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토스 드래곤(Stratos Dragon)들은 2020년 3월에 추가된 종으로 시간대에 따라 도트가 바뀌는 특성이 있습니다.

본래는 따로 만들고 있던 제작자가 있었으나 모종의 사정으로 해당 제작자가 더 이상 활동하지 않게 되자 현 제작자들이 맡아서 다시 처음부터 구상을 하게 된 종입니다. 아래의 원화에서 알 수 있듯이 초기 구상은 날아다니는 고래형에 가까운 종이었지만 이후 다시 구상을 재각색하게 되면서 현재의 모습이 되었다고 합니다.

하루 시간대에 따라 색깔이 변하게 되는 특징은 Dohaerys의 생각이었다고 TCA가 밝혔습니다. 변하는 시각대 범위를 정하고 밤 시간대의 모습에 밑면에 별무늬를 수놓은 것은 자신이라고 TCA가 덧붙였습니다. 아침시간대의 모습은 미국동부표준시(EST)에 따라 오전 6시에서 오전 8시 사이, 낮 시간대는 오전 8시에서 오후 6시까지, 황혼시간대는 오후 6시에서 오후 8시까지, 밤시간대는 오후 8시에서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 표기됩니다.

Stratos란 단어의 뜻은 strato-라는 접두어에서 따와 성층권의, 층운 이란 뜻으로 실제 설정상으로도 해당 종은 성층권에 달하는 높은 하늘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낸다는 설명에 반영되어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is very large, but light for its size." (이 알은 매우 크지만 크기에 비해 가볍습니다.)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looks like it would be a good swimmer, but it doesn’t like being placed in water."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훌륭한 수영을 잘할 것처럼 보이지만 물 속에 있는 걸 좋아하진 않네요.)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It has grown larger and started to fly! It must be close to maturing." (그리고 보세요! 훨씬 커지고 날기 시작했어요! 어른이 될 때가 가까워지고 있나봐요.)

성룡[]

"Stratos Dragons resemble sea dragons, but these massive creatures are far too buoyant to swim in the water. Instead, Stratos Dragons use air mana accumulated in their scales to live high up in the skies from the moment they mature enough to leave the ground, only ever returning to the ground in open spaces or very high elevations to lay their eggs. The underside of a Stratos is covered in reflective scales that slowly shift colors throughout the day to mirror the sky and the clouds above, serving as camouflage. Young Stratos consume anything that will fit in their mouths, and are especially drawn to air mana, but adult Stratos are difficult to observe and not much is known about what they eat or where they continue to gain mana. Corpses of grown Stratos dragons have been found with an incredible amount of crystallized light and air mana embedded in their backs, and it is thought that they fly so high up as they would otherwise be a delicacy to many of the more mana-hungry dragon breeds."

(스트라토스 드래곤들은 바다뱀들을 연상시키지만 이 거대한 생물체는 물 속에서 헤엄치기에는 너무 부력이 뛰어나다. 대신에 스트라토스 드래곤들은 땅을 떠나기에 충분할만큼 성장한 순간부터 높은 하늘에서 살아가기 위해 자신의 비늘에 축적하는 대기 마나를 사용해, 탁 트인 공간이나 아주 높은 해발 고도에 알을 낳고자 할 때만 지상으로 돌아옵니다. 스트라토스의 밑면은 하늘을 비추어 온종일 색깔이 느리게 변해 위장으로 작용하는 반사성 비늘로 덮여있습니다. 어린 스트라토스들은 입맛에 맞는 무엇이든 섭취할 것이며 특히 대기 마나에 이끌리지만 어른 스트라토스들은 관찰하기 어렵고 이들이 무엇을 먹거나 마나를 어디서 얻는지 그닥 많이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성체 스트라토스 드래곤의 시체에서 이들의 등에 박힌 엄청난 양의 수정결정체화된 빛과 대기 마나석이 발견되었으므로 이들이 그토록 높이 나는 것도 다른 많은 보다 더 마나에 굶주린 드래곤종한테 진미가 될까봐 그런 게 아닌가 여겨집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

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