보이고 이제는 한 가지 단색이 되었어요!)

성룡[]

"Split Dragons use their sharp teeth and wings to hunt large animals and rarely eat plants. They are intelligent dragons who enjoy mental challenges, preferably alone; Split Dragons are normally solitary except during mating season. When mating, many dragons come together in a group to raise their eggs and hatchlings. These groups tend to be very noisy—reminiscent of a thunderstorm—and last only until the hatchlings are capable of surviving on their own."

(스플릿 드래곤들은 자신들의 날카로운 이빨과 날개를 대형 동물을 사냥하는데 사용하고 식물은 거의 먹지 않습니다. 이들은 머리 쓰기를 즐기고 혼자 있길 좋아하는 지능적인 드래곤들입니다. 스플릿 드래곤은 일반적으로 짝짓기철 기간을 제외하면 단독생활을 합니다. 관계를 맺고나면, 많은 용들은 알과 해츨링을 키우기 위해 서로 모여 무리를 짓습니다. 이런 무리는 아주 시끄러운 경향이 있으며―뇌우를 연상케할 정도― 해츨링들이 자기 스스로 생존할 수 있을 때까지만 지속됩니다.)

도트[]

성별
해츨링
성숙기
성룡
여성
Two headed egg
Two-Headed hatchi
Two-Headed female hatchi
Two-Headed female
남성
Two-Headed male hatchi
Two-Headed male

드래곤 백과[]

  • 날개가 큰 꽤나 다부진 체격
  • 엄청난 거체를 지지하기 위해 주로 사족보행으로 다님
  • 목처럼 꼬리도 두갈래로 갈라져있음.
  • 장갑을 두른 아랫배와 가시가 목 아래까지 뻗어있음
  • 뇌를 제외한 장기는 두 개가 아님.
  • 질긴 가죽 덕분에 거의 흉이 지지 않음.
  • 자신들의 발톱으로 긁어도 견딜 수 있는 매우 튼튼한 피부를 지님.

해츨링 습성[]

  • 어른 머리들보다 해츨링 머리들이 서로 더 잘 어울리는 것처럼 보임.
  • 해츨링 머리들은 서로 어울리는 것이 자신들의 생존에 필수적이기에 너무나 잘 지냄.
  • 한 쪽 머리가 겁에 질리면 다른 한쪽에게로 아드레날린이 몰려 종종 몸의 주도권을 가져가버려서 머리들이 서로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해, 생존률을 최대화시킨다.
  • 날개가 자라기 전까지 해츨링은 부모와 함께 지냄.
  • 해츨링들의 놀이는 협동과 협력을 가르치는 쪽에 토대를 두고 있다.
  • 아직 가족 구성원과 있는 동안, 해츨링들은 혼자서 발톱으로 사냥하는 법을 배운다. 상당히 자연스레 날개까지 사냥에 이용하는데 포함시킬 것이다.
  • 해츨링이 커짐에 따라 비행은 그 체급을 계속 지탱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연습을 필요로 한다. 또한 점점 더 큰 동물들을 잡아대기 시작한다.

성룡의 습성[]

  • 성룡들은 단순히 시간을 때우기 위해 자주 서로 다투기도 한다.
  • 퍼즐같이 지능을 시험하는 종류를 즐김
  • 짝짓기철을 제외하면 혼자서 유랑생활을 함
  • 대형 무리는 시끄럽고 호전적이기도 해서, 폭풍우와 비슷한 소리라고 한다.
  • 해츨링이 둥지에서 내쫓기고 나면, 짝끼리도 다시 홀로 떠돌고자 헤어진다고 함.
  • 머리가 하나인 용들과 사회적 친분을 나누길 좋아해, 이들 집단이나 무리에 정착할 수도 있음.
  • 다른 쪽 없이 남은 머리는 살아남을 수 없음. 어느 한쪽이 죽으면 다른 하나도 얼마 안가 죽음에 이름.
  • 양쪽 머리 모두 터무니 없을 정도로 서로에게 친근감을 가지며 서로하고만 소통하기 위해 자기들만의 언어를 만들기까지 한다.

서식지[]

  • 거의 어디서든 살 수 있지만, 극한 기후에서 사는 건 되도록 피함 (예시: 사막지대의 끝자락이나, 눈 덮인 산기슭 인근에 있으려 함)
  • 먹이가 가장 풍부한 쪽으로 따라가는 성향이 있음.

식성[]

  • 악랄하고 유능한 포식자로, 자신들의 덩치를 유지하기 위해 대형 동물에 의존한다.
  • 좋아하는 먹잇감으로는 가능하다면 대형 고양이과와 코끼리류를 포함함.
  • 다른 포식자들을 쓰러트리는 도전을 환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