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틀링(Sweetling)들은 2010년 발렌타인을 기념해 등장한 기간 한정 드래곤입니다. 단일 성별로 모두 수컷만 나오는 종으로 기본형 말고도 이용자들 중 색이 다른 변종을 갖고 있는 스크롤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색 변종이 따로 있는 이유는 다름 아닌 배포되던 해의 드래곤 케이브 사이트 내 오류 탓으로, 초기 배포가 이루어지던 시간에 알들을 잡으려고 해도 자동으로 버려지는 버그가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영향을 받은 이용자들의 스크롤에 대한 보상으로 해당 계정의 스위틀링들은 색이 일반형과 달랐고 이후, 색이 다른 검은색 스위틀링이 있는 스크롤은 아버지 쪽이 색변종이라면 부계를 따라 다른 색인 개체로 나옵니다.

현재 검은 스위틀링은 당시에 스위틀링 버그를 겪어 보상으로 색 변종을 얻은 스크롤 계정에서만 출현하며 이를 다른 일반 스크롤로 옮길 경우, 검은 해츨링인 채로 태어나도 일반 분홍색 스위틀링으로 바뀌어버립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looks delicate and sweet." (이 알은 연약하고 달콤해보입니다.)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s very curious and fond of sweets."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호기심이 매우 많고 달콤한 걸 좋아하는군요.)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It's grown feathers! It must be close to maturing." (그리고 보세요! 깃털이 자랐어요! 어른이 될 때가 가까워지고 있나봐요.)

성룡[]

"Sweetlings are a small, flightless breed of dragon. They are herbivores who favor sweet fruits and honey, and have been known to go to great lengths to obtain their favorite treats. Their long, prehensile tails allow them to grab onto branches and give them superior balance. Sweetlings are expressive dragons and have a large array of calls to communicate with others. They become very vocal during breeding season and sing long, beautiful melodies to attract a mate. Inquisitive in nature, Sweetlings are known to investigate anything that piques their interest, and are quick to flee if the object of their curiosity strikes back."

(스위틀링들은 작고 날지 못하는 드래곤 종입니다. 이들은 달콤한 과일과 꿀을 좋아하는 초식성으로 자기들이 선호하는 간식을 얻기 위해 굉장한 거리를 이동하기로 알려져있습니다. 물건을 잡을 수 있는 긴 꼬리는 이들로 하여금 나무가지에 매달리는 우월한 균형감각을 갖게 해줍니다. 스위틀링은 감정이 풍부한 용들이며 남들과 소통하기 위한 넓은 범위의 소리를 냅니다. 짝짓기철 동안 자주 소리를 내며 오랫동안 아름다운 선율을 짝을 유혹하려 불러댑니다. 더할 나위 없이 호기심이 많아, 스위틀링들은 자신들의 흥미를 돋우는 어떤 것이든 관찰하려드는 것으로 알려져있고 만약 호기심 생기는 물체가 자기에게 반격한다면 잽싸게 도망칩니다.)

도트[]

종류
해츨링
성숙기
성룡
일반
Sweetling egg
Sweetling hatchi
Sweetling mature hatchi
Sweetling adult
버그 변종
Alt Sweetling hatchi
Alt Sweetling mature hatchi
Alt Sweetling adult
제작자 특전
제작자 Kila 특전
-
Kila27s Alt Sweetling hatchi
Kila27s Alt Sweetling mature hatchi
Kila27s Alt Sweetling adult
제작자 Nepherim
특전
Nepherim27s Alt Sweetling hatchi
Nepherim27s Alt Sweetling mature hatchi
Nepherim27s Alt Sweetling adult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